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371> 새콤 상콤 마시기 편한 살구맛 소주 '새로 살구'

반응형

소주 업계에서 어느새 

증류식소주와 희석식소주를 섞은

블렌딩소주가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주류회사들이 

다들 비슷하게 만들고 

마케팅도 뛰어나지 않던 가운데

이게 된다고 감을 잡았는지

제품의 디자인부터 스토리텔링까지

마케팅에 엄청나게 밀어주친 제품이

바로 롯데칠성음료의 새로소주입니다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하면

처음처럼 소주라 할 수 있는데

그래서 처음처럼 소주를 베이스로 

요즘 트랜드에 맞게 리브랜딩 한

블렌딩 소주 제품이 새로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처음처럼 새로였는데

지금은 처음처럼 단어는 볼 수 없죠

사실 이게 대박이 나면서

이 희석식소주와 증류식소주를 섞은

블렌딩소주 시장은 새로가 

젊은층을 이끌면서 선도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하면 음료수 회사답게

술도 진하게 만드는 건 못해..

아니 안해도 가볍고 트랜드하게

만드는건 나름 잘 하는 곳입니다 

이상한거도 많이 만들고요 

 

그래서 처음에 새로살구가 나왔을 때는

또또 병이 도졌구나 싶은 생각을 했어요 ㅋㅋ

워낙 요상한 과일맛소주들이

많이 나오다 보니 새로도 

결국 새로 이름만 달고 그런 길을 가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과일소주로는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 소주의 제품군 확장 제품인

새로살구를 소개해볼게요 

 

새로 살구는 어떤 맛일지

같이 마셔 보러 갈게요 

 

 

 

 

현재 출시되고 있는 새로소주의

제품들입니다 

처음 새로 소주를 시작으로 

새로살구와 현재는 새로다래까지

세 종류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살구를

중심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새로살구의 모습

기본적인 새로 소주는

새로 소주 전용으로 디자인 된

투명 유리명을 공통적으로 사용합니다

 병뚜껑이나 라벨 등의 

구성도 같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품군이

통일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새로 전용으로 만들어진 투명 유리병이

새로 소주 오리지널일 때도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잘 디자인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색감이 들어가니 더 영롱하니

예쁘게 느껴집니다 

살구라는 이름처럼 살구 느낌의

투명도가 있는 연한 핑크빛이

감돌고 있습니다

 

 

 

 

병뚜껑 역시 동일합니다

새로 소주의 대표 캐릭터가

바로 구미호를 컨셉으로 하는데

뚜껑은 구미호의 아홉개의 꼬리를

형상화해서 만든 새로소주 마크입니다

 

 

 

 

새로살구의 라벨에도 

구미호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새로 소주는 제품에 그려진

이미지 외에도 새로구미라는

구미호 캐릭터가 있고 

새로 소주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계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소주 종류의 라벨에는

모두 구미호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데

조금씩 다른 그림입니다 

그리고 새로살구라는 이름에 맞게

살구도 색감을 맞춰 그려져 있어요 

 

 

 

 

새로소주는 과일소주임에도 

제로슈거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실제 이름은 새로257 살구인데

여기에서 257은 설정상 구미호가

태어난 곳인 강릉대동굴의

주소에서 가지고 온 숫자입니다 

 

 

 

 

 

라벨에는 새로살구소주의 주요 재료인

살구농축액의 함유량이 적혀 있습니다

실제 살구 농축액이 들었지만

함유량은 1%도 되지 않습니다

그냥 스쳐 가는 정도로 

명분상 들어간 정도

새로살구의 알콜도수는 12%

용량은 360ml입니다 

 

 

 

 

새로 살구 원재료를 보면

살구 농축액을 비롯해서

살구향과 바칠향이 첨가 되어 있습니다

설탕은 들어가지 않지만 단맛을 위해

여러 감미료가 들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일맛을 첨가한 새로소주에는

증류식소주가 들어가지 않고 

다른 회사 과일맛소주처럼

희석식소주에 살구맛을 첨가했습니다 

일단 다른 회사에서는 없는

과일을 선택해서 차별화 된

느낌은 있습니다 

 

 

 

 

제로슈거 제품이라 그런지

영양정보표도 붙어 있습니다

당류가 0%인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 

 

 

 

 

새로 살구를 잔에 부어 봤습니다 

색감이 핑크핑크한게 예쁩니다

 

 

 

 

잔에 부으면 색이 좀 연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향긋하고 상콤한 살구향이

먼저 코를 자극합니다 

 

 

 

 

흰색 배경에 보면 

좀 더 색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살구의 느낌을 내기 위한

착색료로 만든 색감으로 

투명도가 꽤 있는 편입니다 

탄산감이나 그런건 없는

그냥 딱 과일소주입니다

 

 

 

 

향긋한 살구향과 다르지 않은

상콤한 살구맛이 납니다

당연하게도 단맛도 꽤 있는데

새콤달콤한 맛이 적당하게 있습니다

뭐 일반 소주보다 도수가 낮고

과일향 단맛 등으로 먹는

과일소주이기 때문에 

사실 별거 없긴 하지만 

기존의 다른 소주회사들이 만든

선넘는 과한 과일소주 보다는 낫습니다 

기존의 과일소주들이 마치 

과일 이름만 단 사탕을 넣은 듯한

과한 맛에 희석식 소주만 넣은

느낌이라면 새로 살구 같은 경우는

맛 자체는 밸런스를 좀 잡았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맛이 진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술 잘 못는 친구들이 있다면

적절하게 한 두명 곁들이면 좋습니다 

 

 

 

 

오늘은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새로의 확장 제품군인

새로살구소주를 소개했습니다

다른 회사에는 없는 독특한 

살구라는 과일을 선택한 점과

과일맛소주라는 걸 알면서 먹지만

그리 과하지 않은 정도의

밸런스를 갖추고 있어서 

그나마 다른 회사 과일맛 소주들보다는

마시는데 불편함과 이질감이

덜 느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소주를 사서 마실 때

적절하게 추가해서 마셔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의 술술리뷰는 여기까지

다음에 또 맛난 술로 돌아올게요


 

 

 

 

새로살구 요약 및 정리

 

▷ 제조 : 롯데칠성음료

▷ 종류 : 과일맛소주, 살구맛소주

▷ 알콜도수 12% 용량 360ml

▷ 새로 소주 베이스 과일소주

▷ 살구농축액 함유량 1%도 안 됨

▷ 살구향, 바질향 첨가

▷ 제로슈거 제품

▷ 감미료가 들어감

▷ 증류소주 들어가지 않음

▷ 살구향이 살구맛이 과하지 않음

▷ 적당하게 맛 밸런스 잡혀 있음


 

 

 

 

롯데칠성음료 술 관련 포스팅

 

처음처럼 새로 257

 

<술술리뷰#167> 20대를 겨냥한 트랜드의 제로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

오늘의 술술리뷰는 요즘 핫하다는 희석식소주 처음처럼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처음처럼 새로를 가지고 왔습니다 22년 9월 혜성처럼 등장해서 많은 사랑은 받고 있는 술인데요 요즘 트랜드에

bwolf08.tistory.com

 

새로다래

 

<술술리뷰#350> 청포도와 매실 사이 어디쯤 신박한 참다래 소주 '새로 다래'

우리나라 하면 희석식소주가 대부분 주를 이루고 있었지만최근은 소주업계에도 나름의대격변에 일어 났는데요 점차 희석식소주의 수요가 줄어들고증류식소주나 증류식소주를 더하거나제로슈

bwolf08.tistory.com

 

처음처럼 소주

 

<술술리뷰#150> 플라스틱 병으로 리뉴얼 된 처음처럼 소주 두가지 '처음처럼 16.5, 처음처럼 진(津)'

증류식 소주의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요즘 그러다 보니 예전보다 희석식 소주의 판매량이 줄어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소주들은 좀 더 정돈되고 디자인도 더 깔끔하게 바꾸

bwolf08.tistory.com

 

순하리 레몬진

 

<술술리뷰#308> 상큼한 레몬 사와 감성, 레몬진의 완성판 '순하리 레몬진9%'

오늘의 술술리뷰는 레몬주 하나를 가지고 왔습니다이제는 국내도 인지도를 탄탄하게 다진롯데칠성음료의 레몬진입니다처음에는 알콜도수 4.5로 시작해서7% 제품이 출시되었고 이제는 9%제품

bwolf08.tistory.com

 

클라우드 오리지널 병맥주

 

<술술리뷰#331> 클라우드는 병맥이 더 맛있다 '클라우드 오리지널 병맥주'

롯데의 음료들 중에서는좋아하는 제품도 많이 있지만뭔가 말장난 같은 광고나 마케팅그리고 이상한 콜라보 등을많이 해서 조금은 밉상스러운 면이 있는있는 회사가 롯데칠성음료입니다  그

bwolf08.tistory.com

 

클라우드 크러시

 

<술술리뷰#295> 깔끔 상쾌한 차갑게 마시기 좋은 라거 맥주 '클라우드 크러시'

요즘은 국산 맥주도 워낙 경쟁이 심하다 보니 회사의 대표 맥주들을 띄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여전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하이트진로 같은 경우는 하이

bwolf08.tistory.com

 

클라우드 하드셀처 망고

 

<술술리뷰#165> 시류에 편승한 저칼로리 저도수 저퀄리티 망고맛 탄산주 '클라우드 하드셀처 망고

요즘 주류계의 트랜드 중 하나인 저도수의 술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원래 술을 즐기던 사람들이야 이게 술이야 하는 생각이 있지만 원래 술을 잘 못 먹던 사람들도 즐

bwolf08.tistory.com

 

별빛청하

 

<술술리뷰#148> 저렴한 샴페인 대체재로 좋은 화이트와인 첨가한 청주 '별빛청하'

우리나라 보급형 청주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한 대표적인 청주 제품이 바로 청하입니다 청주라는 술 종류보다 청하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술인데요 최근 트랜드가 기본에서 여러가지 맛

bwolf08.tistory.com

 

처음처럼 꿀주

 

<술술리뷰#130> 진짜 꿀향과 꿀맛이 나는 달콤한 소주 '처음처럼 꿀주'

예전에는 소맥 하면 두가지 버전 대학생 때나 20대에는 맥주를 많이 넣어 먹는 버전을 많이 먹고 사회에 나와서는 딱 한 입에 털어 먹는 버전으로 소맥을 먹었는데요 요즘에는 이걸 역으로 넣어

bwolf08.tistory.com

 

처음처럼 빠삐코

 

<술술리뷰#136> 머선129? 빠삐코와 소주의 콜라보 '처음처럼 빠삐코'

대체 왜 이런...일이... 마트에서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던 술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제과가 콜라보한 술 처음처럼 빠삐코맛입니다 그러고 보니 같은 계열사라서 콜라보도 어렵지 않았을 듯 하네

bwolf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