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반월당맛집> 수요미식회에 방영됐던 소막창 맛집 '복주소막창'

반응형


대구는 막창의 도시이도 합니다


그러고 보니 먹을꺼 없다 없다 해도


찾아보면 먹을게 많은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대부부 대구와 막창을 연계시켜보면


돼지 막창을 생각하기 쉬운데


동성로나 대구시내 멀지 않은


반월당 쪽에서


소막창으로 오랜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곳이 


바로 오늘 포스팅할


복주소막창입니다 




복주소막창은 원래 


알음알음으로 유명한 곳이었으나


얼마전에 수요미식회에


방영이 된 계기로 


더 많이 알려지게 된 곳입니다 







반월당역에서 멀지 않고


동성로 쪽과 멀지 않은


대구초등학교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원래는 이자리가 아니었는데


확장 이전을 하면서


지금의 위치에 있습니다


주택을 리모델링한 상가라서


살짝 골목으로 들어가 있으니


위치 잘 참고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렇게 복주소막창 간판을


찾으면 성공 


바깥 도로에서도 


보일 수 있게


간판이 2층에 걸려 있습니다








이렇게 주택을 리모델링해서


작은 골목을 지나 입구 쪽에서


마당 쪽이 보입니다


손님이 많을 때는


대기하는 자리도 있습니다







복주소막창은 수요미식회에


나오면서 굉장히 많이 알려졌습니다


방송에 나오고 한참동안은


갈 수가 없었던... 


복주소막창은 옆에 글을 보면 알겠지만


재료 손질을 직접해서


수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종료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복주소막창에 들어가면


먼저 마당이 보입니다


앞쪽의 실내와 


오른쪽 실내


그리고 마당쪽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지금은 더워서 야외는 좀 힘들고


에어컨 빵빵한 실내로 고고!! ㅋㅋ








여기가 메인인 안 쪽 공간입니다


안 쪽에는 여러명 앉을 수 있는


단체석이 나올만큼의 자리도 있습니다


여기는 대부분 사각형 테이블이 많은편







마당 쪽에도 테이블이 몇개 있습니다


날씨 좋을때는 더 많이 깔립니다 ㅎㅎ







입구 쪽에서 오른 쪽에


보이는 실내 공간입니다


안 쪽에는 대부분 


원형의 테이블이 있고


인원에 5-6명 등으로 


애매하게 많으면


이 쪽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원형 테이블에는


여러명 앉을 수 있으니까요 ㅎㅎ







안 쪽으로 주방에서 


소막창이 세팅 되고 있습니다







대구 복주소막창의 메뉴판입니다


소막창을 비롯해서 고기류는 


기본으로 3인분이 한판으로 나옵니다


간판에서부터 복주소막창이니


소막창 한 판으로 시작해봅니다








자꾸 눈에 띄는 벽에 호랑이 족자


조금 뜬금없지만 


한 컷 찍어봅니다 ㅋㅋㅋ







복주소막창의 기본상차림입니다







막창에서 또 다른 주연이기도 한 막장


막장이 있어서 막창은


더 맛있는 메뉴가 되는 거죠 ㅎㅎ







막장에 같이 넣어 먹을


고추와 파, 그리고 마늘도 같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쌈채소도 


따라 나옵니다 ㅎㅎ







복주소막창에는 추억의 


쫀드기를 줍니다 


고기 먹고 나서


디저트로 구워먹음 좋습니다 ㅎㅎ






일단 막장부터 세팅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청양고추 아주 듬뿍 넣고 세팅 ㅎㅎ







뜨끈한 숯불이 들어왔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한 번 구워 봅니다






이게 복주소막창의 소막창 한 판


3인분의 양입니다








기본적으로 깔끔하게 손질이 된 상태로


냄새 등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그냥 보면 소막창과 돼지막창이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지만


식감이나 맛이 돼지막창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막창


돼지막창에 비해서는 


기름기가 덜 한 듯 하지만


한꺼번 많이 구우면


태우기 쉬우니 적당히


조금씩 굽는게 좋습니다 







적당히 먹음직스럽게 익었습니다


복주소막창의 소막창은


막창 특유의 누린내 등이 전혀 없고


소막창 특유의 꼬들꼬들한 식감과


고소함이 가득한 잘 손질된 막창입니다


막창의 손질과 관리가 된 것은


구워서 처음 먹는 한 점에서부터


바로 느껴집니다 ㅎㅎ







복주소막창의 또 다른 추천메뉴


소갈비살입니다








약간은 투박한 느낌이지만


투툼하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갈비살의 퀄리티는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은 정말 한우가 아니라도


갈비살 퀄리티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적당한 지방기와 부드러운 식감 등이


수입산의 가성비가 


무시할 수 없을 정도


복주소막창에 소막창 등 먹다가 


다른 메뉴 찾으신다면


소갈비살을 추천합니다 ㅎㅎ







고기 익어가면서 불이 있을때


쫀득이도 좀 구워봅니다 ㅋㅋ


별미네요 






밥 먹는 친구들을 위해


된장찌개 하나를 주문~


복주소막창은 된장도 


맛있으니 한 번 먹어보시길 







마무리는 라면으로 마무으리~





정말 한 동안 도저히 갈 수가


없는 곳이었는데 


오랜만에 갔더니 


그래도 예전보다는 


자리가 좀 있었습니다


다행 ㅎㅎ




복주소막창은 막창 좋아하거나


대구여행 등으로 


동성로나 대구시내 인근으로


오는 분들께 추천드릴 만한


오래된 맛집 중에 한 곳입니다


소막창의 퀄리티도 좋은 편이고


다른 동성로 반월당 맛집들과 연계해서 


같이 가보기 좋은 


접근성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반월당 쪽에서 회식이나 모임장소로


단체석이 있거나 단체가 수용 가능한


고기집이나 술집 찾는 분들께도


복주소막창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