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38> 새롭게 떠오르는 핫한 대세 과일 소주 '좋은데이 깔라만시'

반응형

각종 술집과 마트 등을 다니면


주류업계는 정말 소리 없는 전쟁터라고


할 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경쟁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특히나 소주 시장이 그렇습니다


지역마다 대표 소주가 있을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중 주류가 소주인데


몇 년 전부터 이 소주도 맥주나 


막걸리처럼 술집 자체에서 만들어진


과일주 말고도 회사들이 자체적으로


맛과 향을 넣은 소주들을 제품화 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술이기도한 과일소주들도


이제는 나름대로 비슷한 제품군과 맛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큰 차이를 못 느끼게 된게 현재입니다



그러던 중에 최근 들어서 


많이 사랑받고 있고


각종 술집들에서도 적극 홍보하고 있는


과일 소주가 있으니 그게 바로


최근 유행하면서 붐을 일으켰던


깔라만시가 들어간 소주입니다




깔라만시를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요즘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귤이나 오렌지 같이 생겼는데


새콤하지만 약간 쓴 맛이 더 강합니다 


디톡스 효과를 강조하면서


최근 건강 식품으로 많이 홍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유행에 발 맞춰서


좋은데이에서 발 빠르게 움직인거 같네요








전체적으로 병 디자인도 


일반 좋은데이 소주 같지 않은 느낌인데


마치 음료 같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걸 잔에 먹어야 할 지


컵에 먹어야 할지도 헷갈렸습니다 ㅎㅎ








전체적으로 색감을 


깔라만시의 색인 녹색과 노란색으로


잡아두고 여러 군데 깔라만시임을


강조해두었습니다


오히려 좋은데이라는 문구나


소주라는 문구를 더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일부러 차별화 시켜서 만든 술 같네요








깔라만시를 부를때 많이들


신의 선물이라고 하네요 ㅎㅎ


비타민C 함량이 높고 


몸에 독소에 대한 해독작용이 높아서


인터넷 등에서 음료나 건강식품 등


한 번은 들어본 과일입니다


근데 실제로 과일의 실체는 본 적이 잘 없는...ㅋㅋ







병 전면에 깔라만시의 모습과


깔라만시의 글자 역시


눈에 잘 들어오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소주처럼 안 보이려고


노력한 느낌이 물씬 듭니다 ㅋㅋ








실제로 농축액 자체는 많이 들어 있진 않고


대부분의 소주가 그렇듯이 향과 맛을


내는데 주력했습니다


생긴거에 비해 실제로 알콜도수가 12.5% 가


되기 때문에 그냥 막 먹다가는


취할 수가 있으니 유의 하시길


아닌 것 같이 보이지만 확실히 맛도


소주의 맛이 있습니다








색깔은 약간 뿌연 느낌이지만


대체로 투명한 색으로 되어 있고


일단 마시기 전에도 깔라만시라고 인사하듯이


향이 먼저 확 다가 옵니다


맛을 역시 과일소주의 느낌으 그대로 따라서


새콤 쌉사름한 맛 뒤로 


소주맛이 따라 오는데


생각보다 소주의 쓴맛이 강하지 않아서


소주의 느낌을 모르고 마시기 쉽습니다


하지만 알콜도수는 거짓말을 하지 않으니


술 잘 못드시는 분들은 주의 하시길 ㅎㅎ


확실히 과일 소주는 매운 음식과


궁합이 좋은 것 같으니 참고하시구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요즘 과일소주의 대세 중


하나인 좋은데이의 깔라만시 소주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이 전의 과일 소주의 비해


깔라만시의 개성이 확 달라서 


정말 색다르게 마실 수 있는 소주 같습니다


연말이나 연초에 모임 많으실 텐데


모임에서 분위기 내기 위해


한 잔 하기 좋은 술이 깔라만시 소주인만큼


술집이나 마트에서 깔라만시 좋은데이 보시면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ㅎㅎ




오늘의 술술리뷰는 여기까지


또 맛난 술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