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맛집> 대구10味 중 하나 야끼우동의 원조 '중화반점'

반응형

이전에도 중화비빔밥의 원조 식당인


유창반점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대구가 의외라면 의외로


새롭게 만들어진 메뉴나 음식들이 꽤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음식관련 자영업이 많다 보니


대구 출신의 커피나 치킨 브랜드들도 상당하죠 ㅎㅎ




오늘은 그 중에서 이제는


대구의 맛이라고도 일컫는 대구10미 중 하나,


야끼우동의 원조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


동성로 중화반점을 포스팅해봅니다



따로 다른 상호가 아니라


중화반점 그대로 돌직구스러운 이름이


정식 상호입니다 ㅎㅎ



예전에 정말 간단하게


포스팅한 적이 있어서


링크를 걸까 말까 하다가 그래도


하나 남겨 봅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ㅋㅋ


http://bwolf08.tistory.com/21





위치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유니클로와 맥도날드 사이 골목길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화반점의 외관입니다


말 그대로 중화반점 ㅋㅋ


밑으로 원조 야끼우동전문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예전에 다녀오고 올해 여름 쯤에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것 같았는데


현재는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실내가 예전의 중국스러운 느낌이 줄고


현대적인 감각의 식당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새단장을 했습니다











동성로 중화반점 실내의 


또 하나의 변경된 포인트는


안쪽으로 식당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그에 맞춰서 테이블 수도 늘어서


손님이 좀 많아도 예전처럼 보다는


쾌적하게 드실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야끼우동의 원조 식당이다 보니


예전에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한 번 나왔습니다


당시에 동성로에 백종원이 왔다고


시끌벅적했었는데 그게 바로 중화반점을


방문하는 것이었던게 기억 납니다 ㅎㅎ







잘 안 보여서 좀 확대 해보면


요렇게 백종원의 3대 천왕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동성로 중화반점의 기본반찬은 심플합니다


단무지, 양파, 그리고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야끼우동을 먹으러 왔으니


야끼우동으로 주문했습니다


다들 통일!!을 외치는 바람에


다른 메뉴 자체가 없네요 ㅋㅋ








동성로 중화반점의 대표메뉴


야끼우동이 나왔습니다


넉넉한 접시에 푸짐하게 나옵니다


빨간 국물이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










중화반점의 야끼우동에는


정말 재료들이 풍성,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부추, 양파, 배추 등의 채소와 더불어


돼지고기, 오징어, 새우 등


고기들도 많이 들어있어서 다양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동성로 중화반점의 야끼우동은


지나치게 맵거나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매운 걸 못 드시는 분들도


즐기기에 많이 힘들지 않은 메뉴입니다




오랜만에 동성로 중화반점의 


야끼우동 먹고 온 후기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예전보다 맛이 더 나아진거 같은 느낌입니다


뭔가 밥시켜서 밥까지 비벼먹고 싶은 느낌 ㅎㅎ


다른 다양한 중국요리, 중화요리도 많으니


동성로에서 중화요리 찾으시거나


야끼우동, 여름에는 중국식 해파리 냉면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 해드리고 싶은 곳이


바로 중화반점입니다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