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들안길맛집><수성못맛집> 저렴한 가격 가성비 좋은 들안길 양념갈비맛집 '백년식당 서서갈비'

반응형

개인적으로 들안길 쪽은 


자주 찾는 곳은 아니지만


수성못에 가거나 특유의 분위기가 있기도 하고


대부분 식당이나 카페가 


주차장 시설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 등 


수성구나 들안길쪽으로 각종 모임장소로 


많이 가게 되는 지역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가성비 좋은 들안길맛집 


서서갈비를 포스팅합니다



서서갈비는 다른 지역에도 있는데


들안길 서서갈비 같은 경우는


주차장 등의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식당 내부도 큼직하고 


테이블도 많이 있는 편입니다




들안길 식당하면 아무래도 비싸다 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오늘 포스팅하는 서서갈비는


굉장히 혜자로운 식당입니다 





위치는 수성못 가는 대로변에 있습니다


저녁에 수성못 쪽으로 데이트코스나 외식하러


들안길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인근에서 식사하기 좋은 곳 중에 한 곳입니다







들안길 식당답게


주차시설 잘 되어 있고 


규모도 꽤 큰편입니다


보시다시피 갈비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들안길 서서갈비에서


가장 저렴한 메뉴였습니다







서서갈비 앞에 


백년식당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띄네요 


서서갈비는 인천에서 


시작된 프랜차이즈로 알고 있습니다





1층은 전용주차장이고 


2층이 식당입니다


내부도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고


테이블도 꽤 많은 편입니다







조금 저녁시간이 지났음에도


손님들로 만원이었습니다


그래서 구석에 짱박혀서 먹게 되었네요 ㅎㅎ


조금 늦게 갔으면 자리가 없을 뻔 했습니다


후드가 잘 되어 있어서


연기가 좀 있긴 하지만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서서갈비의 메뉴판입니다


뭔가 가장 저렴한 갈비보다는 


그래도 왕갈비가 괜찮아 보여서


돼지왕갈비로 주문했습니다


왕갈비조차도 크게 비싸지가 않네요


요즘 괜찮다고 하는 갈비집 가면


이 가격으로 1인분 먹기 힘든데 말이죠


솔직히 가격에 좀 놀랐습니다








숯도 참숯을 사용합니다


참숯도 한가득 넣어주셔서


얼굴 뜨거워서 


약간 물러나 있었습니다 ㅎㅎ







고기가 나오기 전에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으깬 감자샐러드도 나오고






백김치와 동치미 등이 나왔습니다


고기집에 자주 나오는 단골 밑반찬들이네요







이렣게 게살이 드레싱된


샐러드 맛이 새로웠습니다








기본반찬으로 간장게장과 간장새우까지


기본으로 나오는 혜자로움을 보여 주는 서서갈비입니다 ㅎㅎ


고기 먹기 전에 준비 장운동을


확실하게 했습니다 ㅎㅎ








드디어 나온 돼지왕갈비입니다


바로 뜨거운 석쇠 위로 올려야죠


왕갈비와 맛갈비의 차이는


뼈대가 있고 없고 차이도 있고


확실히 고기의 질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왕갈비 먹고 맛갈비도 추가로 먹어봤거든요 ㅎㅎㅎ








서서갈비에서는 갈비에 


칼집을 촘촘하게 잘 내어놔서


생각보다 잘 구워졌습니다


양념갈비는 두텁게 하면 속이 안 익고


잘 타기 때문에 이렇게 칼집을


잘내어야 속까지 맛있고도


빨리 잘 구워지게 되죠








노릇노릇 잘 구워진 돼지왕갈비입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그냥 아무렇게나 찍어도 사진이 넘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럼 잘 익었으니


소주 한 잔과 함께 순삭시켜야겠죠


확실히 왕갈비의 고기질이


훨씬 좋았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고기


적당한 양념맛이 소주 한 잔을 부르네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입니다








고기집에서는 또 고기와


냉면 한그릇을 먹어줘야죠


서서갈비에는 독특하게 함흥식으로 냉면이 나오고


물냉면과 비빔냉면 메뉴가 모두 있었습니다







함흥식대로 얇고 질긴 면발입니다


육수도 직접 우려내신다고 하는데


뭐 비냉을 먹게 되서 국물맛을 모르겠네요 ㅎㅎ








냉면의 꽃이 고기와 배도 한 컷!!


배가 많이 불렀습니다


추가로 고기 주문해서 비빔냉면까지 먹었더니


술은 한 병 정도인데


고기를 밥 먹듯이 먹어버린거 같습니다



이렇게 먹었는데도 삼겹살집보다


적게 나왔네요 ㅋㅋ


솔직히 오랜만에 갈비집을


이 퀄리티로 이 가성비로


그것도 들안길에서 먹었더니


조금 어리둥절입니다 ㅎㅎ




그만큼 들안길 서서갈비는 나쁘지 않은 가격으로


퀄리티도 좋은 맛이니 만큼 


수성못 놀러 가셔서 인근으로


수성못맛집이나 들안길맛집 찾으신다면


고기집으로는 백년식당서서갈비 강추해드립니다





오늘은 들안길 서서갈비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