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대구종로맛집><동성로맛집> 대구 종로에서 생고기 육회 괜찮게 먹을 수 있는 곳 '신 녹향 생고기 육회'

반응형

무더운 여름 요즘에는 그러고보니


너무나 더워서 그런지 


술자리를 많이 안한거 같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대구에 친구가 내려와서


어디서 듣고 대구가 뭉티기 유명한건 알고 와서


생고기를 먹으러 가자고 했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뭉티기맛집이나 생고기맛집들은


이미 수요일 이후로는 물량이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시내에서 멀리 가지 않고


다른 메뉴들도 모여있는 대구종로로 갔습니다


대구종로에도 예전에 생고기와 육회 파는 곳이


유행처럼 많았는데 지금은 많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래 남아 있는 곳이 바로


오늘 포스팅할 신 녹향 생고기 육회입니다




신녹향생고기육회에서도


생고기가 있는지 물어봤으나 당연히 없네요 ㅎㅎ


더우니까 빠른 포기 후 육회로 주문했습니다






신 녹향생고기육회는 대구 종로 술집라인이


제일 많은 사거리 쪽 코너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노란간판이 지나가다보면 눈에 띕니다


북성로 불고기 우동도


많이 밀고 있는 메뉴 중 하나






우동만 드셔도 됩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사실 여기서 북성로 불고기와 


우동을 먹어본 적이 없네요 ㅎㅎ


최근에 북성로 포차 골목이


개발과 민원 등으로 인해


몇 군데 빼고 다 분산되었습니다


대구의 명물 중 하나였는데 아쉽긴 하네요









열대야 속에서도 한 잔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자리가 적당하게


많지도 적지도 않게 있습니다


아~ 2층은 올라가보진 않았지만


2층도 자리가 있습니다







원래 신 녹향 생고기 육회는 


상호대로 생고기 육회 먹으러 종종 갔는데


요즘에는 북성로 불고기를 비롯해서


포장마차 메뉴들도 좀 있습니다


아마~ 금액이나 육회나 생고기 하나로


아쉬운 분들을 커버 하려는 거 같네요 ㅎㅎ








기본 반찬과 육회가 나왔습니다


기본반찬은 가는 날마다 조금씩 다른데


천엽과 생간은 매전 같이 따라 나오는 메뉴입니다


생간과 천엽 못 먹는 사람이 많은 날에는


독차지 할 수 있는 메뉴 ㅎㅎ


이번에는 파인애플, 순두부, 땅콩, 오이, 


고디, 계란찜 등이 나왔습니다


 





땟깔 좋은 육회입니다


쏭쏭 썰어진 배와 계란 노른자가


같이 나오는 스타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계란노른자는 부먹보다는 찍먹이라는


생각이기에 찍먹으로 강요해서 먹었습니다 ㅎㅎ







육회는 마늘맛이 적당히 있고 간이 되어 있습니다


고기집의 설탕에 버무린 그런 육회와는


질적으로 다른 육회입니다


신녹향생고기육회는 생고기 뿐만 아니라


육회맛집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 술 한잔 하면서


뭔 보양식을 찾겠냐 싶지만은


생고기나 육회는 여름철에


나름 입맛도 돋구어 주면서


몸에도 나쁘지 않은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 되겠습니다 



신녹향생고기육회는 메뉴나


실내 분위기 등으로 볼 때도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도 


강추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모임이나 회식장소로


동성로술집이나 대구종로술집을 찾으신다면


신녹향생고기육회도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