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교동맛집><동성로맛집> 대구시내에서 오징어볶음 하면 바로 여기 '초가식당'

반응형

월요일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후입니다


다들 점심은 챙겨드셨나요?


저는 비가 좀 적게 오는듯 해서 


나갔다가 비를 제대로 맞았습니다 ㅎㅎ


밥먹기 힘드네요 ㅎㅎ




오늘은 오랜만에 교동으로 넘어가 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 유명한 곳인데


종종 생각나서 가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아직 제대로 포스팅한 적이 없었네요




일단 여기 하면 오징어볶음이 굉장히 유명합니다


네~ 맞습니다


다들 아시는 곳, 오늘 포스팅할 곳은


바로 오징어볶음이 유명한 교동 맛집


초가식당을 포스팅합니다






위치는 동성로에서 대구역 쪽으로 가는 쪽


대로변에서 한 골목 안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의 대구역쪽에 가깝습니다






골목 안 쪽으로 조금만 들어가시면


밥집이 몇 군데 옹기종이 모여 있습니다


그 중에 가운데 바로 보이는 곳이


초가식당입니다 








식당 입구만 보면 별로 안 커보이지만


생각보다 실내에는 테이블이 많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에


가면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저희처럼 약간 비켜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래동안 크게 변함없는 푸근한


스타일의 밥집입니다 








각종찌개와 볶음들이 있지만


사실 여기와서 다른걸 한 번도 안먹어 본거 같네요


처음부터 오징어볶음으로 알고 와서


아직까지 오징어볶음만 먹었습니다 ㅋㅋ


이번에도..오징어볶음을... ㅋㅋ


사실 저녁쯤에 술한잔 할때


안주로 먹으려고 와보려고 했으나


초가식당에는 주류를 팔지 않습니다 ㅎㅎ


술땡기면 포장해가야 합니다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일반 백반집 같은 느낌의 밥집으로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올때마다 반찬 종류가 비슷한걸 보니


여기서 크게 바뀌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오징어볶음까지 나와서


한상 지대로 차려졌습니다


매운 불내가 코 끝을 건드리는 


오징어볶음 냄새가 좋습니다 








기본반찬은 집에서 밥해먹는


그 느낌 그대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집밥 먹고 싶을때 오는 곳 중에 한 곳이


또 초가식당이기도 합니다


계란말이와 콩나물무침이입니다








조미된 김가루와 김치도 나왔습니다






초가식당에서는 독특하게


오징어볶음으로 쌈을 싸먹을 수 있게


상추도 같이 나옵니다






오징어볶음이 나왔습니다


먼저 오징어 볶음으로 워낙 유명한


소문난 맛집이니 맛은 보장합니다



일단 후각에서 부터 느낄 수 있는데


맵사한 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매운걸 못드시는 사람은


맵게 느껴질 수 있을 정도의 매운맛입니다


일명 불내와 불맛이 꽤나 많이 나는 맛입니다




볶은 오징어와 볶은 야채를 밥 한숟가락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술을 부르는 맛이라


반주하기도 좋을 꺼 같은데


주류가 없는게 진짜 살짝 아쉽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초가식당과


초가식당의 베스트메뉴 오징어볶음을 포스팅해봤습니다


굳이 오징어볶음의 맛 때문이 아니더라도


밥집으로 가정식이나 한식 정식 식당으로도


괜찮은 곳이라서 인근 직장인들이나 자영업자들이


많이 오시는 곳입니다


오래된 맛집이다 보니 맛과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진 교동맛집 중에서도 진짜 맛집 중에 


한 곳이 바로 초가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오징어볶음이 생각나면 갈꺼 같지만


다음에는 다른 메뉴들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다들 맛난 식사 하시고


또 맛있는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