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른지역/제주도 여행기

<제주여행><제주도여행> 제주도 가족여행이라면 꼭 가볼만한 곳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반응형

제주도를 여행하다 보면


테마에 따라 참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박물관이나 전시관 테마공원 등이 


굉장히 많아서 제주도여행을 하면서


가는 길에 잠시 들릴 만한 곳들도 많아서


코스를 만드는 재미가 쏠쏠한 편입니다




오늘 제주여행 중에 포스팅할 곳은


바로 한화아쿠아플라넷 제주 입니다


연인끼리도 많이 가긴 하지만


아무래도 아쿠아리움은 


자녀 분들이 있으신 분들께는


딱 알맞는 곳입니다



제주도까지 가서 무슨 아쿠아리움 이냐라고


할 수 있겠지만 서울과 해운대의 아쿠아리움보다


규모다 큰 편이라 다른 아쿠아리움을


가보신 분들도 한 번쯤은 가볼만한 제주도의 명소입니다



인근에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마라도로 가는 항 등이 있어서


제주도 여행코스에 넣기에도 


딱 좋은 곳이 바로 제주도 아쿠아리움입니다




지도에선 가까워 보일 수 있지만


섭지코지와 거리는 좀 있으니


차로 움직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은 다른 지역의


아쿠아리움들보다 부지 자체가 엄청나게 넓습니다


건물 뒷쪽으로도 산책할 수 있는 길과


멀리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바닷가가 있고


인근에 휘닉스 제주 콘도 시설 등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딴건 몰라도 주차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는 곳 ㅎㅎ







그럼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의


안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아쿠아리움이 크다 보니


사진 압박이 좀 있습니다 ㅎㅎ


블로그하고 나서 포스팅 중에 한꺼번에


사진이 가장 많은 것 같네요 ㅎㅎ





제가 어류나 갑각류에 대한 전문 지식은 없으니


간단한 설명을 제외하고는


사진 위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1층으로 들어가면 넓은 로비가 있고


아쿠아리움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지하와 2층까지 있습니다


입구는 두가지로 나뉘는데


아쿠아리움과 마린사이언스관으로 나뉩니다


아쿠아리움과 마린사이언스관은


다른 입구로 되어 있고


마린사이언스관이 포함된 입장권과


아쿠아리움만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이 있습니다


저는 아쿠아리움만 이용했습니다





사실 어디서 보고 찍은건지 자세히


기억 나지 않아서 세부적으로 설명은 힘들어서


비슷한 종류나 자체적인 분류로


사진을 나열했습니다 ㅎㅎ






1층에서도 보이지만


2층에서는 더 잘 보이는 눈에 확 띄는


가오리떼 조형물






1층에는 식당가와 카페도 있습니다








어서와.. 아쿠아리움은 처음이지?ㅋㅋ













엄청난 수와 종류의 열대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설명이 붙어 있는 걸 보면서도 


뭐가 뭔지 어떤 고기인지 헷갈리네요


열대어들은 정말 예쁘고 


신비한 어종이 많습니다 










작은 어종 부터 큰 어종 까지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지역에 테마에 따라 아마존 등 이렇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귀여웠던(?) 실뱀


저렇게 들락 날락 거리고 있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해마들이 움직이는 모습도


가까이서 디테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조명과 함께 이렇게 어군을 


형성하고 움직이는 물고기들 








중간에는 살아있는 생물이 아닌


표본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종 중에 하나가


이 긴 뱀목 거북


어떻게 저런 모습으로 


 움직일 수가 있지 ㅎㅎ


역동적인 모습 한 컷







아마존 지역 쪽에서는 


악어종도 몇 만날 수 있습니다









웃는 모습(?)처럼 보이는 가오리도 있지만


이렇게 약간 화난모습도 ㅎㅎ







수달들은 한 곳에 모여 있고


수달의 생태를 설명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수영 잘하는데 잘찍힌 사진이 없네요 ㅎㅎ







한숨 때리는 듯이 있던 물범


프로그램 중에 춤추는 물범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포스팅 끝에 프로그램 시간표를


하나 올려 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펭귄 


뒤뚱거리는 모습과는 다르게


물속에서 움직임을 보면 


반전매력으로 한 번 더 심쿵 ㅋㅋ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도


펭귄 프로그램이 있으니 


역시 프로그램 시간표 참고 하시길








아쿠아리움이지만 이렇게 펠리컨도 있습니다


펠리컨도 관련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어느덧 아쿠아리움을 다니다 보면


세계 최대 규모의 대형 수족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엄청난 크기로 한 눈에 


다 들어오지 않는 규모로 수족관 안에


정말 다양한 생물들이 작은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터널을 지나면 머리 위로 


생물들이 지나 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대형상어와 가오리의 모습이 환상적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무서워하는


상어군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한 컷 담아보기 위에 열심히 따라 다녔습니다 ㅋㅋ


인상 험하네요...ㅋㅋ









지하로 와서 지나가면 눈을 확 사로잡는


화려한 해파리류


해파리는 정말 신비로운 생물체입니다







지하에는 메인수조 제주의 바다가 있습니다


이곳은 제주도 바다를 재현해 둔 곳이라고 합니다






이 제주의 바다에도 행사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해녀물질시연입니다







다이버들이 아닌 진짜 제주도의 해녀분들이 오셔서


직접 물질하는 모습을 시범으로 보여 주십니다


아니 대체 따로 장비도 없이 대체 어떻게


바다 안에 들어가서 작업 하시는 건지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출처>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아까 말씀드렸던


아쿠아리움의 프로그램 시간표를 


올려 드립니다




사진들을 다시 봤더니


한화플라넷제주 아쿠아리움을


갔던 생각이 팍팍 드네요 ㅎㅎ



확실한건 생물는 직접 보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되네요


사진으로만 봐서는 와닿는 그 느낌이


반의 반도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로 가족여행 가신다면


추천코스로 강추해드리는 곳이


바로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아쿠아리움 안 좋아 하는 아이들은


본 적이 없으니까요 ㅋㅋ




다들 제주도여행에 참고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쳐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