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대봉동카페>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 다양한 메뉴의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루시드 (Lucid)'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수능이 끝나고 추워지더니


날씨가 조금은 풀린 것 같아서


한결 다니기가 좋습니다 ㅎㅎ



월요일이라 그런지


주말 동안 밀린 일에 


오전부터 정신을 못 차릴 정도로 있다가


이제야 짬을 내서 포스팅을 ㅠㅠ




요즘에는 커피를 하도 먹어서


조금 줄여보려고 차 종류를 가끔 먹는데


오늘은 티 종류가 많은 대봉동카페로 


대구 한옥카페를 선도했던


카페 루시드(Lucid)를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카페 좀 다녀 본 분들은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루시드의 전경입니다


주택을 리모델링 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예전에 처음 봤을때는 


문화충격이 상당했는데


요즘에는 꽤 많아진 주택개조카페 한옥카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시드만의 분위기는 


또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시내 쪽에서 조금 벗어나


대봉동쪽으로 소개팅 장소나


모임장소로 강추 드리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디저트카페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루시들에는 커피나 음료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차 한 잔 하러 간 거라서


다 담을 순 없었지만


그래서 메뉴판을 빡세게 찍어왔습니다


가기 전에 참고하시길!!







루시드 카페 대문을 통해 들어가면


이렇게 잘 개조된 건물이 보입니다


색감이 참 예쁩니다








루시드는 이렇게 마당이 있는 주택 같은 카페라서


날이 좋을 때는 밖에서 앉아 먹거나


옥상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예전에 루시드 옥상에서도 먹었었는데


요즘에는 옥상에는 사람 못 본거 같긴 하네요 ㅎㅎ








한옥주택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굉장히 깔끔하고 모던하게 잘 꾸며진


루시드의 인테리어입니다


요즘 많이 쓰이는 트랜드 용어 중 하나인


모던레트로 라는 단어가 생각나는 인테리어입니다








탁 트인 홀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공간들이 함께 있는 카페입니다


친구들끼리 담소를 나누기도 


모임장소나 대봉동소개팅 장소로도 


괜찮은 분위기 좋은 카페입니다


조도는 밝은 편이기 때문에 사진 잘 나와요 ㅎㅎ











루시드는 가구나 소품들에도 은근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입니다


이렇게 주택개조카페나 한옥카페의


가장 특징은 지붕을 살리는 건데


이렇게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느낌이 가장 강력하게 나는 것이


지붕의 살과 기둥, 서까래 등을 살리는 것입니다







아까 말씀 드렸듯이


음료를 먹으러 왔지만


디저트 카페이니만큼


메뉴판을 굉장히 빡세게 찍어왔습니다


페이지들을 다 찍었으니 


참고 하세요!! ㅋㅋㅋ













카페 루시드의 메뉴판


어떻게 참고가 잘 되셨나요?ㅋㅋ


보시다시피 음료뿐만 아니라


디저트 메뉴나 식사가 되는 메뉴도


 상당히 많은 카페입니다


솔직히 남자 둘이 갔더니


뭘 먹어야 할지 없던 선택장애가 올뻔...


넘나 생소한 단어들 ㅋㅋ




 




이렇게 음료가 예쁜 꽃과 함께 나왔습니다


저는 차로 근데...


왼쪽에껀 메뉴가 뭐 였는지 기억이...


주문을 따로 했더니 


그냥 봐서는 도저히 뭔지를 모르겠네요 ㅋㅋ







제가 주문한 레몬스카이


이름만 들으면 굉장히 새콤한 레몬맛이 날것


같지만 사과 레몬 등과 


허브가 들어가 있어서 강한 맛은 아닙니다






이건 뭐 보고 예상하고 싶어도


위에 휘핑까지 있어서 


도저히 뭔가 알수가 없는...


아시는 분들은 댓글 좀 남겨주세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대봉동카페로 유명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루시드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좋은 분위기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이기 때문에


친구들과 모임장소 또는 연인과 데이트코스로도


강추 드릴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좋은 곳으도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