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대구종로맛집><반월당맛집> 분위기 좋은 튀김 전문 일식당 '종로텐동'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금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낮이 살짝 더웠죠?


이런 날은 굉장히 일교차가 클 꺼 같으니


다들 저녁에는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구요



오늘은 오랜만에 대구종로로 가봅니다


염매시장맛집이나 약전골목맛집 


찾으시는 분들도 같이 염두해 두시면 될 듯 합니다


염매시장과 약전골목 그리고 대구 종로로


이어지는 사거리에 바로 있는 곳이다 보니


어디를 딱 말하기가 힘드네요ㅋㅋㅋ


동성로맛집이기도 하고 반월당맛집이기도 하고


대구현백맛집이기도 한 항상 뭘 지정할 때


애매한 위치가 여기입니다 ㅋㅋㅋ




그만큼 여기 저거 왔다 갔다 할때 보이는


유동인구의 요충지이기도 하네요




1층에는 이디야커피 있는 2층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종로텐동입니다



텐동은 말그대로 텐푸라, 


입에 감기게는 덴뿌라 즉 튀김을 올린 덮밥입니다


돈까스 올리면 까츠동, 소고기를 올리면 규동


뭐 이런 것 처럼 말이죠







저녁시간에 가면 이렇게 밝게 빛나고


있어서 더더욱 눈에 띄실 겁니다







처음에 가면 입구가 어딘가 헤맬 수도 있는데


이렇게 모형 음식이 진열된 곳이 입구입니다


지나가면서 대략적으로 구경하시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안은 구조가 길쭉하게 나 있어서


여기 말고도 안 쪽으로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여기는 입구 쪽에서 바로 찍은 사진







이렇게 깔끔하고 일본 스타일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입니다


조용하게 저녁식사 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렇게 바 형식의 테이블도 있습니다


커플끼리는 이렇게 나란히 앉는게


또 나름대로 재미있습니다


아~ 술도 있으니 저녁에는 이렇게


한 잔 하기도 좋겠네요 ㅎㅎ







이렇게 안 쪽으로도 테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인테리어 소품들이 


식당 분위기를 한 껏 살려주고 있습니다


창가쪽에는 전망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대구시내 쪽이다 보니까


밝고 사람도 다니고 심심하지는 않죠








보시면 메뉴판이 이렇게 런치메뉴와


디너메뉴가 나뉘어져서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오늘 먹은 메뉴는 먼저 


대표 메뉴로 보이는 종로라멘입니다






이름은 종로라멘이지만 


옆에도 적혀있는데 탄탄면입니다


탄탄면은 중국스타일의 면요리인데


일본식으로 약간 커스터마이징 한 느낌입니다


일본라면과 탄탄면은 비슷한게


돼지뼈 등의 이용한 육수가 베이스이기 때문에


살짝 변화 주기가 쉽습니다







면의 느낌은 또 일본식에 가깝습니다


땅콩소스맛도 약간 나면서 칼칼한 것이


여러가지 맛이 들어 있는 메뉴네요


종로텐동의 면요리 중에서는 시그니처 메뉴 같습니다


다른 일식집이나 일본라면 집에서도 


잘 보기 힘든 메뉴거든요







텐동이 전문인 곳에 왔으니


또 텐동을 먹어봐야 할꺼 같아서


새우튀김덮밥을 주문했습니다 


보시다시피 모양이 모양인지라


가위와 같이 나오네요 ㅎㅎ







이렇게 새우와 각종 튀김이


정말 화이팅 넘치는 자세로 데코레이션 되어 있습니다


튀김으로는 새우가 메인이고 고추튀김, 고구마튀김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그냥 먹기에는 상당히 부담되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역시 튀김이 맛있는 곳이네요


튀김을 먹으니 또 알콜이 불러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맥주500과 함께


저녁식사 하고 왔습니다




동아쇼핑 뒷편이라 접근성도 좋고


분위기도 좋기 때문에 대구시내맛집이나


동성로맛집 찾으시거나 


대구현백이나 반월당에 오셔서


식사 하실 일 있으면 널직하니


분위기 좋게 드실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종로텐동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또 맛난 집으로 찾아뵙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