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88> 구수하고 달달한 밤맛 막걸리 '톡쏘는 알밤 동동'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로 접어든다고 하는데요


여름의 시작 비가 오는 날이면


당연히 막걸리에 파전 등이


조건 반사로 떠오르게 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 가볍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막걸리 하나를 소개해봅니다 


요즘은 각종 과일맛이 나는 막걸리 뿐만 아니라


옥수수막걸리, 알밤막걸리 등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톡쏘는 알밤 동동이라는 


밤막걸리를 한 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톡쏘는 알밤 동동의 모습


막걸리 병에 담겨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입니다 





뚜껑 역시 대부분의 국내 막걸리 


제품들과 크게 다른 점은 없는 디자인






톡쏘는 알밤 동동은 


주식회사 우리술의 제품입니다


이 주류회사는 가평 수제 잣 막걸리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외에도 알밤 막걸리를 비롯


여러가지 맛을 추가한


톡쏘는 막걸리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주식회사 우리술 홈페이지


위의 제품군이 주식회사 우리술의


막걸리 관련 라인업입니다 


한 번 참고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 





전통 막걸리가 아니고 


누구나 즐기기 좋은 맛이 들어간 막걸리기 때문에


디자인 자체도 가볍게 캐주얼합니다 


맛은 있는데 촌스러운 디자인보다는


이런게 훨씬 나은듯... ㅋㅋ







밤막걸리인만큼 밤 고형분과 


밤시럽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뭐 당연스럽게 아스파탐 등의


합성감미료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를 그거 따지면서 


먹는건 아니니깐요 ㅋㅋ





용량은 750ml 알콜도수는 6% 입니다


이것저것 들어간게 많아서 그런지


탁주로 분류되지 않고 기타주류로 분류되었습니다






밤 막걸리스러운 색감


보통 막걸리보다 노란 빛깔이 더 많이 납니다


한 잔 부으면 코에서 전해지는


밤맛의 향기ㅋㅋ


실제로는 밤맛 막걸리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진짜 밤맛이라고 하기엔... ㅋㅋ


살짝 톡쏘는 탄산과 막걸리의 


맛이 나면서도 구수하고 달달합니다


각종 막걸리를 먹으러 갔다가


마무리는 이런 맛이 들어간 막걸리를


하나씩 넣어주면 막걸리 먹는 맛이


좀 더 풍성해 지죠 ㅎㅎ


물론 이런 막걸리는 맛과 향이 강해서


초반에 마시기 보다는 마지막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구수하고 달달한 밤막걸리


주식회사 우리술의 알밤 동동을 포스팅했습니다


단맛이 강한만큼 매운 음식이나


치즈가 들어간 전 등과 잘어울리는 막걸리입니다


저희는 분식과 같이 음료수 대신으로


먹었는데도 맛있었습니다


전통 막걸리도 좋지만


가끔은 이런 맛이 가미된 막걸리도


별미로 즐기기 좋죠 ㅎㅎ



다음에는 다른 톡 쏘는 시리즈도


한 번 먹어보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