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71> 천제산의 물로 만든 향긋하고 깔끔한 막걸리 '개도생막걸리'

반응형


오늘 소개할 개도막걸리는


대구 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막걸리입니다


개도생막걸리는 전라남도 여수에 있는


개도에서 만들어지는 막걸리다 보니


대구에서는 파는 술집도 잘 없거니와


개인적으로도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개도 막걸리가 메뉴판에 있는 곳이


반가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저도 개도막걸리는 


파는 곳이 있으면 꼭 한 번씩


사먹어 보는 편입니다ㅎㅎ






개도 생막걸리의 모습


여타 막걸리들이 그렇지만


딱히 새로운 디자인이나


눈에 띄는 포인트는 따로 없는게 포인트 ㅋㅋ


지역 막걸리다 보니


더 그런거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전남 여수 개도에서


만들어지는 막걸리이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보여 줍니다


진자 개도의 모습을 


막걸리 라벨에 담아 뒀네요 


하...디자인은 우리나라 지역 막걸리들


정말 넘 구려요...






도수는 대부분 막걸리들과 


비슷한 수준인 6%이고


용량은 750ml입니다





개도생막걸리는 생이란 말에서


느낄 수 있듯이 쌀이 들어간


쌀막걸리 종류이고 아스파탐은 들어갑니다


개도에 있는 개도주조장에서 


제조하고 있는 탁주류 되겠습니다


아래에는 이소리 시인이 좋아하던


막걸리라고 적혀 있네요 


실제로 1박2일 등에서 나오고


tv에도 많이 노출 된


매니아들이 많은 막걸리가


개도생막걸리입니다 ㅎㅎ






색감 자체도 여타 다른 막걸리와


다른 모습은 아닙니다 


다만 천제산의 좋은 물로 만든


개도 생막걸리는


은은하고 향긋한 생막걸리의 향과 함께


첫맛은 부드럽고 


단맛도 있지만 입맛을 돋구는


 적당히 신맛이 납니다


그래서 그런지 끝이 텁텁하진 않고 깔끔하네요


음료같은 청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살짝 매콤한 음식과 먹어도 좋고


스타트 막걸리로 좋을 듯 하네요




오늘은 전라남도 여수 개도의 술


개도 생막걸리는 포스팅했습니다


이 술 역시 막걸리 좋아하는 분들이나


지역술 좋아하는 분들은


체크 해둬야 하는 술 중에 하나가


개도막걸리 되겠습니다 ㅎㅎ


여수에 여행가면 꼭 먹어보는 술로 


유명했는데 요즘에는 전통주나


막걸리 전문점 가도 가끔 볼 수 있으니


개도막걸리도 꼭 한 번 마셔보시길


추천하면서 오늘의 술술리뷰는 여기까지


또 맛난 술로 돌아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