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감삼동맛집> 진짜 낚시꾼이 직접 운영하는 제철 어종 활어회 맛집 '만덕식당(만덕횟집)'

반응형

겨울하면 역시나 겨울 어종

 

방어의 계절

 

이번 겨울은 방어를 별로 못 먹은지라

 

죽전역 쪽에 갈일이 있어서 간김에

 

 

인근에 사는 친구가

 

예전부터 강추했던 자연산 활어회 맛집

 

만덕횟집을 냉큼 달려갔다 왔습니다

 

 

사장님께서 낚시를 좋아하셔서

 

직접 고기도 잡으시고

 

단골이 되면 그 철에 맞는 어종이

 

들어오면 바로바로 알려주신다는

 

달서구 쪽에서는 꽤 유명하다는 회집

 

만덕식당의 포스팅을 시작해보니다

 

 

 

 

 

 

만덕식당은 처음 갔을 때는 

 

골목길에 있는 줄 알고 살짝 헷갈렸습니다

 

알고 보니 대우 트럼프월드 아파트 상가단지에

 

위치하고 있었네요 

 

지하철 죽전역에서도 멀지 않아서

 

술한잔 하러 가신다면 차 놓고

 

대중교통 이용해도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만덕식당의 모습

 

만덕회집이나 만덕횟집으로

 

검색해도 나오는 곳입니다

 

겨울철에 특히 자연산 부시리나

 

대방어로 아주 유명한 회집입니다

 

 

 

 

 

 

만덕식당 실내 규모 자체는

 

아주 큰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웨이팅할 확률이 높습니다

 

저희도 이름을 올려두고 

 

잠시 앞에 카페애서

 

커피 한 잔 하면서 기다리다

 

들어왔습니다 

 

최근에 확장 소식이 들리고 있으니

 

예전보다는 나아질꺼 같네요 ㅎㅎ

 

 

 

 

 

안쪽으로는 이렇게 

 

좌식자리도 있습니다 

 

안에는 단체로 오신 분들이나

 

회식하는 분들이 

 

이른 시간인데도

 

꽤나 얼큰하게 되셔서 계셨습니다 ㅋㅋ

 

만덕식당은 이렇게 안 쪽 자리가 있어서

 

죽전 인근에서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도 추천할만 한 맛집입니다

 

 

 

 

 

 

사장님의 낚시 사랑은

 

만덕식당 내부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낚시대들 ㅋㅋ

 

만덕횟집은 생방송오늘저녁에

 

사장님이 프로낚시꾼으로

 

나온 적도 있으시다고 하시네요 ㅎㅎ

 

 

 

 

 

한 쪽 벽면에는

 

약간 오글거리는 대사들이..

 

칠판에 적혀 있습니다 ㅋㅋ

 

 

 

 

 

만덕식당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시가가 아닌

 

어느 정도 정해진 가격에서

 

변동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대방어 먹으러 갔으니

 

당연히 대방어로 주문했습니다 ㅋㅋ

 

 

 

 

만덕횟집은 이렇게 기본반찬들도

 

꽤 많이 세팅이 됩니다 

 

이런걸 보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네요 

 

그럼 이번에 나온 기본반찬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오징어 찜이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벌써부터 초장 먹으면

 

회를 제대로 즐길 수 없으니

 

일단은 회가 나올때까지 킵 ㅋㅋ

 

 

 

 

 

무슨 어종의 조림이었는지

 

기억이 안나는 조림 ㅎㅎ

 

 

 

 

 

 

 

이렇게 드레싱된 샐러드와

 

버섯볶음도 기본반찬이었습니다

 

 

 

 

 

짭쪼름하게 맛있었던

 

간장새우와

 

초밥도 몇 점 나왔습니다

 

 

 

 

 

김은 이렇게 구워서

 

기름 소금장과 나왔습니다

 

 

 

 

겨울철 해산물의 대장

 

생굴도 맛볼 수 있게 몇 점 나왔습니다

 

생굴은 보기만 해도 

 

침이 자동으로 고이네요 ㅎㅎ

 

 

 

 

 

 

전복이 들어가 있는 

 

겉절이 같은 느낌의

 

전복 샐러드 

 

맛있었습니다 

 

 

 

 

 

여기부터는 회가 나오고 나온 반찬인데

 

불고기 뚝배기가 기본으로 나왔습니다 ㄷㄷ

 

이건 그냥 메뉴 아닌가 ㅋㅋ

 

회집에서 불고기 뚝배기 처음 먹어봄 ㅋㅋ

 

 

 

 

 

거기에 동남아 스타일의 맛이나는

 

볶음 우동도 기본으로 나오네요

 

뭐야... 여기.. ㅋㅋ

 

기본반찬이 뭐 이래...?ㅋㅋㅋ

 

정말 회먹으로 와서 포식하는 느낌이네요 ㅋㅋ

 

 

 

 

 

이렇게 튀김도 몇개 나왔구요

 

 

 

 

이거 역시 무슨 어종인지는 모르겠는데

 

메로구이 같은 느낌으로 

 

양념 구이되어 나온 생선입니다 ㅎㅎ

 

이거 까지가 기본으로 나왔던 

 

기본반찬, 기본안주들입니다 

 

이 것만으로도 술 몇 병은 먹을 수 있는 양

 

만덕식당 기본반찬 스케일 인정합니다 ㅋㅋ

 

 

 

 

 

이어서 오늘의 주인공

 

대방어 활어회를 한 번 감상해보시죠

 

 

 

 

 

 

만덕식당의 자연산 활어로 만든

 

대방어회입니다 

 

색감과 비주얼 정말 장난 아니죠

 

 

 

 

 

 

윤기가 좌르르 흐르고

 

사진만 봐도 탱탱함이 느껴지는 대방어의 비주얼

 

 

 

 

 

 

대방어회의 두께는 너무 얇지도 

 

너무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로

 

씹으면 쫀득한 식감이 느껴질 정도로

 

썰어 주셨습니다 

 

 

 

 

 

더 꼬들하고 쫀득함이 느껴지는

 

대방어의 지느러미 쪽 부위

 

같은 방어지만 부위에 따라

 

식감차이가 꽤 있는 편입니다 ㅎㅎ

 

적당한 지방기와 함께

 

소주 안주로 그만인 대방어 

 

정말 겨울어종 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방어는 정말 겨울을 즐기는

 

음식으로 빼 놓을 수가 없네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한

 

자연산 활어회 맛집

 

막덕식당을 포스팅했습니다

 

역시나 소문대로 싱싱한 제철 어종의 활어회와

 

꽤 다양하고 많은 기본반찬이 나오는 횟집이었습니다

 

다른 많은 횟집에 비해 금액 자체도 크게

 

비싸지 않고 적당히 가성비가 있기 때문에

 

제철 활어회와 함께 술 한 잔 곁들이기에는 

 

추천하고 싶은 대구 회집중 한 곳입니다

 

죽전역 쪽에 안 그래도 가볼 만한 곳이 별로 없어서 

 

그랬는데 이제는 만덕횟집에 오면 될 듯하네요 ㅎㅎ

 

 

다들 달서구 감삼동이나 죽전 쪽에서 

 

싱싱한 제철 어종의 활어회가 생각 난다면

 

만덕식당을 한 번 추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 정리해봅니다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