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리모델링 후 신메뉴와 돌아온 동성로 일본라멘맛집 '사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비소식이 있는 대구이지만


어제 오늘은 여름이 한 걸음 다가온 것만 같은


날씨입니다 


어느새 반팔을 모두 꺼내 놓았네요 ㅎㅎ




날씨가 더워지면 슬슬 입맛도 없어지고 해서


안 그래도 많이 먹는 면요리를


더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포스팅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도


않고 몇 번 했는데 지난 번에 하고 


갑자기 매장이 뜯겨 있어서 놀랐던 


동성로 사야까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오픈했습니다



진짜 동성로 사야까는 오픈 때부터


가기 시작했는데 갑자기 공사 중이라서


진심으로 놀랐는데 알고 보니


16년 만에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것이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재오픈한 사야까를


이번에 새로나온 신메뉴와 함께


포스팅합니다 ㅎㅎ



http://bwolf08.tistory.com/134


http://bwolf08.tistory.com/276


http://bwolf08.tistory.com/505



이번 포스팅이..네번째네요 ㅎㅎ


각기 다른 메뉴로 포스팅하고


옛날 사야까의 모습도 볼 수 있으니


링크를 통해 고고~ ㅎㅎ







사야까의 위치는 변함없이 그대로입니다


간판부터 예전과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 ㅎㅎ






2002년부터 갔는데 알고 보니


2002년 그해에 오픈한거여서


오픈하고 꾸준히 가고 있는 


일본라멘맛집이자 가츠동맛집이


동성로 사야까입니다







사야까 사장님이 굉장히 음식만드는데


정성을 다하시는게 느껴지는 문장








가장 많이 바뀐건 아무래도


실내인테리어입니다


상당히 심플하고 깔끔해졌습니다


예전과 너무 달라져서


단골분들은 적응이 힘드실수도 ㅎㅎ




예전에는 각종 만화책과 피규어


프라모델들이 엄청나게 많았었는데


지금은 좋아하시는 것 정도만 정리해 두신거 같네요


그 많은 물건 다 어디로 옮기신걸까요 ㅋㅋ


정리하시는데만 해도 엄청 시간 걸리셨을듯


눈에 확 띄는 빨간 샤아전용자쿠는 


이제 마스코트처럼 서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창가자리도 생겨서


커플이나 혼밥하기도 좋은 자리가 생겼습니다






사야까 또 다른 특징중 하나는


피규어와 프라모델이 곳곳에 즐비한 것이었는데 


이번에 리모델링하면서 한 번 정리를 하셨습니다


피규어와 프라모델, 만화책이


큰 진열장에 정리정돈되어 있습니다


의외로 마법소녀 아이템들이ㅋㅋㅋ







사야까는 사장님께서 반죽숙성과


생면을 직접 하시는데


예전에도 있는 공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오픈된 곳에서 


면을 직접 뽑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재오픈한 사야까에는


신메뉴가 생겼는데


바로 에비라멘, 즉 새우탕면입니다


거의 메뉴들을 다먹어봤으니


신메뉴 에비라멘으로 주문



 



새우탕면, 에비라멘이 나왔습니다


사야까는 해물육수 베이스의 라멘이 


주를 이루고 있고 그런 깔끔한 라멘을


정말 잘 만드는 곳이라 그런지


돈코츠라멘이 없습니다....만


사야까 인스타 등에는 돈코츠를 올리셔서


그냥 만드신건지 메뉴가 된건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라멘의 플레이팅이나 쟁반, 국자 등의 소품변화의


디테일도 예전과는 다른 포인트네요









해물육수에 감칠맛 나는 새우의 맛이 가득


작은 깐새우와 왕새우, 파, 숙주 등이


들어가 있어서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맛이라 자극적이지 않게


해장용으로도 강추 드리고 싶은 메뉴네요







사야까에서 또 추천드릴만한 메뉴 중 하나인 미소라멘


미소라멘이 좀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긴 한데


확실히 깔끔하고 구수한 맛입니다


저도 자주 먹는 메뉴는 아니지만


가끔 땡길때가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전 사야까 소유라멘을 좋아하는데


사야까만 오면 미소라멘만 먹는 지인도 있습니다 ㅎㅎ





 




마찬가지로 파와 숙주, 반숙계란


김, 어묵, 불도장 들어간 삼겹살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리모델링 후 재오픈한 사야까


라멘 메뉴들의 가장 큰 변화 ㅋㅋ


사야까 마크가 들어간 돼지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ㅎㅎ


차슈같이 따로 양념이 들어간 건 같지 않고


그냥 익히신거 같네요 







일본라멘에는 역시 반숙계란


반숙계란부터 드시고 라멘 드시는게 좋습니다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밥도 따라 나옵니다






면도 포인트입니다


아주 탱탱한게 씹는 맛이 좋습니다


잘 불지도 않고 확실히 탄력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변화된 동성로 라멘맛집 사야까에서


신메뉴 에비라멘과 함께 포스팅해봤습니다 



요즘에는 돈코츠라멘가 현지화되고


변형되어서 많이 유행하고 있지만


참 별로인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역시 사야까는 


제가 대구에서 먹은 일본라멘 중에서


손에 꼽는 정말 강추드리고 싶은 라멘맛집이자


누군가에게 소개하고 싶은 곳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재탄생한만큼


또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진하면서도 깔끔한 라멘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