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동성로에서 가츠동, 라멘이 생각나면 꼭 가봐야 할 '사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 대구에는 촉촉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렇게 춥지 않은 하루이기도 했네요



딱 오늘 같기만해도 겨울 나기는 쉬울텐데 말이죠ㅎㅎ



오늘은 제가 무려 13년 정도를 다니고 있는 


단골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동성로맛집


돈부리와 소유라멘으로 유명한 


사야까를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20살 무렵에 알게 되어서 


다녔으니 진짜 오랫동안 한자리에 있었네요


내부도 피규어나 프라모델 정도만


바뀐채 그대로입니다



처음 가시면 조금 당황하실지도 ㅋㅋ


사장님께서 일본만화를 많이 좋아하시는 듯 합니다


저도 예전에 가지고 싶어했던


프라모델들이 주렁주렁 달려 있어서


처음에 갔을 때 굉장히 부러웠드랬죠 ㅋㅋㅋ




가게 내부의 모습입니다 


벽쪽에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들이 한가득입니다


당사자들이 보면 흑역사스러운 


사진들도 가끔 보이는... ㅋㅋㅋ



또 얼마나 맛있게요 라는 


유행어로 유명해지신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사인 등등


유명인들의 사인들도 있답니다





건담을 많이 좋아하시는지


샤아 전용 자쿠가 큰 사이즈로


가게 중간에 턱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ㅎㅎ



곳곳에 사장님과 한 몸이 된 듯한 


취향이 뭍어 나오는 인테리어가 눈의 띄입니다


이 쪽 계열 취미가 있다면


무조건 혹할 대구시내맛집입니다 ㅋㅋㅋ



벌써 15년이나 되었네요 


동성로에서 이렇게 살아남기 여간 힘든게 아닌데 말입니다


예전에 2호점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 곳만 운영중이랍니다 ㅋㅋ



먼저 주문한 메뉴는 히레카츠입니다


딱 이쁘게 세팅이 되어 나오네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게 튀겨져 나온 돈까스입니다


고기 육질이 완전 부드럽습니다


돼지고기 식감 맞나 싶은 식감이예요 





두 번째 주문한 메뉴는


미소라멘입니다


국물이 아주 깔끔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소유라멘을 더 선호합니다


지인은 미소라멘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개취인정합니다 ㅋㅋㅋ



국물이 깔끔해서 해장용으로


먹거나 하기에는 닝닝할 수도 있습니다


입맛없거나 하실 때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일식의 장점 중 하나이기도 하죠


뭐 개인적으로는 일식은 매일 먹기보다


가끔 먹을때 더 맛있는 느낌입니다 ㅎㅎ



아~ 오랜만에 가도 정말 좋은 동성로맛집입니다


맛, 분위기, 추억 등등


제가 진짜 오랫동안 기억하는 가게랍니다


아직도 동성로에서 라멘 먹고 싶으면


여기만 간답니다 



여러분께도 진짜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이었답니다


꼭 가보세요~ ㅎㅎ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