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대구카페

<대구근교여행><팔공산카페> 자연과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커피명가 휴'

반응형

맑은 날씨의 연속입니다


이번 주말까지도 맑은 봄 날씨가 


계속 될꺼라고 하는데


대구는 이제 벚꽃도 활짝 피고 


다른 지역보다 미세먼지 같은 것도


덜 해서 대구근교로 나들이 가시는 분들 많으실껍니다




대구근교 데이트나 드라이브코스 중에서


팔공산 쪽이 유명한데


그래서 팔공산 쪽으로 각종 개인 카페와


프랜차이즈카페들이 대규모도 많이 들어와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팔공산의 카페 명소로


알려진 팔공산의 커피명가


커피명가휴를 포스팅해봅니다


대구근교여행이나 대구여행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참고해보시면 좋으실 듯하네요


물론 주말에 시내를 벗어나서


데이트장소나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커피명가는 다른 프랜차이즈들과는 


다르게 메뉴들도 그렇고


내부 컨셉도 커피명가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조금 보태면


예전에 커피명가 관련 마케팅 과제를 


한 적이 있는데 


ceo분의 커피에 대한 애정과 


아무에게나 프랜차이즈를 내 주지 않기에


인테리어 부분도 어느 정도는 개성을 중시하는데 


그래서 커피명가를 가보면 


대부분 컨셉이 조금씩 다르고


거기에 따라 뒤에 붙는 


이름들도 일률적이진 않습니다


지금은 서울쪽으로도 진출하긴 했는데


다른 지역에서는 많이 볼 수는 없는


대구지역 토종 커피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쓸데없는 주저리가 많았네요 ㅎㅎ


커피명가 휴는 


팔공산 파계산 주차장 쪽에 있습니다



버스로도 갈 수 있지만


대부분 차량으로 가시니까 


네비에 커피명가 휴 치시면


바로 나오는 곳입니다








봄날 해가 저물기 시작할 쯤에 간


커피명가 휴의 모습입니다


밑에 CU편의점이 있는데


솔직히 건물 외관의 디자인을


많이 왜국하는...


최대한 안 나오게 잘 찍으려해도


나오네요 ㅋㅋ







산너머로 뉘엇누엇 해가 지기 


시작할때 찍은 사진이 예쁘네요 


자연과 벗 삼아서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커피명가 휴에는 디저트 뿐만 아니라


와인도 파는가 보네요 ㅎㅎ






커피명가하면 딸기케이크가 


엄청 유명한 메뉴입니다


이외에도 각종 수제로 만든


디저트류도 많이 있습니다






여타 다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처럼 커피명가도 굿즈들이


있나보네요 


근데 다른곳과는 조금 다르게


클래식한 느낌의 굿즈들이 있어서 신선합니다







이렇게 커피가 내려지고 있는


모습도 볼 수가 있구요









실내가 상당히 넓고 쾌적한 편입니다


층고도 높아서 탁 트인 느낌이고


대부분 벽 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밖을 보면서 먹기 좋습니다


약간 비탈진 길에 있어서


그렇게 높이 있다는 느낌은 또 아니네요 ㅋㅋ







색감가 모양이 독특한 조명


요즘에는 카페에 가면


왜인지 조명부터 보게 되는 거 같습니다


워낙 독특하고 예쁜게 많아서 ㅎㅎ








각설탕이 이렇게


각 포장되어진 상품으로 주는데


설탕이 넘나 이뻐서 한 컷


물건너온 설탕이네요 ㅋㅋ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하우스블랜드, 명가치노, 바닐라라떼,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하우스블랜드입니다


하우스블랜드는 여러가지를 블랜딩해서 


그런지 이제 참 맛을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ㅋㅋ


깊은맛이 나긴한데 쌉쌀한 맛과 


약간이 신맛이 다 나는 커피였습니다 


다만 어디 치우치진 않고


맛이나 향의 밸런스를 적절하게 


조화시켜서 누구나 드셔도 나쁘지 않으실꺼 같네요




명가치노는 아버지께서 나오자마자


바로 한 잔 드셔서 사진 없음 ㅎㅎ




 



이건 바닐라라떼입니다


달달한게 잔과 받침도


색깔을 맞춰 주셔서


눈과 입이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많이 과하게 달진 않고


바닐라향도 심하게 강하진 않습니다


그냥 라떼보다는 좀 더 달달한 느낌입니다







정말 저도 오랜만에 커피명가 휴를 


들린 것 같네요 


예전에..는 데이트하러 많이 왔는데


요즘에는 참 혼자 오기 뭐한 곳이니 만큼


오랜만에 온 거 같습니다



복잡한 도시생활에 이런 곳이


그렇게 멀지 않게 있다는게 나쁘지 않습니다


주중에 일에 치이다가


주말에는 약간 힐링하고 풀어지는 느낌으로


하루 보내시고 싶으시거나


대구근교로 데이트 가시는 분들께


강추 드리는 곳이 커피명가 휴입니다



다른곳도 넓고 분위기 좋은 곳 많지만


커피 맛있는 곳 하면 커피명가가


원래 빠질 수가 없는 곳이죠




팔공산 쪽으로 놀러 가시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오늘은 여기까지 또 돌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