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대구카페

<침산동카페><고성동카페> 폐공장 리모델링한 느낌 터지는 핫플레이스 카페 '빌리웍스'

반응형

대구카페 중에서도 


대구 북구 쪽에서 가장 핫한 핫플카페를


찾으라면 아무래도 주저없이 생각나는 곳이


바로 오늘 포스팅할 빌리웍스입니다



오픈했을때부터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게 난 곳이 바로 빌리웍스입니다



폐공장을 올 리모델링 해서 


정말 감성 터지는 공간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삼성 갤럭시의 런칭쇼를


대구에서는 빌리웍스에서 했을 만큼


나름대로 인지도와 인정받은 고급진 공간입니다




저도 직접 보고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칠성동카페와 침산동카페라고 적어뒀지만


실제로는 고성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 대구 야구구장 안 쪽으로


도시가스 건물 인근에 있습니다






약간 뜬금없이 동네와 안어울리는 듯한


건물이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빌리웍스 ㅋㅋ


대로변 인근에 있기는 하지만


동네 자체가 예전에 야구장 분위기로


돌아가던 곳이라 최근에 가면


뭔가 삭막한 느낌이었는데 빌리웍스가


생겨서 더 눈에 확 띄는 곳이 되었습니다








통창문 안쪽으로 1층의 실내가 전체적으로 보입니다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이 보이네요







빌리웍스는 


부지가 커서 그런지 외부만 찍는데도


한 컷 안에 다 들어오지 않네요


다른 쪽으로는 아까 보신 1층과


또 다른 느낌이 나는 내부입니다







입구쪽으로 가면 이렇게 직원분들이


주방에서 빡세게 일 하고 있습니다 ㅎㅎ







주방 안 쪽으로 보면 1층의


메인 홀이 있습니다







안 쪽으로는 메인 1층 홀과는


또 다른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공간도 있습니다


계단이 있는 걸봐서 빌리웍스는 


2층도 있는거 같은데 2층은 못 가봤습니다 ㅠㅠ








빌리웍스의 사진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곳곳에 미술과 관련된 그림이나 소품들이 많습니다


예술적 감각이 있으시든지


관련된 취미가 있으신게 분명합니다 ㅎㅎ


이렇게 안 쪽 공간 한켠에 자리 잡은 나무


살아 있는 나무 같진 않습니다


 






빌리웍스에 메인이 되는 공간은


이렇게 정말 넓고도 탁 트여 있습니다


공장이었던 곳이라 그런지


층고 자체가 굉장히 높아서 


쾌적한 느낌을 주고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위쪽으로도 자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커플들 만의 공간도 있습니다 ㅎㅎ


공간글 구성이 다채로워서 


매번 갈때마다 조금씩 다른 느낌이 납니다


앞에 원래 자리에 있는 듯이 조형물로 자리잡은 돌과


뒤쪽으로 큰 그림이 눈에 확 들어 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자연과 인공적인 건물의 융화를 테마로한


한 인테리어와 작품들로 보입니다




확실히 느낌 터지는 대구카페 중에 한 곳이네요







바깥쪽으로 야외 테이블 같은 곳도 있습니다






높은 층고에 탁 트인 인테리어가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샹그릴라가 예쁘게 천장에 있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인테리어 비용이 정말


후덜덜 했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침산동과 칠성동, 고성동 등


이 북구 인근의 카페를 통틀어서


가장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카페 


빌리웍스를 포스팅 해봤습니다



그냥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확실히 체험을 해보시는게 좋은 곳입니다


와닿는 느낌이 확 다르니까요



오늘 같은 금요일 별다른 술 약속 없으시거나


데이트코스나 데이트장소 찾는 분들


소개팅 장소 찾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 오브 강추 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대구카페 찾아 다니시는 분들이나


대구여행 오신 분들도 


빌리웍스는 한 번 꼭 가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