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대구종로맛집><약전골목맛집> 숯불에 직접 구워 먹는 양념 아나고, 곰장어 '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

반응형


연일 강추위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후로 한파가 누그러 든다고 하는데


요즘 기상청이 하는 말을 믿을 수가 있어야.. ㅎㅎ



그래서 그런지 맛집이나 술집을 찾아 다니기보다


다녔던 곳 위주로 다니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따뜻하게 숯불 나오는 곳을


자주 찾게 되는 것도 없지 않아 있네요 ㅋㅋ




예전에 대학생1학년 군대 가기 전에


알바를 하면서 처음으로 양념 아나고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때처럼 약전골목에서 


대구종로 쪽 가는 길에 있는


 숯불에 직접 구워 먹는 양념아나고와 양념꼼장어가 있는


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를 포스팅해봅니다



찾기 어렵지는 않은데


처음가면 애매하게 지나칠 수 있기 때문에


지도 잘 찾아 보시구요 







이렇게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간판이 저렇게 크게 있는데도


지나치고 못 찾는 사람들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산호아나고, 산호곰장어나 산호숯불아나고, 산호숯불곰장어 


라는 이런 상호는 많이 본 것 같은데


여기가 본점이라고 합니다 ㅎㅎ









실내는 아주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이렇게 깔끔한


꼼장어, 아나고 가게를 본 적이 없을 정도네요 ㅋㅋ


예전에 있는 약간은 동네 고기집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느낌도 나쁘지 않은데 


아무래도 시내술집이나보니 그렇겠네요 






이렇게 밖이 보이는 창가 자리도 있습니다


비오는 날 한 잔 하면 


운치 있을만한 자리네요 ㅎㅎ






산호아나고곰장어의 메뉴판입니다


최근에 곰장어는 몇 번 먹었고 


아나고를 먹으러 왔으니 일단 아나고부터


고고 해봅니다 ㅎㅎ






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의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옥수수, 무절임, 오이, 토마토 등이 보이고


역시 양념아나고나 양념곰장어 구워 먹을 때는


빠질 수 없는 궁합이 바로 배추죠


상추보다 훨씬 맛의 조합이 좋습니다


특히나 푸른색 잎이 아닌 밝은 노란 빛깔의


속배추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심심하니 배추만 찍어 먹어도 고소한 맛이 나죠







이렇게 양념이 버무려진 아나고가 나왔습니다






아나고를 숯불에 올리고


치이익 소리를 감상합니다





양념아나고나 양념곰장어 같은 경우는


한 번 익혀 나온 경우가 많아서 오래 굽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오래 구우면 양념이 타기 때문에 


적당히 불내만 입히면서 굽는게 중요합니다






적당히 익으면 이렇게 먹기 좋게 잘라 주는데


이때 기름 및 양념이 많이 떨어지니 조심하시구요


이야기를 집중해서 하고 싶지만


다 구워질 때까지는 조금 자제 ㅎㅎ






결국 불 한 번 냅니다 ㅎㅎ


양념은 정말 굽기 빡세네요 ㅠㅠ






적당히 잘 굽고 불내 입히고


많이 탄 곳은 적당히 잘라주면


부드럽고 매콤한 양념 아나고구이 완성입니다


산호아나고곰장어는 양념이 많이 맵지는 않네요 


부드러운 아나고구이 정말 오랜만에 먹어봅니다 



예전에 제가 어린 시절에는 매운곰장어구이가


유행이라 그런지 양념이 엄청나게 매웠어서


제가 정말 극호했었습니다 ㅎㅎ


안 그래도 친구와도 당시에 일하던 가게에


놀러 왔던 이야기를 하면서 먹었습니다







역시 아나고만 먹으면 뭔가 심심하니


단짝(?) 꼼장어도 주문했습니다 ㅋㅋ


보통 같은 식당이라도 아나고 양념과


꼼장어구이 양념이 다르게 들어갑니다


한마디로 양념 맛이 다릅니다 







불판 갈고 윤기 반지르르한 곰장어도 


숯불에 올려 줍니다 


곰장어 같은 경우도 한 번 데쳐 나와서


오래 구울 필요는 없습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점은 


양념이 안 된 생아나고나 생곰장어 구이와는


굽는 시간이 완전 다르기 때문이죠






너무 익히는 것보다 적당히 익혀서


타기 바로 직전에 먹는 게


꼼장어 특유의 식감도 살아있고


안에 육즙도 팍팍 터지니 


너무 오래 굽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옛날 생각도 하게 했던


양념 아나고 곰장어 구이를 먹고 포스팅해봤습니다


대구종로술집이나 동성로술집 등 중에서


아나고나 곰장어 구이가 주가 되는 곳이


별로 없기 때문에 아마도 이걸 찾으시면


많이 가시게 될 곳이 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라고 생각됩니다




대구종로술집 찾으시는 분들 참고하시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