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김광석길맛집><대봉동맛집> 김광석집 분위기 좋은 분식집 '로라방앗간'

반응형

이번 주말까지는 대구도 


꽤나 추울꺼라고 하는데 


이런 날 돌아다니기 싫지만


돌아다니게 됩니다 ㅠㅠ



김광석길에는 이렇게 추운데도


주말이라고 많이 돌아다니고 있네요 ㅎㅎ


앞으로 주차장 공사를 비롯해서


점점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꺼라 기대합니다




다음에 한 번 날 잡아서 김광석 길에 대한


포스팅도 예정 중입니다 ㅎㅎ



역시 어느 정도 대구를 비롯해서


전국 각지에서도 이제는 유명해진 관광지가 된


김광석길이니 만큼 먹거리도 풍부합니다



하지만 식사를 위해 오기 보다는 


오며가며 간식거리를 더 많이 찾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광석거리에 


메인 거리에 위치한 분식점 로라방앗간을 포스팅해봅니다 







방천시장에서도 멀지 않고


김광석길 메인 벽화거리에 있기 때문에


찾기 쉬운 편입니다









실내는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분식점의 느낌보다는 오히려 식당이나


카페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하긴 요즘에야 뭐든지 다들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하니까요 ㅎㅎ








로라방앗간이니 만큼 제분기가


인테리어 소품으로 있는 독특함 ㅋㅋ


진짜 사용하시는 건지 소품인지는


확실하게는 모르겠네요 ㅎㅎ








김광석 다시 그리길인 만큼


다른 곳도 그런 곳이 많지만


로라방앗간도 김광석과 관련된 인테리어나


장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김광석의 초상과 김광석의 노래 


사랑이란 이유로를 네온으로 만들어 뒀습니다







로라방앗간의 간판은 안에도 있는데


가게 상호의 어감에 비해 아주 깔끔하네요 ㅋㅋㅋ


방앗간 느낌이 전혀 아닌 느낌






분식집이니 만큼 떡볶이나 튀김류 


핫도그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었지만


이것 저것 고르기 귀찮으니 그냥 세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ㅋㅋ


세트메뉴의 이름도 김광석길세트 ㅋㅋ


그 메뉴명의 느낌으로도 주문한 경향이 살짝 있습니다 ㅋㅋ


보통 쿨피스 등이 세트에 많이 나오는데


로라방앗간은 핸드메이드식혜가 나옵니다


뭐 직접 만든 감주란 이야기겠죠 


떡볶이와 궁합 좋습니다 






진짜 찰떡궁합인 떡볶이와 납작만두 ㅋㅋ


납작만두가 대구에서 시작된거 아시죠?


떡은 약간은 두꺼운 쌀떡이 베이스라 쫀든합니다


양념은 그렇게 맵진 않아서


누구나 다 즐길 수 있을 정도입니다







로라방앗간의 김광석길세트에는 


튀김은 오징어튀김 3개와 새우튀김 2개가 나옵니다




이렇게 김광석거리에는 분식점도


김광석길에서 먹는 다는 느낌의 포인트가 존재해서


먹는 재미와 공간을 즐기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추운 날 걷다 보면 아무래도 더 빨리 출출해지는데


밥시간은 아직이고 싶으시면


로라방앗간 들러서 잠시 요기 하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찾아뵙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