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칠성시장맛집><칠성동맛집> 푸짐하고 저렴한 가성비 극강의 족발집 '원조 성주왕족발'

반응형

주말이 지나고 날씨가 조금은 풀렸습니다


그나마 밖으로 다니기가


불과 며칠전보다는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그래도 요즘에는 춥다보니


친구나 지인들도 밖에 잘 안나오려고


하고 해서 가끔 먹을껄 포장해서


집에서 혼술하거나 가족들과 같이


술 한잔 하곤 하는데요



예전에도 가성비 쩌는 포장 전문 가게들을


소개해드렸었는데 오늘도 그러한 곳 중에 한 곳입니다



칠성시장이 먹거리로 굉장히 유명한데


백종원3대천왕에도 나왔듯 연탄불고기


또 저녁부터 엄청나게 즐비한 해물이나 회 전문 포장마차


홍합탕 무한리필 등이 굉장히 유명합니다



거기에다가 또 하나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족발!!


칠성시장에도 족발골목이 있습니다



여기가 정말 가성비가 쩌는 곳인데


오늘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하나씩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 하는 곳은


칠성시장 족발골목에 있는


칠성동  원조성주왕족발입니다 





예전에는 칠성종합상가아파트에 있는 상가에 있었는데


지금은 위치가 변경되어 있습니다


지금 지도에 표시한 곳이 칠성시장 성주왕족발의 정확한 위치입니다








배달도 가능한 곳인데 저는


위치가 배달하기 먼 곳이라


보통 지나가는 길에 포장해서 가는 편입니다


포장전문은 아닙니다


다만 포장해서 가면 좀 더 챙겨주시는 느낌적인 느낌 !! ㅋㅋㅋ







족발뿐만 아니라 편육이나 수육 등


제사음식등도 주문 가능합니다





앞에 진열되어 있는 먹음직스럽고


굉장히 큰 족발들!!!


사이즈가 생각보다 엄청나네요 ㅎㅎㅎ


.

.

.



자~~ 그럼 시간을 뛰어 넘어서 


칠성시장 원조성주왕족발에서


포장해서 바로 집에 왔습니다 






칠성동 성주왕족발의 족발 등장입니다


그냥 봐도 엄청난 양입니다


참고로 뼈가 하나도 깔려져 있지 않은 


고기 그대로의 상태입니다


보시면 족발의 부위별로 잘 정리해서 주셔서


부위마다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포장하면서 앞에서 고기 해체 하는걸 보는데


이야기 할 꺼 다 하시면서 


뼈바르시는데 신기방기 했습니다 ㅎㅎㅎ











껍데기가 있는 부위부터 


살코기만 있는 부분


뼈근처의 고기 등등


부위별로 골라먹을 수 있도록 


정말 잘 정리해서 고기를 잘라주셨습니다


보시다시피 고기들이 탱탱하게 살아있습니다


윤기가 반지르르르~






이건 고기가 좀 적어보인다면서


하나 챙겨주신 꼬마족발입니다


어린돼지인지는 모르겠지만


살이 많지 않고 꼬들한 부위가 많은 족발이었습니다


그냥 꼬마족발이라고 부르시더라구요 ㅎㅎ







마지막은 보너스로 넣어주신


돼지껍데기입니다 


와~ 진짜 족발 잘하는 집은 


돼지껍데기 맛도 살아 있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칠성시장 족발골목에 위치한


원조성주왕족발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비주얼 정말 극강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만에 다 못먹고 


다 먹는데 몇일이 걸렸습니다


진짜 양이 많은게 성주왕족발 사모님은


밑에 뼈를 안 깔아주십니다 ㅋㅋ


거기다 푸짐한 서비스까지


이렇게 해서 대체 얼마일까요?


2만 중반대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ㅋㅋㅋ


안주로 족발 나오는 곳에 소~중자 가격


정도로 특대 족발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칠성시장입니다


칠성시장 가시면 족발도 꼭 한 번


먹어보시라고 강강추 해드립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