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삼덕동맛집><경대병원맛집> 대구에서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곳 '어랑만두'

반응형

어제도 대구에서 올 겨울 들어서


제일 춥다고 한 것 같은데 오늘은 더 춥네요 ㅎㅎ



하루 하루 뜨끈한 국물 없이는 


든든하게 점심을 챙겨 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오늘은 메뉴는 달라도 따뜻한 국물이 


있는 메뉴를 찾아 헤매다가


오랜만에 어랑만두를 방문했습니다



어랑만두는 직접 빚은 손만두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방송에도 몇차례 나온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왕만두나 꾼만두도 맛있지만


또 만두국도 한 맛 하는 곳입니다


겨울이니 만큼 오늘은


어랑만두에서 떡만두국으로 먹어봤습니다 







경대병원 맞은 편 진석타워쪽에서 좀 더 올라오다보면


대로변에서 어랑만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두 찌는 시간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게 눈길을 사로 잡았는데


그러고 보니 요즘에는 시간대가 안맞는지


잘 못 본거 같긴 하네요 ㅎㅎ







앞서 말씀드린대로 대한민국맛집으로 선정되어 


있는 곳이고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 식당입니다







점심시간에 자리가 잘 없기 때문에


조금 지난 시간에 가서 다행히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정시보다는 좀 비켜서 가시면 쾌적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포장은 가능한데 배달은 안하시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포장도 많이 해가는 것 같습니다







주방 쪽에 보시면 만두소와 만두피가


가득 있는데 계속해서 만두를 빚고 계십니다 


곧 브레이크 타임 걸릴 시간대라 그런지


또 저녁 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크게 잘 안보시겠지만


메뉴와 가격 참고 하시구요


'좋은 재료가 좋은 음식을 만들며


노하우는 그 다음입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주인 분들이 몸소 실천하고 계심을


가보시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ㅎㅎ





 




만두국만 먹으면 좀 심심하니깐


떡만두국으로 주문했습니다


가래떡 어떻게 들어가는지 


따로 설명 안 드려도 아시죠?ㅎㅎ







만두피가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은


탄력 있는 상태입니다 


빛깔이 촤르르르~~ 하네요







만두속도 보시다시피 꽉 차있습니다


만두소 씹는 식감이 느껴집니다


조금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히 드시길 ㅎㅎ



추워서 그런지 오늘따라


국물이 촥촥 감겨서 공기밥 하나 추가해서


말아 먹고 나왔습니다 ㅎㅎ



확실히 만두국도 쉬워 보이지만


만두를 잘 만드는 만두맛집이랑


일반적으로 냉동만두 쓰는 곳이랑은


비슷하게 따라는 할 수 있어도


만두맛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데


오늘 점심은 뭘 먹지 하시는 분들은


삼덕동 인근이나 경대병원 쪽 오시면


어랑만두에서 만두국 한 번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