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수성구맛집><대구은행역맛집> 두툼 소고기살이 한가득한 소고기국밥 '대정옥'

반응형


다들 맛점 하셨나요


곧 동지가 가까워 왔을만큼


겨울날씨가 아주 무르익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뜨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아무래도 땡기기 마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려서부터


소고기국밥이랑 육개장을 


많이 좋아해서 지금도 돼지국밥도


좋아하지만 소고기국밥이나


육개장 맛있는다는 곳은 찾아다니는 편입니다





육개장과 소고기국밥의 차이는 


재료와 고기의 부위가 다르다는 것인데


오늘 포스팅은 그걸 설명하는 포스팅은


아니니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 소개할 곳은


수성동맛집으로 유명한 대정옥입니다


수성동3가 쪽에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 쉽고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구은행 본점과 가까워서


점심시간에는 굉장히 손님들이 많은 편입니다







소고기국밥 관련된 대표메뉴들을


모두 팔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지나갈 때 이름 없는 곳인 줄 알았습니다


원래 이름보다 국밥, 곰탕, 냉면 전문점이란 


문구가 더 크게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다 나오지는 않았는데


오른 쪽에 보시면 모범음식점 및 한우전문점


인증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영업이라 


밤에도 갈 수 있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대정옥 곰탕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대정옥은 1층은 주차장이고


2층부터가 식당인데 올라가는 길에는 이렇게 


대구의 옛날 사진 등이 보이는데


예전에 서문시장 등에서 시작하셨나?


뭐.. 처음 방문이라 그런것까진 모르겠네요 ㅎㅎ









대정옥의 실내는 꽤 자리가 넉넉하게 있는 편이지만


굉장히 직원분들이 분주하게


움직일 정도로 손님이 많고 회전이 빨랐습니다 


점심시간 정시에 가면 그런것 같네요


아무래도 오피스상권이니...







기본 반찬입니다


반찬맛도 깔끔한 편입니다


기본반찬에서 큰 특징은 없었습니다







소고기국밥이 나왔습니다


김이 폴폴 나서 사진 찍기가 힘들었습니다 ㅎㅎ


특유의 소고기국밥 국물향이 


아주 좋았습니다 ㅎㅎ








두텁하게 썰린 고기가 먹음직스럽습니다


두툼하게 고기가 들어가 있지만


또 씹으면 부드럽게 씹힙니다


국물과 무우, 대파 등과 어울어진 


국물맛의 밸런스가 좋네요 ㅎㅎ






아~ 저희는 떡갈비가 나오는 세트메뉴를


주문해서 떡갈비도 나왔습니다 ㅎㅎ


떡갈비 땟깔 한 번 보시죠 


생각보다 소고기국밥이랑


떡갈비가 잘 어울리는 맛이네요 ㅎㅎ






아~ 오랜만에 정말 제대로된


소고기국밥을 먹은 기분입니다


소고기국밥 겨울되면 꽤나


먹는 편인데 포스팅이 많지 않은건


그냥 저냥한 맛이 많아서인데


대정옥의 소고기국밥은 과하지도 않고


모자람도 없이 밸런스가 


누구나 먹기 좋은 맛있는 맛이라고 생각 됩니다



수성구 쪽 국밥 찾으시거나


대구은행 본점 쪽 갔다가 


뜨끈한 국물 한그릇 땡기신다면


대정옥 한 번 가보시길!!


한끼 먹고 나오면 든든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껍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