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7> 이거 술 맞음? 맛있는 사과맛 과일맥주? '써머스비 애플 사이다(SOMERSBY APPLE CIDER)'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늘한 가을날씨와 함께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저는 집안의 경사가 얼마 후라 굉장히


술자리와 과한 음식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ㅎㅎ


배가 자꾸 나오는 느낌이라 ㅎㅎ



이번주 후에 대폭발 시키리...


그래서 집에서도 가끔 먹는 맥주조차


도수가 낮은 에일이나 기타 과일맥주 등을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번에 처음 먹어본 


써머스비 애플사이다를 포스팅해봅니다 ㅎㅎ


마트맥주, 편의점맥주 칸에 판매하고 있어서


구하기 쉬운 편입니다




맥주 칸에 있어서 과일맛이 나는 맥주구나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맥주와는 


전혀 다른 계통의 과실주라 할 수 있습니다 


앞에는 애플사이다라고 적혀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사이다는 음료수 사이다가 아닙니다


사이다의 의미는 포스팅 하면서


적어둘테니 체크 하시구요!!






써머스비 애플 사이다의 모습


사과 중에서도 완전하게 익은 사과가 아닌


풋사과의 느낌이 나는 색감의 캔 디자인입니다








알콜이 있는 술임에도 불구하고


전면에 사이다라고 적혀 있어서 상당히 당황 ㅎㅎ


하지만 여기서 알아가는 잡지식 하나!!


사이다라는 말은 우리나라의 7성사이다 즐사이다


이런 투명한 탄산음료를 사이다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사이다는 사과주스나 사과를 발효 시켜서 


만든 사과주를 사이다라고 합니다






탄산이 들어있어서 맥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냥 말그대로 사이다 사과로 만든 과실주입니다


서머스비는 덴마크에서 만들어진 술입니다






뭐라고 적혔는지 저로서는 도저히 


알아먹지 못하는 설명... 누가 해석 좀.. ㅎㅎ


알콜도수는 일반 맥주보다 낮은 4.5%에


용량은 500ml 입니다 






색깔 역시 일반 맥주보다


굉장히 맑은 편입니다 


향이 확 올라와서 과실주 맞구나 라고


생각하실껍니다








 탄산이 엄청 강합니다 


일반적인 맥주의 탄산보다 


탄산음료 정도의 탄산감입니다


안을 보시면 투명도도 높은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 맛은


딱 이 한마디로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탄산이 더 강한 알콜이 든 데미소다 애플!!


그냥 딱 그맛입니다 ㅋㅋㅋ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이 한줄에 모든것이 표현됩니다


데미소다 애플맛을 아시는 분들은


다들 동감하실 듯 합니다


그래서 알콜향이나 알콜맛도 거의


안 나는 편이기 때문에


술 잘 못드시는 분들에게도 완전 추천 드릴 만한


알콜 들어 있는 음료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기름진 음식 등을 드시고 


깔끔하게 한 잔 드시기 좋은 술입니다



과일맛이나 향 좋은 술 찾으시는 분들은


편의점맥주나 마트맥주 판대하는 곳에도


진열되어 있으니 한 번 맛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또 맛있는 술도 돌아오겠습니다~!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