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대구에도 상륙한 일본식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도쿄돈코츠'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좋은 가을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어제에 비해 기온이 조금은 따뜻해졌습니다


어느새 조금은 두꺼운 코트를 꺼내 입었는데


낮에는 조금 땀이나는 정도?


이런 가을 날씨에는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이기도 해서 


오늘은 오랜만에 동성로맛집을 찾아보자고 하다가


이게 웬일


서울 쪽에서 유명하다는 


멘야산다이메 도쿄돈코츠가 동성로에 


들어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날아가 봤습니다 ㅎㅎ


유니클로 골목에 


제가 단골로 가는 사야까 있고


옛날에 꼬꼬죤 있던 근처입니다


지하철 인근 편의점 옆 골목에서 바로 보여서


찾기도 쉽습니다 





정말 딱 좋은 날 딱 생각하는 것과


딱 들어맞는 일본식 라멘 맛집입니다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고


일본 라멘집 분위기를 완벽하게 살린


라멘 식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구 동성로에 생긴 곳도


가게 사이즈나 전면 등이 거의 같더라구요


딱 이렇게만 만드는 듯 하네요



어디가도 비슷한 분위기로 말입니다





 



가게는 전면부부터 딱 일본라면집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입니다


이 골목이 요즘에 안 그래도 일본 스타일 


음식점이 많이 들어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게 항상 궁금했던 거기긴 한데


멘야산다이메와 도쿄돈코츠를 두개 다 적어두고


부르기는 멘야산다이메라 부르고


간판에는 도쿄돈코츠라고 적혀서 조금 헷갈리긴 합니다


멘야는 면가게라는 뜻이고


산다이메는 삼대째라는 뜻이라서


그냥 부르면 삼대째 라면가게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ㅋㅋ


도쿄돈코츠는 그럼 왜 있나 싶기도 하고 ㅎㅎ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고


다 라멘 종류입니다


사이드메뉴로 교자가 있고 


찍어먹는 라멘 종류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부 인테리어도


일본식라면집 그대로입니다


재현이 아니라 그냥 일본인이 하는


일본라멘집 그대로의 모습


음악도 일본음악이 나오고 


주문도 일본어로 들어가서


잠시나마 일본 골목에 라멘 먹으러


온 기분입니다 ㅎㅎ


그래서 데이트장소로도 상당히 좋고


혼밥, 혼면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직접 면을 뽑는지 안쪽에는


이렇게 제면소가 있고


안으로는 제면기가 보입니다










인테리어나 소품 등도


일본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서


그냥 일본스타일을 흉내낸거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멘야산다이메의 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라멘 메뉴밖에 없습니다


면 등을 추가할 수 있고


간단한 술도 팔고 있습니다


앞서 소풍으로 쓰고 있는 라무네 등


일본 음료도 있구요


저는 기본 돈코츠라멘에


매운 맛을 나게 만든 카라쿠치라멘과


또 거기에 가시오부시를 넣어서


조금 검은 국물 빛이 도는 쿠로라멘을 주문했습니다


좀 적을 듯해서 교자도 하나.. ㅎㅎ








요게 바로 돈코츠라멘에 


매운맛이 가미된 카라쿠치라멘입니다


국물맛이 일부러 한국을 노리고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얼큰한게 아주 좋습니다


나도 모르게 땀이 조금 나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해장으로도 좋을 듯한 라멘 국물맛입니다








이렇게 숟가락대신


작은 나무 국자 같은게 


나와서 더 특징적이네요


국물 떠먹기 편하고 면발


올려먹기도 굉장히 편합니다 ㅎㅎ








돈코츠도 아주 부드럽고


간장소스가 잘 스며 있어서


따로 메뉴가 있음 따로 시켜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


참고로 고기는 추가요금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숙 계란도 절임처리 되서 


짭쪼름하게 맛있습니다 






이번에는 쿠로라멘입니다


아까 카라쿠치와 비교했을 때


국물이 좀 더 진한 색감이라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국물은 얼큰하면서도 깊은 육수맛에


가스오부스맛이 입에 감돕니다


개인적으로는 확 꽂힌 국물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숙 계란은 여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정말 잘 만들어진


돼지고기 돈코츠!!


또 생각나는 맛이네요 ㅎㅎ






마지막은 사이드메뉴 교자입니다


군만두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 면요리에는 만두가 빠질 수가 없죠




오늘은 이렇게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이 땡기는


멘야산다이메 도쿄돈코츠의 라멘들을 먹어봤습니다


적절한 날씨에 굉장히 나이스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점심시간 정시에 갔더니 조금 기다렸습니다



회전률이 나쁘지는 않지만


식당 자체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식사시간에 맞춰가면


바로 먹긴 힘들꺼 같습니다



오랜만에 대구시내맛집 중에서도


꽤 괜찮은 라멘집이 생긴 것 같습니다


소유라멘 먹는 곳은 있었는데


이제 돈코츠라멘은 이 쪽으로 갈 꺼 같네요



다들 한 번 가보시길~


분위기와 맛에 만족하실꺼라 생각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