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동성로 전통의 맛집, 통닭 찜닭의 대명사 '원주통닭'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맛점 하셨나요?


비와 와서 기온이 뚝 떨어져서 그런지


거리에는 어느새 긴 옷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올해도 또 가을도 없이 


겨울로 훅 넘어 갈꺼 같은 이 느낌....


다들 추운데 따뜻한 옷들


단디 챙겨 입으시고 다니시길~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저도 단골인 곳입니다


원주통닭을 포스팅합니다



원주통닭하면 대구3대통닭에 꿀리지 않는


대구 통닭맛집, 대구 치킨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하고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곳입니다


일명 양통이라고 하죠


동성로에서 양념통닭하면 


바로 여기 원주통닭은 먼저 떠 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대구맛집이지만


원주통닭이라고 해서 


양념치킨만 맛있는게 아니란 사실




사실 원주통닭은 찜닭맛집으로도 굉장한데


제가 대구에서 먹은 최고의 찜닭집으로


꼽는 곳이 바로 원주통닭의 야채찜닭입니다



다른 찜닭전문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원주통닭만의 찜닭맛이 있습니다







뭔가 블래이드러너 같은


미래의 골목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찍혔네요 ㅋㅋ


원주통닭은 할리스에서 국채보상공원 가는 길


피제리아와 이치로 사이 골목안에 있습니다







간판에는 메뉴가 적혀 있는데


대표메뉴들이자 저게 다 입니다 ㅋㅋ


메뉴 전체가 원주통닭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홀과 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전만큼 붐비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녁시간대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기다리는 분들도 많고


포장도 많아서 웨이팅이나


오래 기다려야 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신발을 벗어야 하는 방도 있습니더






당시만해도 밖에는 회식으로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 ㅋㅋ


회식장소나 계모임 등의 


모임장소로도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원주통닭의 메뉴판입니다


말씀드린대로 야채찜닭, 양념통닭, 후라이드인 튀김통닭이


전부입니다 ㅋㅋㅋ






원주통닭의 에피타이저(?) ㅋㅋㅋ


단무입니다 


단무는 사오는게 아니라 직접


만드시는 것 같은데요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ㅋㅋ


몇 번 리필할 각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야채찜닭이 나왔습니다~


크으~


뭔가 일반 찜닭집의 비주얼과


조금 다른 느낌이죠?


뭔가 집에서 해주는 맛있는 음식같은 느낌입니다








안에 내용물도 당면이나 야채, 감자 등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맛이 정말 다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맵습니다 ㅋㅋ


어지간히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도


땀은 날 정도입니다


막 자극적인 매운맛은 아니고 


고추와 고추장 등으로 만들어진


맛있는 매운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ㅎㅎ







원주찜닭의 양념이 


잘 스며들어 있는 닭고기살


원주통닭은 따로 뼈없는 메뉴가


없다는 거 미리 알아두시길!!







감자도 이렇게 통감자를 


반으로 썰뚝 썰어서 통감자 먹는 기분입니다


이렇게 찜달과 야채들과 함께


국물과 당면을 공기밥에 올려 슥슥


비벼서 먹으면~ 


하~~ 이렇게 설명하면서도 또 땡기는 맛입니다



진짜 원주통닭의 야채찜닭은 


찜닭 대구 찜닭랭킹이 있다면 손에 꼽을 수 있다고


자부하는 곳입니다 ㅎㅎ










혹시나 궁금해 하시는 


대구여행이나 대구놀러오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라고 예전에 먹었던 


양념치킨 사진도 한 번 올려봅니다 ㅋㅋ


양념치킨 역시 원주통닭의 양념의 


색깔은 비슷해도 다른 치킨집과는 다른


원주통닭만의 양념맛이 있습니다


이게 참 오묘하게 중독성 있는게


다음에도 또 생각나서


다시 찾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는 맛입니다


오래 사랑 받는 이유가 있는 메뉴입니다


서울에 있는 친구 중에는


원주통닭 향수병으로 인스타 같은데


사진만 올리면 대구 오고 싶다는 친구도 있죠 ㅎㅎ









오늘은 이렇게 원주통닭을 포스팅해봤습니다


간단하게 반주로 맥주까지 한 잔 마셨습니다


찜닭과 밥을 먹으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ㅎㅎ


찜닭은 나오는 시간이 대략 15~20분 걸립니다


맥주는 미리 주문 하지 마시고 


찜닭나오면 같이 달라고 하시는게 포인트!!!




다들 시내에서 찜닭집을 찾으신다면


대구 동성로여행 중에 찜닭맛집 찾는다면


주저없이 가보셔야 할 특색있는 찜닭


원주통닭에서는 통닭과 찜닭은


꼭 모두 드셔보셔야 한다는거!!ㅎㅎ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또 맛나는 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