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삼덕동맛집><대구시내맛집> 족발과 문어튀김을 한 자리에서 '황금진족'

반응형

다들 불금 보내셨나요?


어제 저녁에는 비까지 촉촉하게 내려서


한 잔 하기 딱 좋은 하루였는데요



오늘은 해장도 하고 


푹 쉬고 싶은 하루입니다 ㅎㅎ


오늘도 비소식 있으니


우산 꼭 챙기시구요~



오늘은 삼덕동족발 가게


황금진족을 포스팅 합니다


경대병원과 온달포장 있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나쁘지 않고 황금진족 내부도


테이블도 넉넉해서 대구시내모임장소나


회식장소 찾으시는 분들께도 추천 드릴 수 있겠네요





보통 족발집으로 가끔 갔던 곳인데


문어메뉴도 있더라구요


족발과 문어튀김이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가 


문족패밀리 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문어튀김이 더 땡겨서 


그걸로 주문 했습니다 ㅎㅎ








먼저 족발이 먼저 나왔습니다


문어는 좀 천천히 나오는 편입니다


족발은 바로 썰면 되는데


문어는 요리하는데 원래 시간이 좀 걸리는 음식이죠







국물은 따로 주문할 필요가 없는게


족발과 함께 이렇게 칼칼한 칼국수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술 안주로 딱 먹기 좋은 시원한 국물입니다








족발을 맛있게 먹는 법


그 중에 하나는 새우젓입니다


느끼함은 잡아주고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족발이 나왔습니다 ㅎㅎ


비주얼 좋구요 


양도 세트메뉴 치고는 적절한 편입니다


뼈는 거의 없이 고기 위주로 나옵니다


제가 정말 좋아라 하는 백김치도 있네요


캬~ 백김치기 또 고기들과 잘 어울립니다


백김치에 위에 무채를 조금 넣고


고기와 싸먹으면~


그게 또 술도둑입니다 ㅎㅎ









두번째 문어튀김이 나왔습니다


문어는 이렇게 통문어튀김으로 나옵니다


튀기는 것도 정말 모양이 잘 나오게 튀기셔서


사진 찍는데 정말 먹음직스럽게 나오더라구요 ㅎㅎ









문어를 먹음직스럽게 잘라서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문어 자체가 간이 약간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짭쪼름 합니다


튀김옷이 많이 있지는 않아서 


바삭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겉은 약간의 튀김맛과 


안은 쫄깃한 문어살의 식감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튀김옷이 좀 더 있어서


더 튀김 같았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문어랑 소주를 한 잔 해서 그런지


기분 좋게 잘 먹었습니다


해물을 좋아하는 편이긴 한데


어쩌다 보니 문어를 잘 먹을 일이 없는 거 같네요 


포스팅만 봐도 회나 일식집에 어지간히도


가는데 말이죠 ㅎㅎㅎ




다들 삼덕동술집 찾으시거나 삼덕동회식장소 모임장소


찾으신다면 황금진족 한 번 가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