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수성구맛집><대구맛집> 대구 떡볶이맛집으로 전국에서 유명한 '윤옥연할매떡볶이'

반응형

오늘도 무더운 날씨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열대야까지는 아니고


저녁에는 선선한데요 



낮에는 더워서 오로지 시원한거만


먹고 싶고 그런데


저녁에는 또 입맛은 없어도


매콤한게 땡기는 이상한 입맛입니다




서울에서 직장생활 하다가


잠시 내려온 친구와 이야기 하다가


오랜만에 윤옥연할매떡볶이가 생각났습니다



예전에 대학교 다닐 때


학교 앞에도 있어서 자주 간 곳인데


그 친구도 알길래 물어보니 


백종원3대천왕에도 나왔다고 하는 군요



아...백종원이 언급하면


맛없는 곳으로 낙인찍히는데.... ㅠㅠ




어쨌든 한 때 엄청나게 유행했던


매운 떡볶이 프랜차이즈들


신천떡볶이, 신천할매떡볶이 등의 원조가


윤옥연할매떡볶이입니다


여기 나오는 신천할매가 윤옥연 할머니입니다 ㅎㅎ


소스를 배워가고 따라 만들면서 


생긴 프랜차이즈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이 스타일의 떡볶이는 사진으로 봐서는 


절대 맛을 알 수가 없습니다 ㅎㅎ



우선 그냥 나올때는 물기가 많은 채로 나옵니다


그냥 먹어도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맵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윤옥연할매떡볶이의 백미는


더 넣어서 먹을 수 있는 양념장입니다


많이 넣을 수록 국물이 걸쭉해지고


매운 강도도 올라갑니다


지나치게 많이 넣으면 쓴 맛이 나니 


이 점 유의 하시길!!









이런 만두튀김 오뎅튀김이 


이런 국물과는 정말 잘 어울리죠


신천떡볶이류 많이 드셔 보셨으면


익숙할 비주얼입니다 


신기하게 매운 국물과 


만두튀김 + 오뎅튀김 + 쿨피스


이게 완벽한 콤보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저녁 겸 먹기에는 두가지로 조금


부족할 듯해서 김밥도 한 줄 시켰습니다


김밥도 약간 매운맛이 나는걸 보니


매운 양념이 살짝 들어간 듯 합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


오랜만에 갔더니 더 맛나네요


좀 만 늦게 갔으면 웨이팅 걸릴 뻔 했습니다


그래도 회전률이 나쁘지 않아서


웨이팅이라도 오래는 안 기다리실 듯 합니다



인근에 신천 떡볶이 가게도 많겠지만


기분도 내보실 겸 


본가에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ㅎㅎ



낮보단 선선한 저녁에 가시길 추천 ㅋㅋㅋ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