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이름부터 독특한 중국식 가정식 식당 '홍금보식당'

반응형

대구는 정말 봄이 없는가 봅니다


지나치게 화창한 날씨


벌써부터 덥네요 더워 ㅋㅋ



혹시나 싶어서 린넨셔츠를 입었는데


정말 잘 입은거 같습니다 ㅎㅎ


대구시내에는 이미 반팔 입으신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일교차가 크니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곳은


 최근에 새로 생긴 식당입니다


이름부터 상당히 가보고 싶은 이름 


홍금보식당입니다 ㅋㅋㅋ



홍금보라고 하면 저희 세대를 관통하는...


아~ 추억... 



왜 홍금보식당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이름에서부터 중국식음식이라는


느낌은 확 다가오시죠?




가정식이라는 느낌이 유행하면서


중국가정식 내세운 식당입니다


여타 중국집과는 색다른 느낌을 내고 있는 곳이랍니다






클럽골목 들어가는 초입 쪽에 있습니다


간판이나 건물 외관부터 눈에 확 띄기 때문에


못 찾으시거나 하실 일은 없으실듯 하네요 ㅋㅋ



이런식의 중국가정식이 메인 메뉴입니다



가게 내부는 정말 중국스러운 


독특한 인테리어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뭔가 소원이라도 빌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의


홍등들이 많이 달려져 있어서


독특한 분위기를 더해 준답니다



기타 내부도 중국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가 홍등이라서


그냥 물만 채웠을 뿐인데


물에서 예쁜 분홍빛이 돕니다





정식만 시킬 수 없어서


추천메뉴라고 적혀있던 어향덮밥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어향덮밥과 국물 딤섬 이렇게 나오네요



와~ 향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가지가 많이 들어가니 


가지 못드시는 분들은 조금 싫으실 수도...


중국요리나 일본요리에는 가지 많이쓰죠


가지 맛있는데 못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홍금보식당에서 굉장히 강추 드리는 메뉴입니다



이런 딤섬이 두개 나옵니다


딤섬은 맛이 쏘쏘한 편이었습니다




두번째는 짜장가정식입니다


가정식은 좀 더 내용이 풍부합니다


딤섬 뿐만 아니라 깐쇼새우와 유린기도


포함되어서 나온답니다



짜장맛은 평소에 우리가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짜장은 생각하면


맛이 많이 달라서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짜장은 우리나라화가 


많이 진행된 맛이죠 ㅋㅋ


조금 독특한 짜장맛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 먹던 맛을 생각하시면


간이 조금 심심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꺼 같네요 




같이 나오는 깐쇼새우와 유린기 입니다



이 메뉴를 이 가격에 조금씩 먹을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메뉴라고 생각되네요


다음에는 짬뽕가정식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독특한 분위기와 


중국식의 독특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한 번쯤은 가보셔야 하는 곳입니다


점심시간이나 식사시간에는


웨이팅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갔을때는 자리가 없어서


튕겼어요 ㅠㅠ




다들 맛난 점심 드시고


또 맛있는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