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서문시장맛집> 서문시장 가면 들려야 하는 맛집 '삼미찜갈비'

반응형

다들 맛점하셨나요?

 

이제 대구는 낮에는 더울 정도의 

 

기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외투를 입고는 다닐 수 없어서

 

손에 들고 다녀야 하네요 ㅎㅎ

 

 

봄옷을 안 사길 잘했지ㅋㅋ

 

 

 

대구에 갈비찜 또는 찜갈비라고 하면

 

동인동찜갈비를 생각하기 쉬운데

 

찜갈비하면 또 유명한 곳이 서문시장입니다

 

가게의 사이즈 같은 부분들은

 

동인동보다 떨어지는게 사실이지만

 

 

저렴하고도 맛있는 갈비찜가게가 

 

삼삼오오 모여 있습니다

 

시장의 분위기도 나고

 

동인동찜갈비의 강한 마늘맛이

 

별로셨다면 서문시장 쪽으로 한 번 가보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줄서서 먹는 서문시장맛집

 

서문삼미갈비찜을 다녀왔습니다

 

 

내부의 자리가 많지 않아서

 

오밀조밀 앉아야 하니

 

이 점 미리 알게 가시길 ㅎㅎ

 

 

점심때라 그런지 사람들이 북적북적

 

앞에 2팀을 들여보내고 저희도 들어갔습니다

 

각종 tv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오셨네요 ㅎㅎ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기본찬은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냉국이 새콤한게 입맛을 잘 돋우어 주네요

 

 

 

주문한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양푼이에 아주~ 느낌이 물씬 나게 나왔습니다

 

마늘맛도 있지만 매콤한 맛이 나는 

 

양념이 굉장히 맛있기 때문에 밥비벼 먹기

 

최적화된 국물입니다

 

맵기가 어느 정도 조절되니

 

주문시에 미리 말씀하시길 ㅎㅎ

 

 

 

정말 맛있는 양념!!

 

고기와 양념을 넣고

 

청국장도 슥슥 넣어 먹으면

 

장말 꿀맛 오브 꿀맛!!

 

아~ 참고로 여기를 비롯해서

 

근처 식당들에는 된장이 아닌

 

청국장이 기본으로 나온답니다

 

그렇다고 아주 강력한 향을 

 

뽐내는 청국장은 아니니까 

 

냄새 걱정은 심하게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한상 가득 차려진 갈비찜

 

맨밥에도 먹고

 

비벼도 먹고 

 

쌈싸서도 먹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갈비찜입니다

 

 

서문시장 가시면 다른 시장 길거리 음식들도 좋지만

 

찜갈비를 꼭 드셔 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