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교동맛집> 전통이 있는 순두부찌개 전문점 '낙원식당'

반응형

다들 맛점하셨나요~?


대구시내나 동성로 쪽에 있다보면 항상


밥 뭐 먹을지 고민할 때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나 한식 중에서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밥집 느낌이 잘 없어서


밥이 땡길 때 먹을 만한 곳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밥집이 있는


교동 식당가 쪽으로 많이 왔었지만


여기도 이제는 많이 바뀌었죠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포스팅하는 낙원식당은


40년이 훌쩍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식당입니다


주력 메뉴이자 대표 메뉴가 순두부찌개입니다



순두부찌개 하나로 40년 이상을


교동식당으로 자리 잡고 있는게


정말 대단하단 말 밖에는 ~



그래서 대구시내에서 순두부찌개 하면


교동 낙원식당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치는 노보텔 바로 뒷편 식당과 카페가


있는 많이 있는 라인에


CU 편의점 2층에 낙원식당이 있습니다








이 위치에서 오랫동안 했기 때문에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위치지만


2층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근처에서 모르고 지나치고


지나갈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ㅎㅎ







입구쪽에는 많은 포스트잇으로 된


방명록이 가득차 있습니다 







대구 낙원식당의 메뉴입니다


순두부찌개 말고도 몇가지 메뉴들이 잇지만


낙원식당에 갔으니 당연히 순두부찌개를


주문해야겠죠? 


이번에는 해물이 들어간 


해물순두부찌개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딱 밥집 느낌나는 반찬들이죠?


기본 반찬은 매번 바뀌지만


낙원식당에는 기본반찬도 


대표메뉴들이 있는데


먼저 꼬막입니다







기본 반찬에 꼬막이 무조건 나온답니다 


대구에서 밥집에서 꼬막 먹기 쉽지 않은데


낙원식당에는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가 꼬막이랍니다


한 번씩 꼬막 먹고싶어서 오기도 하는 곳이


교동 낙원식당입니다 ㅎㅎ








그리고 날계란이 반드시 나옵니다


꼬막과 계란이 기본반찬에는 언제나 나온답니다







뚝배기에 팔팔 끓고 있는 순두부찌개가 나왔습니다


아직 채 가라앉지 않고 한참 저렇게 끓는답니다 


순두부찌개 잘못드시면 입천장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ㅋㅋㅋ


앞접시를 미리 챙기시든가


어느 정도 충분히 좀 식히시고 드세요 ㅎㅎ


백반과 순두부찌개 


이 둘만 있어도 든든해 보입니다


얼큰한 순두부찌개에 해물도 들어가서


감칠맛이 입에 감기네요 ㅎㅎ









날계란은 팔팔 끓을 때


이렇게 톡 깨서 넣고


반숙으로 밥위에 노른자 깨서 드시면 


캬~~ 그게 또 밥도둑이죠 ㅋㅋ


계란은 위에서 보셨다시피 따로 날계란이 나오기 때문에


넣어드셔도 되고 안 넣어 드셔도 되는


취향대로 드시면 좋습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교동의 전통있는


오래된 순두부찌개 식당 


낙원식당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점점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데


부드럽지만 칼칼한 순두부찌개로


속도 풀고 든든하게 한끼 챙겨먹으시는 것도


좋으실꺼 같습니다 


동성로밥집이나 교동밥집이 생각나면


점심은 낙원식당 순두부찌개 어떠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있는 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