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일상> 여름의 끝자락 8월의 일상이야기

반응형

무더운 여름도 슬슬 가는지

저녁에는 열대야가 사라지고

어느새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올해 여름은 개인적으로 

나름 치열한 여름이었어요 

여러가지 경험과 마음 고생과 

조금 더 나아짐 등의 

부침을 겪고 있는 올해 중간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싹 지나가고 

가을이 오면 더 나아지길 

기대하면서 8월에는 어떤 

소소한 일이 있었는 한 번 볼까요


 

 

 

 

더현대 대구점

(오벤저스, 스즈메의 문단속 팝업스토어)

 

더현대 대구로 리뉴얼 되고 나서

훨씬 먹을거리나 컨텐츠가 풍부해졌죠

신선한 팝업스토어가 많이 열려서 

꼭 구매하진 않아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 되었어요 

어디서 많이 보던 친구들이 딱

카톡 이모티콘으로 있는 

오리 캐릭터들이 모여서 

오벤저스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입구 쪽 여기저기 있어서 

사진찍기 좋았습니다 

카톡 이모티콘에는 

그림체가 거의 날로 먹는 느낌인데

실물로 보니 또 귀엽네요 ㅋㅋ

 

 

 

 

신카이마코토 신작

스즈메의문단속 팝업스토어도

열리고 있었어요 

살짝 늦은 감이 없지 않은데 

그래도 줄서야 입장이 되네요 ㄷㄷ

신카이마코토는 예전 초속5cm

갬성이 좋았는데 그 갬성으로 내줘 

 

 

 

 

더현대 대구점 1층에 있는

벌룬 조형물이 이제는 띄워놨네요 

오죽 만져 댔나 봅니다 

 

 

 

 

대신 1층 공간에는 또 다른 조형물이나

팝업스토어가 열리네요


 

 

 

성분에디터 그린토마토 앰플

이건 뭐 시도때도 없이 

오지게 할인한다고 하고 광고 떠서 

짜증났다가 혹시 하는 마음에 사봤습니다 ㅋㅋ

아재가 써도 효과가 있을까요?

써보고 나중에 후기 남겨 보죠 ㅋㅋ


 

 

 

 

성주 참외

성주에 사는 친구가 

선물로 참외를 보내줬습니다 

 

 

 

 

참외 실한거 보소 

그냥 좀 모자란거 보냈나 했는데

 완전 상품으로만 들어있네요 

참외 완전 꿀참외라 

넘나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밀양식당

북성로 쪽에 위치한 국밥맛집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국밥집이라는

밀양식당에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국밥집이 아닌

그냥 정식밥집입니다 

더 이상 국밥 메뉴가 없었어요 

그냥 이름은 안 바꾸고 

아예 국밥집이 아니니 저처럼

헛걸음 하지 마시길 


 

 

 

 

815런

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함께한 

독립유공자의 보금자리를 위한 기부 런

이벤트인 815로에 참여했습니다 

평소에도 러닝도 하다 보니 

달리고 인증만 하면 되는 

캠페인이라 어렵지 않게 도전했습니다 

이렇게라도 도움이 된다니

참여 한데 조금이나마 보람을 느낍니다 

 

 

 

 

 

<일상> 달리기만 하면 기부되는 '815런' 달려보자 (신청 및 인증 방법)

평소에 운동은 러닝을 자주 하다 보니 가끔 인터넷을 하다 보면 마라톤 관련 게시물이나 광고가 뜨곤 하는데요 저도 그런 알고리즘을 통해 우연히 발견하고 도전해본 815기부런입니다 알고 보니

bwolf08.tistory.com

815런은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롯데 본가 찰옥수수

옥수수맛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사먹어 봤는데 이건 바 형태가 아니라

진짜 옥수수 모양이었어 ㅋㅋ

겉은 붕어싸만코 같은 아이스크리처러

옥수수 모양 과자 형태로 되어 있고

안에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형태입니다

 

 

 

 

안은 옥수수 아이스크림과 

초콜릿이 들어 있습니다 

뭔가 옛날 느낌 나는 제품이네요 

옥수수콘 맛이 풍부해서 좋은데

중간에 씹히는 초콜렛이 맛있습니다

추천하는 아이스크림


 

 

 

 

경상감영공원 선화다 야경

인근에 있는 이자카야 시게야에 

가는 길에 불빛이 예뻐서 들어가 본

경상감영공원입니다 

야간에도 예쁘게 해 놨어요 

 

 

 

 

바닥에 불빛으로 만든 무늬들을

따라가다 보면 바로 메인 건물인

선화당이 나옵니다 

 

 

 

 

 

야간에도 조명을 켜놓아서 예쁩니다 

인근에 핫플 카페나 맛집 등 갔다가 

잠시 들려서 시원한 바람에 

산책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대구 무신사스탠다드동성로점

무신사스탠다드 동성로점이 

9월22일 정식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지금 공사도 한창이고 

원래 알고 있기로는 

옛날 유니클로 건물에 들어가는데

요기 이 무신사 대구는 뭐죠?

팝업스토어 같은 거 하던 신축건물인데

간판에 무신사 대구라 적혀 있네요 

아시는 분 설명 부탁요 ㅎㅎ


 

 

 

냉장고털기 

칼국수, 삼겹살

여행 갔다가 오면서 

삼겹살이 남아서 들고 왔는데 

빨리 먹어야 할 것 같아서 

칼국수 후루룩 만들어서 

같이 먹어 봤습니다 

역시 국수는 고기와 

고기는 면과 잘 어울려요 ㅎㅎ


 

 

 

대구 중앙도서관

대구 중앙도서관이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단장해서 오픈 했습니다

이 전과 완전 달라진 모습입니다 

훨씬 깔끔해지고 세련되어졌어요 

그리고 국채보상운동 기념관을 겸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 방문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포스팅도 해보도록 할게요 


 

 

 

 

노래방

얼마만의 노래방인지...

다른 지역에서 살고 있는 

고등학교 친구가 대구에 오랜만에 와서

예전 다니던 추억팔이 맛집과 

술집들을 찾아 다니다가 

노래방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 추억의 노래방은 동성로에 있는

킹카노래방인데 없어졌네요... ㅠㅠ

그래서 그냥 인근에 아무데나 갔습니다

코인 노래방 말고 노래방 간게 

엄청 오랜만이었던거 같네요 

예전에는 밤새도록 주던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서비스 너무 안 주는듯 ㅋㅋ


 

 

 

프론트카페 디저트

삼덕동에 오랫동안 자리하던

카르투시아 카페가 사라지고 

그자리가 프론트카페가 되었습니다 

사실 주인분은 그대로고 

상호만 바뀌었다고 하네요 ㅎㅎ

마침 지인이 갔다가 사 온

디저트를 하나 선물로 줬어요 

 

 

 

 

이름이 뭔지 모르겠지만 귀엽네요 

가운데 뽀또샌드 맞나...

요즘 약과든 과자든 

박아 넣는게 유행인가 봅니다 

솔직히 이런 거 별로라고 생각하는 1인

 

 

 

 

그래도 쿠키자체는 맛있었어요 

커피랑 같이 먹으면 더 맛났을 듯 

프론트카페라는 이름으로 바뀌고는

카르투시아 한 번도 안 가봤는데 

한 번 방문해봐야겠네요


 

 

 

 

동치미말이 국수

8월에는 더워서 그런가 

입맛이 없어서 면을 많이 먹었습니다 

집에 있는 열무동치미 국물과 

열무를 넣고 육수 좀 만들어서 

국수 해먹어 봤습니다 

시원하게 한 그릇 하고 나면

입 맛도 싹 돌고 시원해서 

무더위가 내려가는 기분입니다


 

 

 

베스킨라빈스

시나모롤의 구름 속 피크닉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익이

점점 진화를 하고 있네요 ㅋㅋ

산리오와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케이크입니다

이름이 빡세네요 

안에는 슈팅스타, 레인보우샤베트, 아몬드봉봉,

요거트, 체리쥬빌레, 베리베리스트로베리,

구름속시나모롤,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쿠키앤크림, 엄마는외계인으로 

베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를 

모아 놓은 아이스크림케익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33000원

요즘 뭐 잡기한 하면 돈이 ㄷㄷ


 

 

 

 

요즘 가을이 슬슬 오는 건지

하늘과 구름이 엄청 납니다 

낮에 적란운이 엄청 나서 

감탄하면서 봤네요 

이제 곧 가을이 오는가봐요


 

 

 

낙원순두부 이전

대구 교동에 노포 순두부찌개 맛집인

낙원순두부가 오래 있던 자리에서 

이전합니다 

인근 교동으로 멀지 않은 곳으로 

이전해서 오픈 했습니다 

새로 오픈한 곳도 곧 방문해서 

포스팅 한 번 적어야겠어요 ㅎㅎ


 

 

 

이육사기념관

반월당 서한포레스트 아파트가 있던

골목길 자리가 이육사의 생가터가 있어서

아파트 지어질 때만 해도 말이 많았는데요

이런 식으로 기념관 지어 주기로 하면서

넘어간 듯 합니다 

근데 뭐 관리도 안 하고 안에 내용이 

있는 지도 모르겠고 그냥 잠겨 있어요 

그냥 생색내기용으로 만들어 놓은 듯 하네요

결국 이럴꺼면 반대 운동은 왜 한 건지 참...


 

 

 

문우관

롤러커피 쪽으로 가는 길에는

문우관이라는 문화재가 있어요 

사실 뭐 크게 관리도 안하고 

손 놓은 곳이라서 오며 가며

사람들이 관심도 없는 곳인데요 

배롱나무꽃이 예쁘게 펴서 

한 번 찍어 봤습니다 

벌써 배롱꽃이 절정인거 보니

여름이 지나가나 봅니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

큐오의시크릿레시피경상

슈가의시크릿레시치충청

 

친구와 인근에서 밥을 먹고 

운치있는 한옥 스타벅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을 방문했어요

낮에도 커피를 마셔서 뭘 먹을까 하다가 

제일 위에 떠 있는 시크릿레시피7 

보여서 이 중에서 골라봤습니다

경상 버전은 말차와 복숭아 맛을 조합했고

충청 버전은 복숭아와 패션티,

딸기슬라이스를 조합한 티음료입니다 

개인적으로 경상 버전이 독특하면서도

의외로 복숭아와 말차가 잘 어울렸구요

충청 버전은 밍밍한게 맛이 그닥

사실 둘 다 돈값은 못하는 맛입니다

이런거 왜 자꾸 만드는 걸까...


 

 

 

노을만 봐도 가을이 되어 가고

있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올해 여름은 참 치열했던 거 같습니다

비도 많이 오고 덥기도 덥고 

크고 작은 일들도 많았는데요 

그래도 잘 먹고 잘 다니고 하면서 

스트레스를 잘 풀고 즐겁게 보낸거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가을이 되어 가는 9월

또 9월에는 어떤 일들이 있을지

기대해보면서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