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159> 탑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깔끔한 경상도 라이트 라거 맥주 '야가가다'

반응형

오늘의 술술리뷰는 맥주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맥주는 

조금 독특한 맥주 제품인데요 

 

이름부터 독특한

야가가다 맥주입니다 

야가 가다는 경상도 사투리로 

이 사람이 그 사람이다 라는 뜻입니다

맥주 이름에서 부터 영남권

경상도의 느낌이 물씬 나는 맥주입니다

 

야가가다 맥주는 

오비맥주에서 생산하는 라거 맥주로

오비맥주에서 만든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인

KBC, 즉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와

경상권 대형마트인 서원유통의 탑마트가

콜라보 해서 만든 라거맥주 제품입니다 

 

그래서 현재 탑마트에서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탑마트에서만 판매되고 있음에도

지난 여름 출시 이 후 최근

55만캔의 판매를 이루었다고 하네요

 

그럼 오비맥주와 탑마트가 

콜라보한 재있는 라거 맥주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죠 

 

 

 

 

야가 가다 맥주의 모습

청량한 푸른 색감의 디자인인데

잘 보면 바다의 모습을 상징합니다

경상권의 동해와 남해 바다가

생각나는 캔 디자인인데

캔 디자인을 보면 또 재밌게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의 

대표적인 맛을 잘 표현해놨습니다 

 

 

 

 

캔 상단에 적힌 

코리아브루어스콜렉티브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생산

전문 브랜드 이름입니다 

 

 

 

 

경상라거를 표방한 야가가다

알콜도수는 4.3% 

용량은 500ml 입니다 

 

 

 

 

야가 가다 라는 문구가 적힌

뒷면에는 답변이 적혀 있습니다 

네 접니다 ㅋㅋ

이건 또 왜 영어로 적었어 ㅋㅋ

 

 

 

 

 앞서 말했듯이 캔의 여백 곳곳에

영남지역의 대표 명소나 음식들이

표현되어 있으니 살펴 봅시다 

먼저 바다 배경으로 갈매기와 함게

부산의 광안대교가 보입니다 

 

 

 

 

그냥 보면 떡볶이인 줄 ㅋㅋ

대구 하면 떠 오르는 음식인

대구막창도 한 켠에 있구요 

 

 

 

 

통영은 굴이 맛있습니다 

가격도 싸서 통영가면

한 박스씩 사오곤 합니다 

 

 

 

 

경상도 지방에 돼지국밥

유명한 지역이 워낙 많은데

그 중에 밀양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매콤한 양념이 더 해진

진주냉명도 매력있는 맛이죠 

 

 

 

 

이건 드립으로 유명한건데 

부산의 사투리를 표현한 듯 하네요 

 

 

 

 

마산하면 꾸덕한 아구찜이죠

일반적으로 알려진 아구찜과 

마산 아구찜은 좀 방식이 달라요

 

 

 

 

부산 자갈치 시장에 

쫙 깔려 있는 꼼장어 포차가

생각나는 그림입니다 

바로 잡아 줘서 처음 갔을 때

비주얼 쇼크는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아요 ㅋㅋ

 

 

 

 

인증샷 명소로도 유명한

포항의 호미곶

호미곶하면 바다 속에 있는

손 조형물을 빼놓을 수 없죠 

 

 

 

 

원재료 한 번 살펴 보구요 

맥주를 만드는 기본 재료 외에

첨가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통맥주는 아니란 소리죠 ㅋㅋ

라거맥주 계열이지만 

밀이 조금 들어가 있네요 

 

 

 

 

야가가다 맥주는 라이트라거로

색감부터 밝은 황금색입니다 

부으면 향긋함이 먼저 납니다 

거품은 가벼워서 지속력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탄산이 어느 정도 있지만 

목젖을 때릴 만큼 강렬하진 않습니다

라이트라거라고 해서 저도수로 

만드는 맥주들이 밍밍해서 

정통 라거맥주 좋아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꺼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야가가다맥주는 그 빈틈을 

향과 맛으로 채워 넣은 느낌입니다  

향긋함과 달짝함이 있는데

밀을 넣어서 그런지 라거맥주에

에일맥주를 살짝만 블랜딩한 

느낌의 맛과 향입니다 

부담스러운 탄산감은 없고 

목넘김이나 맛이 깔끔한 편입니다 

텁텁함이 크게 없어요 

라이트라거 계열 중에서는

그래도 괜찮은 맥주였습니다 

샤워 후나 더울 때나 나들이 등 

가볍게 맥주 땡길 때 먹기 좋은 맥주입니다

 

 

 

   

오늘은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브랜드

코리아브루어스콜렉티브와 

서원유통의 탑마트가 콜라보한 라거맥주

경상라거 야가  가다 맥주를 소개했습니다

저도수 맥주의 제품군이 확장되고 있는 요즘

괜찮게 먹을 수 있는 라이트라거입니다 

아직 다양한 지역에서 맛 볼 수 없지만

경상도 쪽 여행이나 탑마트 등을 

이용가능 한 지역에서는 야가가다 맥주

한 번 사먹어 보길 추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