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일상> 리뉴얼 재오픈한 대구 현대백화점 지하 공간 둘러봤습니다

반응형

반월당 인근이라 사는곳에서
접근성이 좋다보니 마트만큼
자주 찾게 되는 대구 현대백화점인데요
지하1층 푸드코트와
지하2층 유플렉스 매장이
리뉴얼하면서 새단장해서
한 번 둘러 보고 왔습니다
오늘은 리뉴얼 된 현대백화점 대구점의
크레이티브 그라운드와
테이스티대구를 한 바퀴 둘러보는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현대백화점의 위치는
모두 잘 알고 있겠죠
반월당 한가운데 있는 백화점이라
동성로나 반월당 인근에서
접근성이 좋은 백화점입니다

지하2층은 메트로센터 지하상가를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하2층 유플렉스 매장은
크레이티브 그라운드라는 이름으로
좀 더 트랜디한 느낌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동성로나 반월당의
유동인구가 젊은 층도 많기 때문에
물건을 파는 것 뿐만이 아니라
문화나 예술, 지역 문화 등과
융합해서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발전시키고 있는데요
특히 지하 매장 같은 경우는
타겟층이 젊은 세대이기 때문에
팝업도 많고 트랜디한 제품들이
많이 들어 왔습니다

지하1층은 전체적으로 확 바뀌었어요
예전 업체들이 거의 다 사라지고
다양한 업체가 새로 입점했는데
대구 지역의 맛집이나 카페들과
협업해서 많이 입점한게 포인트입니다
그럼 한 번 들어가 볼까요

방문 당시 지하2층으로 들어가니
바로 잔망루피 팝업스토어가
눈에 확 들어 왔습니다
뽀로로도 단독으로는 안 하는데
루피가 단독으로 팝업스토어라니ㄷㄷ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구요

핑크핑크한 잔망루피 관련 굿즈들이
팝업스토어를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뭐 아재 취향은 아니므로 구경만 ㅋㅋ

그 뒤에 방문하니 루피 팝업스토어는
철수 하고 없었습니다

입구 쪽에는 판교에서 핫플 브런치 카페인
호텔 더일마가 입점 되어 있었습니다
살짝 뜬금 없는 위치 같지만
입구 쪽에 있어서 눈에는
확실히 들어 오더라구요

각 매장들도 파티션 등
가리는 것들이 많이 없어지고
탁 트인 느낌을 주도록 바뀌었습니다

지하2층 한 쪽에는 블링블링한
킨키로봇들이 가득
하나같이 탐나는구나

가운데 쪽 행사를 자주 하던 쪽에
줄이 엄청 나서 보니
올드페리도넛이라는 매장에
웨이팅이 가득하네요

그 옆에 에스컬레이터 쪽에는
뮤직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이 나오고
주말에는 디제잉 퍼포먼스도 있네요
주말에 가면 시간대 한 번
확인하고 가면 좋을 듯 합니다

디제잉 장비들도 보이구요

옆 쪽에는 오래된 엘피음반들이
진열 되어 있습니다

옆으로는 직접 청음할 수도 있게
턴테이블과 헤드폰이 있습니다
돌아가는 판은 음악영화인
스쿨 오브 락의 ost 앨범
사실 들리는 음악은 엘피와
관계가 없지만 느낌 있으니깐 ㅋㅋ
근데 이 음악 제목 아시는 분?
음악이 신나길래 찾아보는데
찾아도 도통 찾을 수가 없네요

2층 쪽에는 리뉴얼한다던
폴바셋 매장도 새단장하고
재오픈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2층으로 올라가보죠

2층은 테이스트 대구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먹걸리를 제공하는
푸드코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완전하게 모두 리뉴얼 된 건 아니고
한 쪽부터 하고 오픈한 뒤
현재는 반대 쪽이 리뉴얼 공사중입니다

가운데는 테이스티가든이란
이름의 식당가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깔끔해지고
좀 더 수도권의 더 현대 느낌으로
바뀐 느낌이네요
업체는 너무 많이 있으므로 패스

리뉴얼 오픈 후에 가장
핫했던 팝업스토어 매장은
바로 블랑제리뵈르의
버터맥주와 버터막걸리 매장
한 때 인스타에 안 올린
사람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한가득 진열되어 있던 버터맥주
버터막걸리는 소량 생산인지
낮 시간인데도 이미 매진되었습니다
사실 버터맥주보다는 막걸리를
먹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핫한 맥주인 만큼 저도
한 번 사먹어 봤는데요
나중에 리뷰를 할 예정이지만
미리 간단히 후기를 말하자면
돈값 못하는 맥주죠
가격에 비해 애매모호한 맛으로
술도 음료도 아닌 니맛도 내맛도 아닌
그냥 마케팅의 승리입니다
사실 맥주 먹어 보고 나니까
막걸리나 다른 제품도 전혀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블랑제리뵈르는 팝업스토어가
철수를 하고 없어졌지만
오픈 때 인기가 있어서 인지
현재 앵콜로 다시 팝업이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하이볼이 추가 되어 있는데
딱히 안 먹어 보고 싶네요 ㅋㅋ

독일 3대 커피라고 불리는
베를린카페 더반의 무려 국내1호점이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입점했습니다
이 날은 리뉴얼 된 폴바셋에 간다고
가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꼭 맛을 봐야겠어요

더반 카페 옆으로는
빵과 디저트를 판매하는
라푀르크로와상 (La feuille)이
입점해있습니다
처음에는 더 반 카페와 붙어 있어서
같은 곳인가 했는데 서로 전혀
상관이 없는 다른 곳입니다

대구 삼덕동 분식맛집인
삼오리분식하우스도 테이스티대구에
입점해 있더라구요
지나가는데 떡볶이의 매콤하고
알싸한 소스향이 코를 자극합니다

<삼덕동맛집> 레트로한 감성과 충실한 맛의 신상 분식 핫플 '삼오리분식하우스'

삼덕동을 지나 가다가 괜찮은 삼덕동카페 딜리저트가 없어져서 아쉬워 하고 있었는데 조금 지나니까 오리 ...

blog.naver.com

<삼덕동맛집> 삼덕동 핫한 분식 맛집 '삼오리 분식 하우스' 포장해서 먹어봤습니다

요즘 핫한 핫플 분식점이 곳곳에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삼덕동에도 최근 꽤 핫한 분식점이 한 곳 있는데요 바로 오리 캐릭터가 간판에 귀엽게 그려져 있는 삼덕동맛집 삼오리분식하우스입니다

bwolf08.tistory.com

위는 삼오리분식을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같이 한 번 보면 좋을 자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프리미엄 커피
프랜차이즈인 폴바셋 더현대점으로
리뉴얼해서 오픈했습니다
실내가 더 오픈되고 깔끔한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 비해
실내가 북적거릴 정도로
손님이 많이 붐볐습니다
좋아하는 커피인 룽고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오트 카페라떼를
같이 먹어 봤습니다
역시나 다음에 리뉴얼 된
폴바셋 더현대점을 포스팅하면서
같이 소개하도록 하죠

폴바셋 더현대점에서
지하 2층이 내려다 보입니다
전체적인 리뉴얼이 끝나면
뷰가 더 좋아질것 같네요 ㅎㅎ

외관도 예쁘게 새단장했습니다
인증샷 하나 남겨 주고요

<반월당카페> 깔끔하고 조용한, 커피 맛있는 대구 현백 카페 '폴바셋 현대백화점 대구점'

대구에서 백화점 위주로 입점 되어 있는 카페가 바로 폴바셋인데요 그 중에서 폴바셋 현대백화점 대구점을 ...

blog.naver.com

<대구역카페> 쾌적하고 커피 맛있는 대구롯백카페 '폴바셋 롯데백화점 대구점'

폴바셋은 대부분 백화점 내에 입점하고 있는데요 대구에는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세 군데...

blog.naver.com

현대백화점 폴바셋의 예전 모습과
폴바셋의 다른 백화점 매장인
폴바셋 롯데백화점 대구점의 포스팅
메뉴 참고용으로 보시길

번외로 9층은 전체 리뉴얼 중으로
갤러리H나 하늘정원, 특별전시관 등은
12월 까지 모두 이용불가입니다
그래서 현대백화점의 포인트인
H포인트 회원들이 이용가능한
카페H가 9층에서 7층으로 이전했습니다

7층도 리뉴얼 중인 곳도 있고 해서
에스컬레이터로 가면 표지판을 따라
미로 처럼 돌아돌아 가야
카페H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깔끔하게 리뉴얼 된 카페H
새롭게 부스가 만들어져 있네요

카페H의 메뉴입니다
현금으로 구매 하는게 아니가
H POINT 에서 주어진
쿠폰으로 먹을 수 있는
음료와 커피입니다
사실 맛은 없어요 ㅎㅎ
그냥 무료라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카페H의 음료를 가지고 퇴장~
오늘은 리뉴얼 된 지하1~2층을
중심으로 더현대 대구점으로 바뀐
대구현백을 포스팅 했습니다
멀쩡한 공간을 왜 리뉴얼 하나 싶었는데
막상 깔끔하게 정리되고
싹 바뀐 공간을 보니 확실히 다르네요
예전 보다 더 문화와 쇼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 된 느낌입니다
다양한 팝업스토어의 에너지도
느껴지고 새로움이 가득하더라구요
동성로나 반월당 인근이라면
대구 현대백화점 크리에이티브그라운드와
테이스티대구 방문 해보길 추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