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본리동맛집><본동맛집> 믿을 수 없는 양과 퀄리티의 해산물 전문점 '만만회포차 본리점'

반응형

하루는 지인이 엄청 가성비가 좋은


조개찜집이 있다고 해서 


사진을 보여주는데 


꽤 많은 양이었는데도 불구하고 小자


가격도 꽤 착한 편이어서


언젠가 찾아간다고 벼르고 있던 곳이


바로 오늘 포스팅할 만만회포차입니다



용산동 쪽에 있는 걸로 알았는데


본리동, 본동 쪽에도 만만회포차가 있더군요


마침 본동쪽에 갔다가 술한잔 할 곳을 찾다가


만만회포차를 다녀왔습니다 



 



만만회포차 본리점의 위치입니다


본리네거리 인근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만회포차 본리점의 전경


전면도 큰 편이고 간판도 커서


찾아가기는 쉬운편입니다


만만의 뜻이 만원 만원인가 보네요 ㅋㅋㅋ







만만회포차는 기본적으로


각종 회나 조개, 해산물이 모두 있는


해산물 전문 술집입니다









바깥에 있는 수조에서


활어회 횟감이나 해산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만만회포차 본리점은


테이블석과 좌식이 방으로 나뉘어집니다


실내 사이즈나 테이블 등으로 볼 때


단체석으로 활용 가능할 만큼 자리가 있어서


본리동이나 본동 인근에서


모임 장소나 회식 장소로도 추천할 수 있는 곳이


만만회포차 되겠습니다 






'재료 정성 아끼면 망한다'


라는 문구가 와 닿네요!!


기대감을 더 고조시키는 글입니다 ㅋㅋ









방으로 된 좌식 테이블도


꽤 많은 편입니다 


편하게 먹고 싶을때는 


좌식도 좋겠죠?





만만회포차의 메뉴판입니다


만만이라는 상호를 느낄 수 있는 


믿을 수 없는 가격대


대구에서 가 본 해산물 전문점이나


회집 중에서도 손가락안에 드는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오히려 가격만 보면 양이나 질을


의심한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모듬조개찜 中자로 주문했습니다


그래봤자 다른 조개찜 식당의


小자 가격이 될까 말까네요






그렇다고 기본 상차림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탕을 비롯해서 몇가지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따로 국물 메뉴를 주문하지 않아도


홍합탕이 나옵니다 


딱 오리지날 홍합탕의 맛


좀 얼큰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 쏭쏭 넣고 드시면 됩니다 ㅋㅋ









기본반찬으로는 콩, 다슬기, 


번데기, 양파절임이 나왔습니다





초장과 간장은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으니


조개찜을 영접하기 전에 


종지에 미리 셋팅!!!





주문한 조개찜이 나왔습니다 


보이시나요? 


이게 만만회포차에서는 중자의 양입니다


아니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ㅋㅋ








그렇다고 해서 보이듯이


조개 종류가 적다든지


질이 떨어지는게 절대 아니란 점이


더더욱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석화, 모시조개, 꼬막


키조개, 전복 등


다양한 조개 종류가 있습니다


솔직히 둘이 먹기 벅찰 정도... ㅎㅎ





가장 비중이 많은건 석화입니다


정말 이번 겨울에 제대로 못 먹은 석화를


한꺼번에 만만회포차에서 다 먹은 듯 ㅎㅎ





키조개 하나도 한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 나와 있는 조개 육즙 국물이 일품이죠






전복도 먹기 좋게 잘라 놓구요~





 감칠맛 나는 육즙을 가득 품은


모시조개도 꽤 많습니다 





잘익은 새우도 들어가 있습니다





조개찜만 먹다보니 국물이 땡겨서


홍게라면을 주문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 ㅠㅠ


홍게라면은 재료소진으로


전복라면을 주문했습니다






감칠맛을 더하는 새우도 한 마리 똭


땡초도 들어가 있어서 얼큰한 맛도 플러스


마무리로 딱 좋았던 메뉴였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갑의 조개찜 맛집


만만회포차 본리점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양과 질이 느껴지지 않나요?


조개찜이나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은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곳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 횟집이나 해산물 전문점


어지간히 다니지만


이만큼 가성비로 만족스러웠던 적은


정말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용산동에 있는 만만회포차 대구본점은


큰 차이가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에는 대구본점도 한 번 가보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