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른지역

<을지로술집> 핫하다는 핫플레이스, 힙하다는 힙지로 노가리 골목 '만선호프'

반응형

오랜만에 다녀온 서울


볼일 보러 간 서울이지만


간김에 또 여러 군데를


가보고 와야 하는게 인지상정(?)



사실 이런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정말 핫한 핫플 지역으로


힙하다는 을지로


일명 힙지로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술집


만선호프를 다녀왔습니다 


골목 자체가 만선호프가


거의 점령하다시피한 


어마무시한 골목이었습니다 ㅋㅋ





참 서울은 이런 골목길 분위기 하나로


이런게 가능하다니


인구빨이 새삼 놀랍다는게 느껴집니다



사실 안주가 맛있거나


술이 맛있거나 


정말 편하거나 하지도 않는데 말이죠





사실 정말 실망을 


가득하고 온 곳이다 보니


이번에는 맛집 포스팅이라 보다는


그냥 분위기를 전달하는데


주력하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만선호프의 위치는 골목이긴 하지만


을지로3가역의 역세권에


인근으로 만선호프만 몇 개가 있어서


다른 지역에서 찾아가더라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쪽부터 풍겨오는


어마무시한 유동인구 


다니는 사람도


앉아 있는 사람도 


정말 많았습니다


이 골목은 저녁이 되니까


아예 차량 운행을 


통제해버리고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골목이 다 온통


만선호프로 되어 있어서


도통 어디가 본점이고


어디가 지점이고


어디가 따라 만든곳인지


알 수가 없다는게 함정 ㅋㅋ


근데 사실 거기서 


거기일꺼 같기도 하고


자리고 없어서 


걸리는데로 앉았습니다 ㅋㅋ







가운데 메인 사거리로 오면


인파가 절정입니다


다니는 사람도 많고


실내, 실외 할 꺼 없이


앉아 있는 사람도 많은 거리입니다


왜 힙지로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 날도 정말 덥고 습한


날씨였음에도 불구 하고 


골목 골목 할 것 없이


사람들로 넘쳐 났습니다


만선호프 하나가


이 골목상권을 이끌어 나간다는게


정말 틀린 말이 아닙니다


일명 노가리골목이라고 불리네요


천원짜리 노가리 메뉴와


맥주 한 잔으로 


가볍게 한 잔 할 수 있는 거리가


만선호프 노가리 골목입니다 


만선호프의 체인본부도 


이 을지로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좀 없는 곳도 있어서


한 바퀴 돌아 본다고 있다가 보니


어느새 사람이 차서


밀려 밀려 입구쪽까지 왔습니다


살짝 메인에서 밀려 왔지만


여기도 어느새 꽉 차게 됐습니다


을지로 만선호프 쪽에서는


정말 사람 구경은 원 없이 


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좋은 점은 거기서 끝


여름에 올 만한 곳이 못됩니다 


봄이나 가을이라면 


또 다른 느낌일수 있겠지만


덥고 습한 날씨에 


청량하지도 시원하지도 않았던


생맥주라는 김빠진 이 맥주...에...


노가리 골목이라서  노가리를 시켰지만


천원짜리 싸구려 노가리에


뭘 더 바라겠냐겠습니까 ㅋㅋ


내가 알던 그 노가리맛이 아님 ㅋㅋ




서둘러 다른 안주 하나 시켜 먹다가


그거조차 맛이 없어서


30분도 못채우고 자리를 떴습니다 



뭐 안주를 찍고 포스팅하고


나발이고 할 것도 없습니다 ㅋㅋ




그냥 분위기 보고 가는 거지만


뭐 이거 먹으려고


사람들이 이렇게 모여있는 것도 신기하네요 ㅋㅋ


사람 구경 실컷하다 왔습니다




그냥 집에서 세계맥주 까서 


노가리 하나 구워 먹는게


맛으로는 더 낫습니다 


그리고 더 쾌적하고 시원합니다


요즘 저렴하고 괜찮은


숙성맥주, 살얼음맥주 집


정말 많습니다


굳이 저기가서 기다려가며


더운 야외에서 포차 맥주집 분위기


느끼기에는 나이가 넘나 


많이 먹은 거 같습니다 



뭐 다음에 서울에 가도


만선호프 골목은 


안 갈꺼 같은게 


솔직한 마음입니다 ㅎㅎ



가보고 싶으신 분은


날씨가 좀 시원해지고


바람 살랑 부는 


계절에 가보시라고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