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애주가

<술술리뷰#46> 상큼한 맛을 지닌 과일 막걸리 '경주법주 유자막걸리'

반응형

요즘에는 과일소주, 과일맥주에 이어


과일맛이 나는 막걸리들도 


유행인지 각 주류회사 마다


제품을 출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유자막걸리도


유자 소주에 이어서 유행중이었는데


처음보는 유자막걸리를 발견~!


바로 포스팅으로 옮겨 봅니다



예전에도 한 번 술술리뷰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오늘 유자막걸리는 청주, 정종으로


유명한 경주법주에서 만든 막걸리입니다



경주법주에서 막걸리 제품 중에


20% 정도 도정한 경주법주 쌀막걸리가


꽤 괜찮은 맛있데


그 막걸리의 제품군으로 


나온게 경주법주 유자막걸리입니다




작년 여름 쯤에 출시했으니


생각보다 오래된 편이 아니라서


처음 본 것 같습니다 ㅎㅎ


이외에도 알아보니


과일 막걸리 제품군으로 


경주법주 청포도막걸리도 있는 듯 하네요ㅎㅎ


그건 다음에 한 번 먹어보기로 하면서


오늘 경주법주 유자막걸리 


포스팅을 시작해 봅니다









경주법주 유자막걸리의 모습


유자의 색을 살려서 


밝은 노란색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보여 줍니다


약간 레몬색이나 


바나나 막걸리 같은 색감이기도 하네요 ㅎㅎ








경주법주 막걸리 시리즈의


이름 상단에 보면 


맛을 위해 깎고 또 깎았습니다 라는


슬로건 같은 문구가 있는데


바로 다른 막걸리보다 


도정률이 높다는 점을 강조한 문구입니다


청주, 사케 같은 쌀이 


주성분인 술들은 도정률이 높을수록


술의 맛이 좋아지고 등급도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강조했다고 보입니다


지금은 금복주 그룹 산하에 있지만


경주법주가 이런 청주 등에


특화된 주류회사이니 만큼


강점 중에 하나로 보이네요








우리나라 막걸리 종류는


뚜껑 디자인은 몹시 부실한듯 합니다


사실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ㅋㅋ







경주법주 유자막걸리에는


1.6%의 유자농축액이 들어있는데


전부 국내산 유자과즙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딱히 많이 들어간건 아니네요 ㅋㅋ







사진상으로 잘 안보이긴 한데 


라벨도 한 번 참고 하시구요


알콜도수는 5% 용량은 750ml입니다






술의 색감은 사진상 구별이 잘 안가긴 한데


크게 노란색이 강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맛은 유자맛이 나는 막걸리긴 하지만


진짜 과즙향과 맛이라 그런지


과일소주 같은 강렬한 유자맛은 아니고 


쌀막걸리 맛 베이스에


살작 유자맛이 나는 새콤한 정도입니다


강한 유자향과 맛을 생각했던 분들은


살짝 실망할 수도 있을 수 있겠네요


기타 다른 막걸리 회사의


유자막걸리와 비교했을때도 


과일맛 자체는 약한 편입니다


적당히 탄산이 들어가 있고


신맛이 강하지 않을 정도로 상큼한 맛입니다





오늘은 경주법주 막걸리 제품군 중에서


나온지 오래되지 않은 과일맛 막걸리


경주법주 유자막걸리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살짝 과일막걸리에서


바라는 맛이 부족해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오히려 적당하고 뒷맛도 부드러워서


맞는 분들은 엄청 맞을꺼 같은


막걸리라고 생각됩니다



마트나 통신판매도 한다고 하니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경주법주 유자막걸리도 한 번


드셔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또 맛난 술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