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교동맛집><교동밥집> 깔끔하고 정갈한 가정식 스타일 한식 밥집 '식구'

반응형

대구시내 동성로나 교동을 다니다 보면


정말 다양한 밥집과 식당이 많습니다


보통 시내 쪽으로 오다 보면


오랜만에 나와서 맛집들을 찾는 경우가 많지만


어떤 날은 밥이 몹시 땡겨서


그냥 집밥 같은 쌀밥이 나오는 


가정식을 찾게 되는 날도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교동에 위치한


식구가 거기에 딱 맞는 밥집입니다



한식집 중에서도 깔끔하게 인테리어되고


요즘 유행하는 가정식 스타일로 


메뉴와 반찬이 잘 정리되어 나오는 밥집이


바로 식구입니다






위치는 노보텔 뒷편으로 


멀지 않은 곳에 있기 때문에


인근에 직장인들도 점심 식사


하는 곳으로 선호하는 지역이라


식당과 밥집이 조금 몰려 있는 지역입니다







식구의 모습


간판이 크지 않아 살짝


지나칠 수도 있으니 


전면 잘 보시구요 ㅎㅎ







가운데 간판에 식구라고


적혀 있습니다 











실내가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요즘에는 한식 식당이나 정식 식당 등도


이렇게 잘 인테리어 된 곳이 많은거 같네요





 



이렇게 혼밥 하기 좋은 테이블도 있습니다


식구에는 실제로 혼밥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교동이나 동성로 혼밥 하시는 분들은


식구 한 번 고려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안쪽으로는 주방이 보입니다







식구의 메뉴판입니다


가로로 찍으니 잘 안보여서


세로로 길게 찍어봤습니다




어쩌다 보니 포스팅이 밀려 있어서


 다른 날 두번에 걸쳐서 먹은


메뉴를 한 번에 포스팅해봅니다


왜그러냐 하면 날마다


기본반찬과 국이 바뀌기 때문에


매번 같은게 나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길 ㅎㅎ



먼저 소개드릴 메뉴는 


고추장 돼지불고기 메뉴입니다


반찬 세팅과 밥, 국 한 번 보시구요








이날은 어묵김치국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식구에는 국을


간을 잘 맞춰서 만들어 주십니다


국은 고디탕이 나온적도 있고


재첩국이 나온적도 있어서


다양하게 바뀌어 나옵니다







이번에 나온 기본반찬입니다









감자조림, 오이무침, 고추장멸치볶음이 


기본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도 아주 깔끔한 맛입니다







메인 메뉴인 고추장 돼지불고기


식구는 기본적으로 먹는 돼지불고기와


양념맛이 좀 다릅니다 


약간 폭찹 느낌이 난다고 해야 하나


새콤 달콤한 맛이 매운맛을 잘 가려주는데


그렇다고 아예 매운맛이 없는 건 아니라서


묘한 중독성이 있습니다








두번째 날의 메뉴는 


오징어두루치기로 주문했습니다


제가 식구에서 최애 하는 메뉴 중 하나 ㅎㅎ







오늘의 기본반찬은 감자양념조림, 


정구지김치, 우엉무침이었습니다


부추김치 맛있네요 ㅎㅎ








이번에 나온 국은 닭개장


역시 평타 이상의 맛입니다


삼삼하니 전통 닭개장 맛집에


비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국과 반찬이


균형맞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특히나 간이나 맛이 과하지 않고


딱 좋습니다








계란후라이 하나 추가해서


이렇게 계란 후라이가 나왔습니다


반숙 완숙 물어보고 


조절해주시니 참고하시길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게


잘 만들어진 오징어두루치기입니다


마찬가지로 식당의 오징어 두루치기와는 다른


식구 만은 양념맛이 있습니다


좀 더 캐주얼 하다고 해야하나?


우리가 식당에서 많이 먹던


오징어덮밥이나 오징어볶음의


양념과는 아예 다른 맛이라서


설명이 쉽지가 않네요 ㅋㅋ








오늘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맛까지 갖춘


교동 가정식 스타일일 한식 밥집


식구를 포스팅해봤습니다


동성로나 시내 인근으로 다닐 일이 많다보니


항상 밥먹는게 걱정일때가 많은데


깔끔한 식단의 쌀밥이 생각나면


교동의 식구를 한 번 추천해드립니다


동성로 인근 직장인 분들에게


더더욱 강추드리고 싶은 밥집이라


강추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