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맛있는 밥 한끼가 먹고 싶으면 '정성식당 동성로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맛점은 하셨나요?


올해의 대프리카의 파워는 정말이지


밖을 돌아다닐 수 없게 만들 정도입니다


시내에도 다들 안에 들어가 계신지


돌아다니는 사람은 생각보다 적은 편이네요


어제 말복도 지났겠다


이제 날씨가 어느 정도는 누그러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개뿔.. ㅋㅋ


그냥 계속 덥습니다~



이런 날은 입맛이 없긴 한데 계속 시원한 면만 먹고 다닐 수 없잖아요


이럴 때일 수록 밥을 든든하게 먹고 다녀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밥을 챙겨 먹기로 하고 돌아다녔는데


동성로에도 정성식당이 있더라구요



정성식당하면 밥솥이 먼저 떠오르죠


주문을 하면 거기서 바로 작은 밥솥으로 밥을 지어 줬었습니다


최근에는 그냥 주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계란후라이 셀프는 여전해요 ㅋㅋ


무한대로 계란후라이 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더워서 김치전골을 빼고 기본 콤보인


김치찜과 매실두루치기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짠~


개인적으로 김치전골 + 매실두루치기


김치찜 + 매실두루치기 


이 두가지 조합이 가장 맛난거 같습니다



김치찜 자체는 동성로에 동성로김치찜이라던지 


동인동 한옥집이 워낙 유명하죠


맛도 거기들에 비해 막 못하고 그러진 않습니다


충분히 맛있는 김치찜!





그리고 정성식당에서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메뉴가 아닐까요


매실두루치기입니다 


왜 매실이 붙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ㅎㅎ


밥이랑 먹으면 정말 맛있죠


국물도 맛있어서 밥에 넣고 슥슥 비벼 먹습니다


맵지 않고 달달한 편이라 김치찜과 궁합이 잘 어울립니다




이렇게 밥 한그릇 뚝딱 먹고나니 속이 든든하네요


이렇게 더울 때일 수록 찬음식 깔끔한 음식도 좋지만


기름칠을 좀 해줘야 기운도 나고 몸도 보호가 된다는 사실


뭐 깊이 들어가면 맛집 소개가 아니게 되니 ㅎㅎ


점심 든든하게 챙겨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아~ 동성로에 정성식당은 시내 자라 옆 


즉석 떡볶이 골목 입구쪽에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