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배달 포장 맛집

<동인동맛집><대구시내맛집> 동인동 떡볶이거리 신천떡볶이류 맛집 '신천황제떡볶이' 본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맛점 하셨나요?


오늘은 구름도 많고 바람도 많이 부는게


이런 날에는 또 맵싸한 음식과 


소주, 맥주 한 잔이 땡기는 날인데요


이런 날에는 가끔 집에 갈때 떡볶이를 


포장해서 집에 가서 먹곤 합니다 ㅎㅎ




오늘은 제 오랜 떡볶이 단골집 중에 하나인


신천황제떡볶이를 포스팅 합니다



동인동 중구청 앞으로


제가 아마 고등학생 시절에도 있었던


떡볶이 거리가 있었는데요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아직도 몇군데


떡볶이 분식들이 건재해 있습니다


그 때는 황떡 먹을래 신떡 먹을래 하면서


시내 온 김에 이까지 걸어가거나





아재 인증인데... 서클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왜냐 하면 당시 서클팅의 메카...


국채보상공원에서 멀지 않기 때문이죠 ㅎㅎ




그 때부터니까 좀 오래 다닌 건 사실이네요 ㅎㅎ


요즘에는 삼덕동 쪽 사시는 분들이나


대구시내 쪽 있으신 분들은 아마 직접 가보시기 보다는


배달로 많이 만난 가게일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대체로 직접가서


포장으로 받아가는 스타일이죠


뭐 이제 주인 사모님과도 얼굴 낯익고 해서 ㅋㅋ






위치는 중구청 건너


대로변에 있기 때문에 위치는


정말 찾기 쉬운 곳입니다







이렇게 대로변에 여전히 


옛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있습니다


간판만 몇 번 바뀐거 같네요







본점이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신천떡볶이류의 진정한 원조는 예전에도


포스팅했지만 윤옥연할매떡볶이입니다


윤옥연할매는 한 마디로 류파의 창시자죠


그 뒤로 신천xx 떡볶이가 많이 생겼는데


신천황제떡볶이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신천황제떡볶이 같은 경우는 


한창일 때 여기서 어마어마 했죠 










실내는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식사시간에 가면 은근히 손님들이 많고


배달도 많기 때문에 조금 비켜가시면 


여유롭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 쪽 공간도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오랫동안 신천황제떡볶이를 지키고 계신 주인 사모님


굉장히 붙임성이 좋으십니다 ㅎㅎㅎ


가게 안에서 눈에 확 띄는 캐리커처 ㅋㅋ







메뉴판은 보시는대로 입니다 ㅎㅎ


오늘 저는 세트 5번을 주문합니다


워워 혼자 먹는게 아니예요 ㅎㅎ


혼자 먹을 양이 아니니 세트메뉴는 잘 보고


취향껏 잘 고르시길


가격이 많이 차이는 안나기 때문에 계산 잘 해보시고


고르시는게 좋겠네요 ㅎㅎ







이렇게 포장되어서 나왔습니다


언능 가서 먹어야겠죠








떡볶이는 이렇게 이중포장되어서 나옵니다


부어 먹고 하면 처리하기도 귀찮으니


이렇게 바로 먹는게 편합니다 ㅎㅎ


신천떡볶이 특유의 단맛이 적은 쌉쌀한 매운맛


그래서 그런지 떡볶이 중에서도


술안주로 상당히 궁합이 좋습니다 


신천떡볶이는 또 칼칼한 국물 


떠 먹는 맛을 빼먹을 수가 없습니다 






간 듬쁙 들어간 순대


순대는 여타 분식점 순대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떡볶이 국물에 잘 찍어 드세요






원래 신천황제떡볶이에서


납잔만두까지는 잘 안 먹는데


이번에는 인원도 좀 있으니 좀 더 푸짐하게


납작만두까지 주문했습니다


납작만두는 참 안에 별로 든 것도 없는데


맛있는거 보면 정말 신기하죠 ㅎㅎ







신천류 떡볶이 하면 빼먹을 수 없는


튀오뎅과 튀만두!!!


어찌보면 신천떡볶이의 트레이드마크 중에


하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만두는 미리 손으로 쪽쪽


찢어 놓고 먹기 편하게!!


잘라먹고 국물에 푹 담궈서 찍어먹고 ㅎㅎ


어떻게 먹는지 느낌 아니까~




 



오늘은 이렇게 제 오랜 분식 단골집


신천황제떡볶이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참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입맛 없거나 날씨 꾸무룩할때면


생각나는 메뉴 중에 하나라서 


가끔은 먹는 신천황제떡볶이 세트메뉴입니다


삼덕동이나 대구시내떡볶이맛집을 찾으신다면


국채보상공원 인근에 분식점을 찾으신다면


추억과 역사(?)가 담긴 신천황제떡볶이도


한 번 들려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