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북구청맛집><북구맛집> 닭고기 듬뿍 들어있는 닭칼국수 맛있는 곳 '예손가손칼국수 (예손닭칼국수)'

반응형

다들 식사는 하셨나요?


얼마 전이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였는데요


오늘은 또 여름의 끝을 알리는 말복입니다




흔히 복날에는 몸보신을 해야한다고


삼계탕이나 닭백숙을 많이 드시는데요


그렇게까지 챙겨드시지 못하는 분들께


추천드릴만한 메뉴!!



그래서 오늘은 닭칼국수를 포스팅합니다




예전에 지인을 따라갔다가 먹어보고 


반하게 된 곳인데요 


여기서 먹어본 이후로 대구에 몇몇 닭칼국수집을


가봤지만 솔직히 여기만한데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닭칼국수가 생각나면


항상 가는 곳이 여기 예손닭칼국수입니다


항상 예손닭칼국수로 알고 있었는데


정식 상호는 예손가손칼국수네요 ㅎㅎ


근데 여기서 그냥 칼국수를 먹어본적은 전혀 없습니다...ㅋㅋ







간판에도 예손가 라고 적혀 있긴 하네요 ㅋㅋ


주차장도 넉넉하게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금은 늦은 저녁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꽤 많았습니다


벌써 거나하게 한 장 하신 분들도 계셨지만


그 시간에 식사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ㅎㅎ








예손가손칼국수는 24시간 운영합니다


물론 새벽에는 안 가봤지만 ㅎㅎ


어떻게 찍혔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운데 법무법인이 굉장히 씬스틸러네요 ㅎㅎ


보시다시피 수육, 순대 등 술과 안주 메뉴도 있습니다







왜 있는지 잘 모르겠는 의문의 문 ㅋㅋㅋ


문을 열면 뭔가 다른 세계가 펼쳐질꺼 같은....







예손가의 메뉴입니다 


예손가의 또 하나의 포인트!!


공기밥이 무료로 무한제공 됩니다


예손가손칼국수에서 국물맛 보다보면


자연스레 밥도 말아 먹게 되어 있습니다 ㅋㅋ


배불러도 그렇게 되더라구요 


뭔가 통과의례 같은 느낌 ㅋㅋ









면요리 식당에는 항상 따라다니는 메뉴가 만두입니다


면과 만두는 궁합이 참 잘 맞습니다 


여기도 당연히 만두메뉴가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직접 빚어서 만드는 손만두라고 하네요


나름 속도 알찬 만두였습니다









드디어 나온 닭칼국수입니다


뽀얀 국물의 영롱한 자태 ㅎㅎ


비주얼 자체도 삼계탕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ㅎㅎ


복날 먹기 좋은 메뉴가 닭칼국수죠








한가득 올려주는 파도 극호


안에 는 닭고기 뿐만 아니라


조개도 들어가 있으니


껍데기 잘 걸러내고 드시길 ㅎㅎ








예손가닭칼국수의 포인트


닭칼국수 전용 양념장입니다


일반 칼국수와 닭칼국수 양념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말고 잘 넣으셔야 합니다


양념장이긴 한데 소금간이 많이 되어 있는 편은 아니라서


기호에 따라 양만큼 넣으셔도 됩니다


다른 국수 먹을때 넣는 양념장보다는


많이 넣으셔야 더 맛있어요 


안그래도 듬뿍 넣으라고도 적혀 있답니다 ㅎㅎ









이 정도 넣었는데 뭔가 모자라서


나중에는 더 넣었습니다 


뽀얀 국물이 불그스름해 질 때까지 


넣는게 좋습니다 








안에는 이렇게 닭고기살이 한 가득 들었습니다


닭칼국수 가게 몇군데를 가봤지만


고기가 이렇게 많이 들어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삼계탕 대용으로 드셔도


손색이 없다는 겁니다 ㅎㅎ





오늘 같은 말복, 복날에 정말 먹기 좋은 음식이죠?


여기는 많은 사람 데리고 가봤지만


절대 실패한 적이 없는 맛집이랍니다


북구쪽에 칠성동이마트나 홈플러스 가셨다가


또는 메가박스에서 영화보고 출출하실때


정말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북구맛집 중에 꼭 한 번쯤은 가봐야 할 곳!!


예손가손칼국수 한 번 들려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