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약전골목맛집><동성로맛집> 직접 만든 단팥이 한 가득한 단팥빵리뷰 '대구근대골목단팥빵'

반응형

다들 맛점은 하셨나요?


밤 사이 또 비가 꽤나 많이 와서


조금은 후텁지근하지만


날씨는 선선하네요 



이제 진짜 가을이 훌쩍 온건지


에어컨과 선풍기 없이도 꽤 편안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참 변덕스러운 날씨입니다 ㅠㅠ


장마 때는 그렇게 덥더니 한 여름에는 


비가 계속 오고 ㅋㅋㅋ



매미들이 적응이 안 될꺼 같네요 ㅎㅎ





오늘은 빵집을 포스팅 해봅니다


사실 저는 빵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그게 사실 요즘에 조금씩 바뀌고 있는게


맛있는 빵집들이 정말 많이 생기고 있더라구요



이때까지 맛없는 빵이나 프렌차이즈 빵집의


빵만 먹어서 질려서 잘 안 먹었던가 싶을 정도로


맛있는 빵집이 대구시내 곳곳에 있습니다




오늘도 그 중 하나인데 


제가 딴 빵은 잘 안 먹어도 예전에도


슈퍼에 파는 단팥빵은 잘 먹었습니다



근데 요즘에는 또 단팥빵 전문 빵집도 많이 있더군요



오늘은 동성로에서 약전골목 들어가는 초입에 있는


근대골목단팥빵을 포스팅 해봅니다







위치는 동성로에서 대구종로 가는 쪽 


거의 입구 쪽 커피명가 인근에 있습니다


외관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잘 보이실꺼예요


여기가 반월당 본점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세트로 포장해서 왔습니다


포장 봉투도 오렌지색으로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서 굉장히 예쁘네요 









대구종로 및 약전골목, 대구현백 뒷편 등이


대구근대골목이자 골목투어 하는 길이기도 하죠


그래서 겉포장도 그런 지역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입니다


지역과 상품을 잇는 스토리텔링 얹어서 만든 제품이네요 










안에는 이렇게 5개가 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안에는 카달로그도 들어가 있어서


종류별로 다양하게 골라서 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










안에는 이렇게 카달로그가 들어가 있습니다


한 번에 다 먹어 볼 수 없다는게 ㅠㅠ


사랑빵손님이 모양도 예쁘고 해서 잘 나간다는 소문이... ㅋㅋ









흠...빵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사람이 있나요 ㅋㅋㅋ


빵이 참 신기한게 바로 나온 따뜻한 빵도 맛있지만


잘 만든 빵은 냉장해서 하루정도 숙성한 빵도 맛있더라구요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의 대표 메뉴, 단팥빵입니다


방부제조차 넣지 않은 천연 재료만 사용한 빵이라고 하네요


모양도 예쁘게 생겼습니다 


잘만든 빵은 찢어도 부드럽고 예쁘게 찢어지더라구요


우선 배고파서 하나는 순삭 시켜버렸습니다 ㅎㅎ










두 번째는 생크림단팥빵입니다


사진 찍기가 힘들어서 좀 그렇지만 


안에 단팥과 크림이 한 가득 밀려나오네요


팥 알갱이도 한 가득 들어있는 걸 보니


확실히 직접 만든게 맞네요 ㅎㅎ











세번째 가장 맛나게 먹었던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일수 있는


녹차생크림단팥빵입니다


빵사진은 어떻게 잘 찍죠? ㅋㅋ


칼로 잘라야 하나?


안에 녹차생크림과 단팥이 한가득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녹차를 굉장히 즐기기 때문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소보루단팥빵은 겉이 소보루이고


안에는 단팥이 들어 있는 빵입니다


또 다른 식감은 단팥빵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금씩 빵돌이가 되어 가고 있는


저의 대구근대골목단팥빵 포스팅이었습니다



이제는 빵값도 무시하지 못할 시절이 되었지만


확실히 값어치를 하는 맛이네요 ㅎㅎ


저도 점점 빵의 세상을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소풍가거나 여행갈 때도 한 박스 사가면


가면서 중간중간에 커피 한 잔이랑 간식으로 먹기도


딱 좋은 거 같습니다




동성로빵집이나 반월당빵집 찾으신다면


근대골목단팥빵도 꼭 한 번 가보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