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삼덕동카페><대구시내카페> 가구, 소품, 그리고 커피가 있는 카페 'lit(엘아이티)'

반응형

다들 월요일 잘 시작하셨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포스팅이네요 




그냥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그냥 새로 생긴 삼덕동카페 포스팅인데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20대의 추억과 제 삶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였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번 가 보실까요~



처음에는 어떻게 읽어야 할 지 고민 됐던 


카페 이름 ㅋㅋ


릿이 아니라 엘아이티로 읽어야 합니다 ㅋㅋ




아~ 이게 얼마만의 방문인지 ㅠㅠㅠㅠㅠ


사실 여기는 예전에 삼덕동지역아동센터 건물이었습니다


제가 2년정도 봉사활동하던 공간이랍니다


그래서 안을 속속 들이 알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삼덕동 인근에


청아람 아파트가 생기기 전에는 굉장히 


골목이 많은 주택단지였기 때문에


저녁만 되면 가로등 불빛으로


아이들을 집에 데려다 주곤 했었습니다



저기 보이는 마당에는 상추도 심고


고추도 심어서 수확해서 먹었습니다 



곳곳이 제 내름대로는 추억이 묻어있는 곳이네요 ㅎㅎ


카페 엘아이티는 기본적으로 신발을 벗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주택을 리모델링해서 주택의 느낌을 살리면서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이렇게 주방이 있습니다


와~ 예전에 비해 엄청 깔끔해진 느낌



앞 쪽이 입구 쪽이고 2층으로


올라 가실 수 있습니다


2층은 대관도 하시고 가구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1층 안 쪽에는 또 따로 공간이 있습니다


저 안의 가구들도 인테리어 소품이기도 하지만


직접 판매도 하신답니다


저 안 쪽이 아이들과 밥 먹었던 식당 공간이었습니다 ㅎㅎ




보시다 시피 쿠션 같은데 보시면


가격 태그가 붙어 있어서 


맘에 드시면 직접 구매도 가능합니다 ㅎㅎ



1층 안쪽에는 좀 더 빈티지 하고


분위기 있는 느낌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시면 복도식으로 길이 나 있는데


길 찾기가 어렵진 않으실꺼예요


복도도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었네요


예전에 벽에 온통 아이들 낙서가 있었는데 말이죠 ㅋㅋㅋ





헐~ 이게 무슨 우연인지 ㅎㅎ


2층에 가니 당시에 봉사활동 했을때


같이 축제 준비 했던 분이!!!


넘나 반가웠습니다 ㅎㅎ


예전에 공부방이었던 공간 ㅠㅠ


감동스럽네요



방문했을 때 2층은 예전에 시행했던


담장허물기 사업 설명회 준비 중이었습니다


이 건물이 담장허물기 1호 주택이거든요



친절하게 가려 드림 ㅋㅋㅋ


안 쪽에 보이는 가구들고


판매 중인 소품입니다 


예전에 비올 때 아이들과


바라보던 창가는 터서 


지금은 셀카 명당 테라스가 되어 있습니다 







3층 가는 길은 준비중이라 막혀 있었습니다


3층도 후딱 올라가보고 싶은 맘이 있었지만


3층은 다음 기회에 !! 



커피를 너무 많이 먹고 다니는 관계로


밥먹고 느끼함을 가시게 하기 위해


깔끔하고 상큼한 레드베리에이드 한 잔 


먹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덕동핫플레이스가 되든 안되든


자주 방문 할꺼 같습니다



저에겐 그 만큼 추억이 깃든 공간이라


좋은 사람과 함께 방문하면


주저리주저리 이야기 할 수 있을 꺼 같아요 


듣는 사람은 싫으려나?ㅋㅋㅋ



삼덕동 분위기 좋은 카페 찾으신다면


카페 엘아이티는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