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교동맛집> 대구 3대 냉면집 중 하나 '부산안면옥'

반응형

다들 무더운 날씨 속에 맛점들은 하셨나요?


이런 날에는 입맛도 없고 해서


점심 거르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래서 이런 날일수록 호로록


먹을 수 있는 면종류가 땡기는 날입니다



그래서 여름만 오면 즐겨하는 


면요리투어를 이번에도 시작했습니다



여름에는 냉면을 비롯해서


면류의 포스팅이 많아질꺼 같네요


저번에는 동성로에 삼락원냉면에 갔었죠


이번에는 동성로맛집보다


대구냉면맛집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부산안면옥에 다녀왔습니다



대구3대냉면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그럼 한 번 보러 가실까요?



부산안면옥은 노보텔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 그냥 부산면옥이면 부산면옥이지


왜 안면옥일까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냉면집 창업자분부터 가족경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냉면집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주인 분 성이 안씨라서 안면옥이었습니다 ㅋㅋ


그나저나 역사가 엄청난 냉면집이네요


대구로 온지도 거의 50년이 되어갑니다


우리나라의 근대사와 함께한 냉면집이라는 사실!!



1층은 손님이 많으셔서 2층으로 갔습니다


보시다시피 건물도 클래식한 느낌이 강렬합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다듬어진 편입니다



주문한 냉면이 나왔습니다


부산안면옥의 물냉면 기본베이스는


평양식냉면입니다


평양냉면은 면이 많이 질긴 편이 아니고


평소데 고기집에서 드시는 면보다 부드러운 맛입니다


부산안면옥의 평양냉면은 국물이 메인입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고 식초 몇 방울 


넣어서 드시면 깊은 국물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기집 냉면에 익숙해져 계신다면


조금은 심심하게 느끼시겠지만


진짜 냉면맛에 눈을 뜨신다면


고기집 냉면은 입에 대지도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함흥식냉면입니다


함흥냉면이라고 불리는 냉면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부산안면옥의 함흥냉면은 비빔냉면입니다


함흥식냉면이 비빔냉면만 있는 건 아니고


물냉면도 있긴 한데 비빔냉면으로


많이 알려져 있긴 하다라구요


확실하게 다른 점은 면발이 얇은편이고 


쭉쭉 늘어나는 질긴 스타일입니다



요렇게 부산안면옥의 대표 냉면을 모아서 원샷!!



진짜 국물을 우려내는 육수가 있는 집이면


당연히 수육메뉴가 있어야 합니다


수육은 간단하게 점심으로 먹기에는 


가격이 좀 있어서 돼지고기 베이스인


제육으로 주문했습니다


물냉면과 함께 먹으면 구수한 맛이 그만이네요 ㅎㅎ





다들 잘 보셨나요?


제가 대구에서 제일 좋아하는 냉면집 중에 하나인 곳을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대구에서 냉면을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가봐야할 냉면맛집이라는 사실!!



올해 여름이 가기 전에 


더 더워지기 전에 


꼭 한 번 부산안면옥에 가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