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광장코아맛집><광코맛집> 광코에서 생고기 찾을 땐 '안동생고기뭉티기'

반응형

다들 더운 하루 어떻게 잘 보내셨나요?


대구는 5월에 끝자락에


이미 대프리카의 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는 정말이지 짜증지수가 듬뿍 올라가는 


하루였습니다 



이렇게 대구하면 더운 날씨도 유명하지만


대구10미 중에 하나로 뭉티기가 있습니다


뭉티기는 쉽게 말하면 생고기인데


생고기로 먹는 고기도 부위나


자르는 방식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나중에 그 이야기는 따로 한 번 하도록 하고


생고기는 보통 월요일에 소를


바로 잡기 때문에 신선한 편이고 


화요일이나 수요일 쯤에는


약간 숙성된 고기가 있어서 부드럽게도


먹을 수 있다는 포인트만 알아두시면 되겠네요





오늘은 광장코아생고기 가게 


안동생고기뭉티기로 가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대로변에도 안동생고기가 생긴 것 같은데


같은 가게인지는 모르겠고


저희는 가던 안 쪽에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푸짐하게 나오는 한상차림 밑반찬


메인이 나오기 전에 이 정도는 나와줘야


기본 안주로도 술맛이 쏠쏠하게 납니다 ㅎㅎ



생고기집의 씬스틸러


천엽과 생간입니다


어릴 때는 저도 비주얼에 한 번


맛에 한 번 당한 느낌이었지만


어째 나이가 들수록 어릴 때 못 먹던 것들이


입에 촥촥 감기는 것일까요?


그게 나이가 드는 건지 이 맛에


익숙해진 건지 도무지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ㅋㅋ


이거 못먹는 사람 있으면 거의 독차지죠 ㅋㅋ



오늘의 주인공 생고기입니다


보시면 얇게 썬게 아니라


뭉티기 스타일도 두텁게 썰어져 나옵니다


빛깔하며 씹는 맛이 좋네요 


기름장이나 그냥 소금에 살짝만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한상 가득 차려진 모습이


보기만 해도 배부른 느낌입니다


어느새 채워져 나가는 술병... ㅎㅎ




그래서 그런지 추가로 오드레기까지 주문 ㅋㅋㅋ


지인의 아내분이 오신 관계로 안동생고기뭉티기에서의 


술자리가 좀 더 늘어났습니다


오드레기는 또 생고기와 다르게


고소한 맛이 좋습니다






흠~ 개인적으로 대구에는 좋은 생고기 뭉티기


가게가 많기 때문에 


어디어디 생고기맛집이니 가보자 라는 식보다는


각 포인트마다의 생고기나 뭉티기집을 


알아 두신다면 그 지역에 방문할 예정이 있으실 때


도움이 되실껍니다


광장코아쪽 가실 때는 안동생고기뭉티기 가시면


나쁘지 않으실꺼 같네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