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동성로에서 한정식 찾으시면 바로 여기 '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계획은 모두 잘 세우셨나요?



항상 연초에는 잘 되는데 


얼마 안가서 조금씩 뒤틀리고


연말에는 다시 후회함을 


올해는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올해는 꼭 바라는 걸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약령시에 있는 한정식집 


산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대구종로에서 동성로쪽으로 오늘 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니면서 항상 한 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그랬는데 이제서야 가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거기가 뼈다귀해장국 가게였을때


해장하러 많이 가서 


눈여겨 보고 있던 곳이죠 ㅋㅋㅋ



우선 어떤 식당인지도 잘 모르고 갔는데


와~ 조금은 놀랐습니다


그 전 식당과 너무 이미지가 달라서 말입니다 ㅋㅋ



그럼 바로 보러 가실까요~



이렇게 간판도 멋드러 지게 걸려 있습니다


사진 만큼 큰 느낌은 아니라서


눈에 띄긴 해도 지나칠 수도 있답니다




식당의 느낌입니다

그냥 리모델링 정도가 아니라

예전 건물을 밀고 아예 한옥으로 만들었습니다

대구시내에서 이런 한정식집이 있다는걸

이제 알았다니 ㅠㅠ

그 만큼 다니면서도 몰랐네요





이렇게 차나 커피를 한 잔 할 수 있는데


작은 카페도 하나 있습니다


마당에서나 마루턱에서 풍경을 감상하면서


한 잔 감상하면 좋을 듯하네요


이날은 비가 와서 


그렇게 까진 못했습니다 ㅠㅠ



안쪽에는 멋진 소나무와 장독대들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탁 트여서 


넓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정말 멋진 한 옥 건물입니다


사진도 시내에서 한옥마을에 간듯이


느낌있게 찍힌답니다 ㅎㅎ




소나무 분재도 정말 멋집니다 


모양이 정말 예쁘게 잘 빠졌네요 



식당 안에 들어가시면


호실들이 나누어져 있어서


통째로 예약 등도 가능하십니다


이렇게 수저와 앞접시 등이


잘 세팅되어 나옵니다 



따뜻한 물 한 잔


잔이 정말 취향저격이라서 한 컷 ㅋㅋ


저희는 점심시간이라


명월초 영양 돌솥밥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들도


일반 한식 밥집이나 정식집과는


퀄리티가 다르게 나온답니다


샐러드 가지튀김 수육 코다리 잡채 등이 나옵니다 



양념 겉절이도 새콤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안에는 오징어인지 식감만으로 뭔지를 모르겠네요 ㅠㅠ



이렇게 코다리가 통째로 나온답니다


이것도 양념이 간이 딱맞는게 좋습니다 ~



가지튀김은 가지 못드시는 붅들도


그냥 먹음 이거 뭐지 싶을 정도라서


그냥 가지인지 모르고 드시면.... 좋아요 ㅋㅋㅋ



추가로 이렇게 된장과 기본 반찬들이 추가로 나온답니다


젓갈이나 비벼멱을 나물 동치미 등이 따라 나옵니다



돌솥밥이 나왔습니다


명월초와 호박, 은행 등이 들어가서


밥의 풍미가 더욱 더 살아납니다


밥도 정말 잘되어서 윤기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와~ 오랜만에 밥보고 감동




돌솥밥의 매력은 또 이렇게 숭늉 만들어 먹기죠


구수한 맛이 입맛없으신 분들이나 


소화 잘 안되시는 분들은


 여기에 밥말아서 된장이랑만 먹어도 


될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매실 음료 한 잔으로


깔끔하게 마무으리!!!




정말 오랜만에 정말 괜찮은 한정식 식당을


찾은 것 같습니다


어르신 분들이나 식사대접 하실 일 있으시면


절대 만족하실 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분위기도 좋고 연초에 모임장소로도


기가 막힌 곳이 대구종로 쪽에


있었다는 걸 모르고 있었네요~



다들 동성로에서 한정식 찾으신다면


산에 한 번 들려보시길~!!


후회는 안하실 꺼예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