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신암동맛집> 평화시장 닭똥집골목의 오래된 맛집 '고인돌'

반응형

대구에 오랜만에 친구가 내려왔습니다


대구에서 가고싶은 곳을 찾으니


또 바로 로컬맛집 타령 ㅋㅋ


대구에서 살다가 타지로 간 친구들이 


대구에 놀러 오면 항상 가자고 하는


대구 로컬 골목 삼대장


북성로, 평화시장, 안지랑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을 가봤습니다


대구 사람들은 의외로


그렇게까지 자주 가는 곳도 아닌데 말이죠 ㅋㅋ



어쨌든 친구 덕에 저도 오랜만에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가본 곳은 그 중에서도 


가장 추억도 많고 유명한 고인돌에 갔다 왔습니다





고인돌의 위치 


고인돌은 평화시장 대로변 횡단보도가 있는 


바로 옆 골목으로 들어오다 보면


얼마 들어가지 않은 초입 쯤에 있습니다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TMI로 지난 번에 갔던 더큰본부는


간판이 새걸로 바뀌었네요 


https://bwolf08.tistory.com/793


위는 예전에 올린 더큰본부 포스팅입니다


같이 비교해서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평화시장 고인돌의 모습입니다


고인돌은 평화시장 똥집골목에서도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는 맛집 중에 한 곳입니다










고인돌은 전면에 비해 실내가 


아주 넓은 편입니다 


예전에 비해 깔끔하게 바뀌긴 했지만


실내 포차 느낌은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넓고 테이블도 많아서


학생들이나 직장인 가릴 꺼 없이


단체 모임 장소로도 좋고 


회식 장소도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한 쪽 벽면에는 닭똥집 튀김 거리가 


만들어진 유래가 적혀 있습니다 


노동자들이 하루를 마치면서 


저렴한 가격의 안주로


한 잔 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게


닭똥집 요리의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역 음식에는 이런 지역과 관련된


스토리텔링이 있는게 재밌습니다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고인돌의 메뉴판입니다


예전에 비해서는 메뉴들이 꽤 늘었지만


역시나 메인은 닭똥집 튀김입니다


다른 지역에 가면 닭똥집 볶음은 많은데


튀김으로 파는데가 잘 없다고 하는게 의외였습니다


튀기면 다 맛있는데 말이죠 ㅋㅋ






물과 함께 나온 잔 세팅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느껴집니다 ㅋㅋ






기본으로는 양배추 샐러드, 단무,


양파절임과 소금이 나왔습니다 





메인메뉴 닭똥집모음입니다


닭똥집 모음은 말그대로 


후라이드, 양념, 간장 


세가지가 한꺼번에 나오는 메뉴입니다 


이 것만 주문하면 닭똥집골목을 


다 맛봤다고 할 수 있는 메뉴죠 ㅋㅋ






한 접시 수북히 나온 닭똥집튀김


예전에 비해 가격은 오른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여전히 좋은 메뉴입니다 





기본은 역시나 후라이드


기름기가 물씬 있지만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른 지방분들은 닭똥집을 튀긴다고? 라고


갸우뚱 하는 사람도 있지만 


의외로 꽤 맛있는 편입니다 


미식을 위한 메뉴라기 보다는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죠 


닭똥집뿐만 아니라 고구마가 있어서


튀긴 고구마도 꽤 맛난 편






이렇게 양념버전도 있습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서 


맥주랑 먹기 좋습니다 


양념통닭의 양념 생각하면 됩니다


특별이 엄청나게 오리지날리티가


있는 맛까지는 아닙니다






짭쪼름한 맛이 나는 간장 닭똥집


역시나 간장통닭처럼 그런 버전입니다


후라이드, 양념, 간장맛 등이


닭똥집 식감 버전으로 나온 것이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살짝 모자란 관계로 메뉴를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오늘은 뼈없는 닭발불고기기로 주문






살짝 매콤한 닭발 볶음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맛은 쏘쏘 합니다


닭똥집거리는 어디를 가든 갈때마다


똥집 이외에 다른 메뉴들을 주문해서


먹어보곤 하는데 거의 다 그저 그랬습니다


특출난 맛들이 있는 메뉴는 없이


거의 포차 수준의 맛이기 때문에


닭똥집만 먹고 나오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평화시장 닭똥집거리의 


오래된 터줏대감 똥집맛집인


고인돌을 포스팅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예전에 비해 큰 변화는 없습니다


평화시장 똥집골목은


엄청나게 뛰어난 맛을 위해 가는 곳이라기 보다는


가끔 생각 나는 여기 만의 느낌이 있는


가성비 좋은 닭똥집 메뉴가 있는 곳이라고


포인트를 잡고 가는게 좋습니다


너무 기대하고 가면 실망할수도 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옵니다




ㅡㅡ닭똥집 골목의 전체적인 모습ㅡㅡ


https://bwolf08.tistory.com/8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