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일상>갓담근 굴 넣은 김치와 푹 삶은 수육 한점, 겨울의 시작 즐기기

반응형

김장의 계절이 왔습니다


예전에는 저희도 김장을 꽤 많이 했었는데


동생은 타지에서 정착을 했고


부모님이나 저도 다들 사회생활 하다보니


집에서 밥먹을 일이 없어서


김장도 거의 안하거나 줄이는 추세입니다



올해는 이모가 가져다 주신


배추가 몇 포기 있어서 


마침 부모님 생신들도


겹쳐 있어서 수육도 삶고 하면서


김치 몇 포기를 담궜습니다 ㅎㅎ






역기 김장하면 저 색깔의 


고무 다라이에 해야죠 ㅋㅋ


대야라고 해야 하지만


역시 다라이라는 말이 


촥촥 감기는건 사실 ㅋㅋ






이번 겨울을 보낼


굴 팍팍 넣은 김치입니다 ㅎㅎ






갓 담근 굴김치는


바로 맛을 봐야 제맛!!


아삭하고 고소한 배추와


아직은 살짝 덜 양념이 베인


겉절이 같은 배추김치가


보쌈처럼 먹을 때는 좋습니다 







된장 풀어서 푹 익힌


수육을 산더미처럼 접시에


수북하게 쌓아 놓아 놓으니


구수한 향과 김이 모락모락~


침샘을 자극합니다ㅠㅠ


수육이 정말 잘 익어서


반지르르 하게 윤기가 날 정도 ㅎㅎ






굴과 김치, 수육을 함께


굴 보쌈처럼 한 젓가락 입에 넣으면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과


아삭하고 매콤한 겉절이 김치


그리고 굴의 향이


입 속에서 섞이면서


정말이지 행복함이 밀려옵니다




김치와 수육을 함께 


굴보쌈 해먹으면서


겨울의 시작을 즐겨보는게 어떨까요? ㅎㅎ


사진만 보는데도 입을 다시게 되는...


츄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