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신천시장맛집> 신천시장 술집 라인 더 넓고 쾌적해진 2호점 오픈한 '골목대장'

반응형

골목대장이라 하면


온달포장과 함께 삼덕 소방서 건너


삼덕동 술집 골목을 


이끌어 가는 대표 맛집 중 하나입니다


비슷한 메뉴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데


그 중에 골목대장이


얼마 전에 신천시장 쪽으로


골목대장 2호점을 직영점으로 오픈했습니다




마침 신천시장으로 한 잔 하러 


가는 길에 생각이 나서 들린


골목대장 2호점이 오늘 포스팅 주제입니다 ㅎㅎ




골목대장 본점 -> http://bwolf08.tistory.com/552


예전에 올렸던 삼덕동 골목대장 본점


포스팅은 위 링크로 볼 수 있습니다







막상 찾아 가려하니 살짝 


많이 아래쪽 까지 내려와야 하니


위치 잘 파악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대로변으로 가다 보면


조금 골목길 안 쪽으로


익숙한 간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판이 기본적으로 삼덕동 본점과


느낌이 거의 똑같습니다 ㅋㅋ







이렇게 마당 비슷하게 있고


안 쪽으로 입구가 있습니다







메뉴도 거의 같고


구워져 나오는 방식도 똑같습니다 


왕갈비가 원래 있었던 메뉴인가 했는데


원래 있었던 메뉴 맞네요 


한 번도 안 먹어 본 듯ㅋㅋ







입구에도 골목대장 특유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뭔가 영화 친구 느낌이 나네요






신천시장 골목대장의


가장 다른 특징은 넓어졌다 입니다


본점은 사이즈가 큰 편은 아니고


뭔가 실내포차 느낌이 강한 곳이죠


느낌은 골목대장 느낌을 살렸지만


좀 더 넓고 쾌적한 분위기입니다








깔끔한 식당 느낌의 실내


안 쪽에서 열심히 메뉴를 굽고 있습니다


이제 다 실내에서 모두 가능한가 봅니다







특유의 포차 느낌이 나는


양철 테이블은 신천시장 골목대장에도


똑같이 있습니다







벽 쪽 사진 같은 것들도


삼덕동 골목대장과 비슷합니다







골목대장 메뉴판 한 번 보시구요


여기에 불막창 같이 추가된 메뉴가


몇 가지 더 있었습니다








골목대장의 기본 안주인 


양파절임, 땅콩 볶음, 단무가 나왔습니다


찍어 먹을 된장과 양념장


마요네즈도 세팅


살짝 불맛이 나는 매운맛과


마요네즈가 참 궁합이 잘 맞습니다








매운 양념의 닭다리살과 


곰장어 등과 싸 먹으면 찰떡 조합인


속배추도 나왔습니다 


그냥 먹어도 고소해서 


안주 나오기 전에 계속 먹게 되는 맛







먼저 골목대장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닭다리살을 주문했습니다


골목대장에서는 본인이 직접 굽거나 


초벌로 나오는게 아니고


다 구워져 나와서 바로 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화로가 나오고 숯이 있는건 


식지 않게 데우는 정도로만 나옵니다







부드러운 닭다리살에 잘 베인 양념과


불맛이 그윽한 맛이 정말 좋습니다


술을 부르는 중독성이 있는 맛


골목대장 양념 닭다리살은 


그렇게 맵거나 간이 세지 않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마요네즈나 매운 양념에 찍어 먹거나


속 배추에 올려먹어도 맛있습니다


생각해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었네요 ㅎㅎ


정말 소주 안주로 그만인 메뉴








닭다리살을 순삭하고 친구가


꼼장어가 먹고 싶다고 해서


꼼장어 구이를 추가로 주문






곰장어에는 양념 배합이 다른 건지


또 다른 양념을 쓰는 건지


닭다리살과는 또 다른 양념 맛입니다


곰장 역시 비리지 않고 


부드럽게 쫀득하니 술안주로 그만~


그래도 골목대장에서는 


개인적으로는 닭다리살이 최애 메뉴






국물 요리까지 하나 주문 할까 하다가


간단하게 라면 하나만 추가 주문했습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삼덕동에서 유명한 골목대장이


새로 오픈한 신천시장 직영점 골목대장 2호점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사장님이 본점에도 보이셨다가


이 날은 또 2호점에도 계시고


정말 신출귀몰 하신 듯 하네요 ㅎㅎ


가게도 넓어진 만큼


수성구 쪽이나 대구은행역


신천시장 쪽에서 모임 장소나


회식 장소 찾으시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삼덕 소방서 건너 편 골목에서도


오래 사랑 받은 맛집인 만큼


신천시장 들리셨을 때도 


딱히 생각나는 곳이 없다면


믿고 갈 수 있을 만한 곳이 


골목대장이라고 생각 됩니다



신천시장 쪽 술집 찾으시면


골목대장도 한 번 가보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ㅡㅡㅡㅡㅡ신천시장 관련 포스팅ㅡㅡㅡㅡㅡ


블랭 -> http://bwolf08.tistory.com/698


최영득 얼큰이 선산곱창 -> https://bwolf08.tistory.com/436


윤옥연 할매 떡볶이 -> https://bwolf08.tistory.com/28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