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템

<제품리뷰> WD Elements 외장하드 언박싱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밤부터 비소식이 있어서 그런지


하늘이 우중충하니 바람이 꽤나 차갑게 부는 하루입니다



하루하루 날씨가 이랬다 저랬다 다니기 빡세네요ㅎㅎ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제품소개로.. ㅎㅎ




요즘에는 어쩌다 보니 일 할때 빼고는 


컴퓨터를 거의 쓰지 않게 됩니다


노트북이나 바로 tv에 연결해서 영화나 영상 볼만한 걸 찾고 있었는데


USB나 SD카드는 어느새 용량이 다 차 버려서


또 지우고 옮기고를 반복하다 지쳐서


마침 외장하드가 할인을 하길래 냅다 질렀습니다 ㅎㅎ





요즘 참 이 정도 용량의 외장하드가 


이 가격대라니 세월이 참 많이 바뀌었네요 


오늘을 WD 사의 3테라 외장하드를 포스팅해봅니다







제품은 WD의 3TB 외장하드고


제품명은 WD Elements입니다

 

WD의 외장하드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용량이나 사용목적, 사이즈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구매했을때는 이렇게 전용 파우치와 같이 왔습니다








제품명과 용량 회사 


모양이 그려져있는 제품 박스의 전면부입니다






가운데 WD의 로고가 적힌


외장하드 전용 파우치입니다 






요즘에는 4테라를 많이 찾는다는데


사실 3테라도 다 채울 일이 없기 때문에 ㅎㅎ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한 3테라로 구매했습니다


2년간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뒷쪽에는 다양한 언어로 쏼라 쏼라 적혀 있는데


뭐 딱히 안 봐도 되는 내용들입니다 ㅋㅋ






옆에는 중요한 이야기가 적혀 있는데


윈도우7부터 사용이 가능한 외장하드입니다


XP로는 안되는... 그런 외장하드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XP구동 드라이브 같은거도


찾아 봤는데 도저히 찾을 수 없었습니다 ㅎㅎ


애플의 MAC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케이스를 오픈하면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들입니다


본 외장하드, 설명서, USB 3.0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WD Elements 의 전면입니다


외장하드의 사이즈나 모양 등은


굉장히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심플이즈베스트죠


더도말고 덜고말고 군더더기 없는 모양입니다







말씀드렸듯이 USB 3.0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확실히 usb3.0 포트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큽니다


요즘에는 외장하드 대부분이 지원합니다







파우치를 열어서 딱 넣으면 이렇게 됩니다


딱 맞는 사이즈도 되어 있네요 


왼쪽에는 케이블 등의 주변기기를 넣으면 됩니다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빠른 인식과


나쁘지 않은 전송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외장하드가 그렇듯


NTFS 포맷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끔 이걸 인식 못하는 컴퓨터들이 있는데


요즘은 그런 것보다 모니터나 TV들이 


이 포맷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인식 하는지 못하는지는 


연결하면 바로 자동인식이 되기 때문에


자동인식이 되지 않으면 인식이 안되는


컴퓨터나 모니터입니다



그래서 NTFS 포맷을 FAT32 포맷으로 


바꾸어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렇죠 ㅎㅎ


사실 이게 안 좋은 점은 NTFS 경우는 하드의


용량제한이 없는데 FAT32 경우는 용량이 2테라 이상


파티션이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바꾸는 법의 의외로 간단하고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쉽게 나오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서는 생략하도록 할께요!! ㅎㅎ




오늘의 저의 생애 첫 외장하드 


WD Elements 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진짜 막힌 가슴이 뻥뚫리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속시원하게 컴퓨터 자주 안 켜고 용량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기에 대만족 중입니다 ㅎㅎ


진작에 살껄 그랬네요 ㅋㅋ



사실 3tb까지 채울일 없으시거나


영화 감상용으로 모니터나 tv에 연결해서


자주 사용하실 분들은 


2테라 제품을 더 권해드리고 싶네요 


제가 그런데 사실 포맷을 바꾸고 나니


당장은 1테라가 봉인되서 쓸일이 없더라구요




다들 잘 생각하시고 


좋은 외장하드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