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대명동맛집><대명동계대맛집> 대명동 치킨, 찜닭의 대명사 '또이스치킨찜닭' 본점

반응형

다들 맛점 하셨나요?


역시나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습니다


갑자기 이 정도로 추워질 줄은 몰랐네요 



다들 건강 유의 하시고 건강챙기시길



오늘은 예전에 한 번 포스팅한 


삼덕동 또이스치킨찜닭의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제 20대에 추억이 좀 있는 곳인만큼


전통과 역사를 지닌 맛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예전에 포스팅했던


또이스 치킨찜닭 삼덕동 경대병원점의 포스팅은


http://bwolf08.tistory.com/393


여기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니 참고하세요






또이스치킨찜닭 본점의 위치입니다


가게는 살짝 안쪽으로 들어가 있지만


주차장은 대로변에 큰 간판이 보이기


잘 확인하기고 가시면 됩니다







또이스치킨찜닭의 본점은 예전 그대로 


위치에 있습니다 


다만 안은 리모델링 되어서 


완전 예전에 비해서는 


굉장히 쾌적하게 바뀌었습니다 








91년부터 알려지기 시작했으니 


나름대로 역사가 만들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맛과 입소문만으로 이 정도까지 해온걸보면


대명동맛집 중에서도 찜닭 쪽은 확실한 곳이죠







이렇게 이제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 식당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모자랄 때가


있으니 유의하시구요







또이스찜닭은 원래 찜닭이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지만 지금은 치킨도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또이스치킨찜닭이 된거 같습니다


또이스의 찜닭은 정말 옳습니다 






이렇게 미디어네 노출된 부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아드님이 대를 이어 받아서 


2대째 운영 중이네요


그래서 슬슬 프렌차이즈화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는 1층과 2층을 모두 


사용하고 아무래도 2층이 더 쾌적한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2층에는 주말에 갔는데도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자리 잡고도 음식나오는데까지 


꽤나 기다린거 같네요 








드디어 나온 또이스찜닭입니다


또이스찜닭본점에는 반마리 메뉴가 없습니다


통으로 하나가 다 나옵니다


그래서 두명이 가시면 양이 좀


많을 수도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배 터질뻔 했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양이 많구나 


하는게 느껴지실 껍니다







야채와 감자 떡 등의


재료가 듬뿍 들었습니다


캡사이신 등을 안쓰고


고추 본연의 매운맛을 살리기 때문에


고춧가루가 좀 많은 편이긴 하니


먹고 나서 이 관리 잘하시길 ㅋㅋ








부드러운 닭고기살과 닭크기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또이스치킨찜닭의 또 하나의 특징 중 하나는


당면을 굉장히 많이 주십니다


거의 당면찜닭이라고 불려도 되는 수준입니다


당면만 먹어도 배부르다는 사실 ㅋㅋㅋ




또이스찜닭의 매력은 매운듯 안매운듯


매우면서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매운맛입니다 


솔직히 맛은 삼덕동점보다 본점이 한수 위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생각이 나서 본점을 찾아온 것이기도 하구요 ㅎㅎ







이렇게 추억팔이에 응하게 된 친구가 있어서


찜닭 한마리는 포장해서 ㅎㅎ



오랜만에 또이스치킨찜닭 본점을 방문하니


감회가 새롭고 또 추억도 떠오르고


맛도 맛있고 기분 좋은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인근으로 식사 후에 커피 한 잔 할 만한


예쁜 한옥카페 봉쥬르한옥이 있으니


또이스찜닭 갔다가 같이 다녀오기 좋습니다


http://bwolf08.tistory.com/228


봉쥬르한옥 카페의 포스팅은 위에서 참고하시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찜닭매니아라고 자부하신다면


또이스치킨찜닭본점의 찜닭은


절대 리스트에서 빼먹지 마시길!!


또 맛난 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